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로 프레이리의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전체내용을 요약하고, 프레이리의 교사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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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파울로 프레이리의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전체내용을 요약하고, 프레이리의 교사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평생교육전문가들에게도 필요한 내용인가? 특히 무엇이 그러하다고 생각이되는가?에 대해 중점적으로 적어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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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전체 내용 요약
2. 프레이리의 교사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3. 평생교육전문가들에게도 필요한 내용인가? 특히 무엇이 그러하다고 생각이 되는가?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와 선생님, 그리고 학교를 바라보는 나의 시각은 밝고 긍정적이기보다는 우려가 가득 찬 시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뉴스와 기사 등 언론을 통해 보도되는 학교현장과 관련된 내용들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우리 사회가, 우리 교육이 암담한 현실에 놓여 있음을 자각하게 만들기에 충분한 것 같다. ‘군사부일체(君師父一體), 스승님의 그림자는 밟지도 않는다’라는 사자성어와 속담에서도 볼 수 있듯이 역사적으로 우리 사회는 문(文)과 예(禮)를 항상 중요시 해왔으며, 교육이 우리 사회를 어떠한 형태로 발전시키고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있어 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작금의 현실을 둘러보면 우리의 교육 현장은, 우리의 학교는 나라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다음 세대들을 인격적이고 역량 있는 성숙한 시민으로 만들어 가는 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기보다는..... (중략)

<중 략>

Ⅱ. 본 론

1. 전체 내용 요약
파울로 프레이리는 첫 번째 편지(세계 읽기와 글 읽기)에서 배움이 없이는 결코 가르칠 수 없다는 말을 하고 있다. 이는 가르침과 배움이 가르치는 사람이 배우면서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가르치면서 배울 수 있으려면,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은 항상 겸손하고 개방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이전의 생각을 재고하고, 자기 입장을 기꺼이 수정할 용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파울로 프레이리는 말한다.
두 번째 편지(난관에 대한 두려움으로 마비되지 말라)에서는 텍스트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두려움 때문에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자신을 내버려두거나 그 과제를 실현 불가능한 것으로 규정하고.....(중략)

<후 략>
참고문헌
1. 프레이리의 교사론, 파울로 프레이리, 아침이슬,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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