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시장의 이해 건강진단&식품 판매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건강식품 시장 특색
건강식품 트렌드
시장 상황 및 소비자 인식
건강식품 시장의 경쟁구도에 따른 소비자 분석
업계 현황
건강식품 시장 전망
시장 대응 방안
세계 건강식품 시장 현황
사업 분야
시장 환경 분석
마케팅 계획
운영 계획
재무 계획
위험관리 방안
본문내용
1) 소자본 투자
높은 수익증대, 국민 스스로가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이제는
예방차원에 관리가 이루어져 높은 매출 기대
2) 노 불황
계절을 가리지 않으며 특별히 비수기가 없으므로 사업의 안정성 유지
3) 사이클이 길다
현실적으로 우리나라는 프렌차이즈사업, 모든사업의 사이클이 짧아
아이템 선정시 잘고려해 봐야 되지만 건강식품은 유행이 없다
4) 건강식품, 다이어트관련상품, 의료기기
다양한품목으로 매출의 한계가 없으며 한고객에서 연계된 상품으로
이어져 상상외의 매출을 높일수 있다
5) 브랜드 새대
본사차원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 매체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판매전략을 세워 나감

<중 략>

건강정보 및
Consulting 제공
건강보조 식품
구매 요청
식품 판매
현황 통보
보조식품 제작 및
배송 의뢰
식품 배송
해외 및 국내 유수 의료진에 의한 건강 상태 Consulting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상품 예약/판매
국내 기업 대상 직접 서비스 판매
건강보조제조 기업과의 Hub 판매
인터넷 소핑업체와의 제휴판매
실버 대상 Total 건강검진 서비스
소아비만 및 수험생 대상 건강검진 서비스
해외 및 국내 유수 의료진에 의한 건강 Consulting
건강상태에 맞는 건강보조 식품 판매
인터넷 홍보 주력(네티즌의 접근 용이)
주기적인 상품정보 제공
사후관리 철저 양질의 철저한 서비스제공
평생회원제도 정착(사후관리)
회원제를 통한 인센티브 제공 - 회원 서비스 제도 정착 : 적립금제등 인센티브 - 고객 추천 : 인센티브 제공
평생 회원제도의 정착화를 통한 가격인하 정책
고급 계층을 위한 고가격 정책

참고문헌
해외 건강기능식품시장
이상윤 저 | 식품저널 발행

일본 건강식품시장의 동향
천석조 저 | 한국식품공업협회 발행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 김연석 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건강보조식품 시장특성에 대한 연구
정영숙 저 | 釜山女子專門大學 발행

건강기능식품의 시장현황 및 전망 서
데이코산업연구소 저 | 데이코산업연구소 발행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이상윤 저 | 한국식품과학회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판매 전문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우자동차판매에 입사하여, 귀사가 목표로 하는 세계 최고의 종합 자동차판매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더불어 인천지역 도급 순위 1위의 건설 부문과 전국 12개 대형 정비사업소 및 광고대행사인 코래드(KORAD)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는 종합상사로 그 규모에 있어서도 어느 기업 못지 않다고 생각합니다.귀사에 입사가 허락된다면, 회사전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더 넓힐 것이고, 그 속에서

  • [가족복지정책] 노인가족복지정책
  • 건강관리 2절 - 한국 노인복지정책 현황1. 정책 주무기관2. 의료 서비스 노인 의료 서비스의 필요성 우리나라의 의료보장제도3. 노후 생활기반 조성정책 주거보장제도 노인일자리 사업 지원 식품지원 복지서비스4. 노인소득 보장정책 노인소득보장의 필요성 우리나라 소득보장 프로그램3절 -외국의 노인복지정책1. 일본노인복지의 환경 개호보험법 일본노인복지의 정책 분석Ⅲ. 결론 및 제언1. 우리나라 노인복지의

  • 식품위생법 레포트
  •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주고받을 때에 함께 건네는 물품(6) 위해 : 식품∙식품첨가물∙기구 또는 용기∙포장에 존재하는 위험요소로서 인체의 건강을 해치거나 해칠 우려가 있는 것 (7) 표시 : 식품∙식품첨가물∙기구 또는 용기∙포장에 적는 문자, 숫자 또는 도형(8) 영양표시 : 식품에 들어 있는 영양소의 양(量) 등 영양에 관한 정보를 표시하는 것(9) 영업 :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채취∙제조∙수입∙가공∙조리∙저장∙소분∙운반 또는 판매하

  • [호텔경영] 프랜차이즈산업
  • 판매하는 하나의 마켓팅 전략이며 다른 이의 노동력 등을 통해 물품을 유통시키는 사업이다프랜차이즈를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예를 하나 들자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의 종류에서는 커피 프랜차이즈가 많다. 스타벅스, 리틀 제이콥스, 등의 같은 브랜드를 가지고 많은 장소에서 영업이 되는 것을 총 관리하는 것이 프랜차이즈 본사이다. 이러한 브랜드를 가지고 영업하는 것을 프랜차이즈라고 한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프랜차이즈

  • 산업재해와 종업원의 보상
  • 건강을 온전하게 잘 지킴. 병의 예방, 치료 따위로 사람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고 증진하는 일을 이른다.② 산업적 측면 :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사업장의 안전 진단과 근로자의 건강 및 작업 환경 개선하기 위한 모든 활동. 및 기구.4) 종업원과 안전 보건 ① 의미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종업원의 안전과 보건을 작업현장으로부터 신체적 안전과 건강이 지켜지도록 보호 받는 것을 말함.② 필요성오늘날 기업의 생산시설은 고도로 기계화, 자동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