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시장분석] 맥주시장 현황과 향후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주시장분석] 맥주시장 현황과 향후전망 보고서
목차
Ⅰ. 에일맥주 생산증가 ………………………3


Ⅱ. 에일맥주의 성장 잠재력 …………………4


Ⅲ. 전국 유통망 확대 …………………………5


Ⅳ. 수입맥주의 높은 성장세 …………………6


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6
본문내용
Ⅰ. 에일맥주 생산증가

걸쭉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지만 국내시장에선 ‘비주류’인 에일(ale)맥주가 한국 맥주시장의 95%를 점유하는 라거(lager) 맥주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중소업체인 세븐브로이가 에일맥주를 생산, 백화점과 마트에 대량 공급하기 시작했다.
맥주는 여러 주류 상품 중에서도 가장 소비가 많은 주류라고 할 수 있다. 소주와 함께 맥주에 대한 소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맥주에 대한 높은 수요가 형성됨에 따라서 시장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맥주는 소주에 비해서 알코올 도수가 낮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다양함 음식과도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맥주를 즐기는 고객들이 많은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138621
<한국경제>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072210038035666
<머니위크>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3364
<충청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7220408191070819107&cDateYear=2013&cDateMonth=07&cDateDay=22
<파이낸셜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215326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615088
<매일경제>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072116278058765
<머니위크>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7220100215620012241&cDateYear=2013&cDateMonth=07&cDateDay=21
<파이낸셜뉴스>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07/20130717189162.html
<조세일보>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2641
<충청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향후 중국 정부의 외자정책 전망 11제 5 장 프랜차이즈 산업과 중국 소비시장 분석.11제 1 절 프랜차이즈의 정의와 특징 .11제 2 절 중국의 소비시장 .131. 시장의 특성 .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전망된다. BBQ의 향후 목표는 중국을 한국 다음 제2의 시장으로 삼아 세계적인 외식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것이다.9. 국제 경영활동 분석1) BBQ의 중국시장 선정이유 (1) 거대한 시장규모WTO 가입으로 시장 확대되고 있다. 또한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은 매년 20%의 지속적인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외식 사업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2) 동아시아문화권한국인과 입맛이 비슷하며 문화가 비슷해 현지적응이 용이하다. (3) 계층화된 소득구조와 소비문

  • [사업계획서]빨래방이 찜질방을 만났을때 사업계획서
  • 시장확장이 크면 클수록 예상수 익의 폭이 훨씬증가하게된다.(2) 추정 손익계산서(3년간)단위:십만원구 분200320042005매 출 액매 출 원 가판 매 관 리 비6,553.66,00050012,807.212,00070019,60818,0001,000영 업 이 익영 업 외 손 익53.6-20107.2-40160.8-60경 상 이 익법 인 세19,200338,407.57.55,761.818당 기 순 이 익1,9173,8405,760(3) 추정 대차대조표(3년간)단위:십만원구 분2003 2004 2005유동자산고정자산자산총계1005006003001,0001,3005001,5002,000부채0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현황 2010.3.31자료 출처: 오리온 제과 2010년 1분기 사업 보고서 (단위: 백만원)3. 현지화 정도1) 오리온의 중국 진출고(故) 이양구 오리온 선대 회장은 담철곤 회장에게 ‘지구인 네 명 중에 하나가 중국인으로서 중국이 문을 열면 세계경제 질서가 확 뒤바뀔 것, 제과시장도 열릴 것으로 그 때를 대비해야 한다며 길어도 10년 안에 수교가 될 것’ 이라는 말을 남겼으며 30여년이 지난 2010년, 이양구 오리온 선대 회장의 말은 그대로 현실화 되었다. 오리온

  • [마케팅 전략] 신제품 마케팅-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분석현 주류시장(Industry) 과 막걸리 시장에 대해 조사하고, 우리조가 선정한 기업인 국순당과 비교하여 정리하였다. 1) 정량 조사 (Quantitative Measures) 1. 시장 규모 (Market Size) ① 주류시장 현황한국의 주류시장은 현재 맥주와 소주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08년 기준 국내 주류시장규모는 약 7.5조원(수입산 제외, 출고금액 기준)이고, 맥주가 약 3.6조원으로 47.7%, 소주가 약 2.9조원으로 38.5%를 차지해 맥주와 소주가 86.2%로 국내주류시장의 대부분을 차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