파울로 프레이리의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전체내용을 요약하고, 프레이리의 교사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파울로 프레이리의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전체내용을 요약하고, 프레이리의 교사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평생교육전문가들에게도 필요한 내용인가? 특히 무엇이 그러하다고 생각이되는가?에 대해 중점적으로 적어보시오.]
◇ 실제 A+를 받은 완성도 높은 검증된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레포트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전체 내용 요약
2. 프레이리의 교사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3. 평생교육전문가들에게도 필요한 내용인가? 특히 무엇이 그러하다고 생각이 되는가?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와 선생님, 그리고 학교를 바라보는 나의 시각은 밝고 긍정적이기보다는 우려가 가득 찬 시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뉴스와 기사 등 언론을 통해 보도되는 학교현장과 관련된 내용들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우리 사회가, 우리 교육이 암담한 현실에 놓여 있음을 자각하게 만들기에 충분한 것 같다. ‘군사부일체(君師父一體), 스승님의 그림자는 밟지도 않는다’라는 사자성어와 속담에서도 볼 수 있듯이 역사적으로 우리 사회는 문(文)과 예(禮)를 항상 중요시 해왔으며, 교육이 우리 사회를 어떠한 형태로 발전시키고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있어 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작금의 현실을 둘러보면 우리의 교육 현장은, 우리의 학교는 나라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다음 세대들을 인격적이고 역량 있는 성숙한 시민으로 만들어 가는 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기보다는..... (중략)
<중 략>
Ⅱ. 본 론
1. 전체 내용 요약
파울로 프레이리는 첫 번째 편지(세계 읽기와 글 읽기)에서 배움이 없이는 결코 가르칠 수 없다는 말을 하고 있다. 이는 가르침과 배움이 가르치는 사람이 배우면서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가르치면서 배울 수 있으려면,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은 항상 겸손하고 개방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이전의 생각을 재고하고, 자기 입장을 기꺼이 수정할 용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파울로 프레이리는 말한다.
두 번째 편지(난관에 대한 두려움으로 마비되지 말라)에서는 텍스트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두려움 때문에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자신을 내버려두거나 그 과제를 실현 불가능한 것으로 규정하고.....(중략)
<후 략>
- 참고문헌
- 1. 프레이리의 교사론, 파울로 프레이리, 아침이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 개인상담 사례
- 우리나라 자원봉사센터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사회적 지지가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문화적응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학사] [종교음악] 교회음악이 신앙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및 고찰] 사회복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및 고찰
- [A+]논문 연구계획서 작성방법 예시 사례(논문 프로포절 작성법의 예)상담심리 논문 연구 계획서 프로포잘(proposal)통과 작성요령 사례 자료 양식
- [환경규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 규제개혁 추진방안에 관한 연구
- [학사] [사회복지] 노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졸업][국제정치외교] 일본의 외교정책 중심으로 살펴본 미일동맹 강화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광고 배경 음악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