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기업분석및 국순당 막걸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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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기업분석및 국순당 막걸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I. 국순당 기업 선정배경

II. 국순당 기업소개
1. 국순당 기업개요
2. 국순당 제품소개
3. 백세주 마을 소개
4. 시장 현황
1) 국내 부분
2) 수출 부분

Ⅲ. 경쟁사 분석
1. 기업 소개 (서울탁주 장수막걸리)
2. 연혁
3. 해외 진출 현황
4. 경쟁사 비교

Ⅳ. 국순당 해외진출 표준화 마케팅전략
1. 문제점
2. 목표
3. 세부전략(표준화 벤치마킹)
1)스타벅스
2)고객관리
3)명칭변경
4)티져마케팅
5)팝업스토어
6)비주얼마케팅
7)누드마케팅
8)체험마케팅

Ⅴ. 국순당 미국진출 전략
1. 미국 주류 수입 현황
2. 미국 시장 점유율 확대 필요성
3. 막걸리 미국 진출의 기대효과
4. 스포츠 마케팅 전략

Ⅵ. 국순당 일본진출 전략
1. 일본 주류 시장 동향
2. 기존기업간의 경쟁
1) 아사히 맥주
2) 겟케이칸 사케
3) 진로 막걸리, 서울 탁주
3. 마케팅 전략
1) 순한 막걸리 (아이싱 집중)
2) 막걸리 열차
3) 피부에 좋은 막걸리


Ⅶ. 국순당 태국진출 전략
1. 태국 주류 시장 동향
2. 기존기업간의 경쟁
1)비어 창(Beer Chang)
2)싱하 맥주(Shingha)
3. 마케팅 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한류열풍을 이용한 막걸리 홍보
5)태국의 밤문화를 이용한 홍보


Ⅷ. 결론

본문내용
-막걸리, Best Seller에서 Steady Seller로
국순당 막걸리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진, 세계시장에 내놓아도 뒤처지지 않는 제품이다. 현재 한류의 영향으로 막걸리의 해외진출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는 있지만, 막걸리의 진정한 세계화를 위해서는 인기에 편승하지 않고 막걸리 스스로의 경쟁력으로 살아남아야 한다. 또한 현재 제품으로만 수출되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한국의 식재료를 판매하는 곳을 제외하고는 막걸리 구매가 이루어질 수 없고, 막걸리의 효능, 어울리는 안주 등에 대한 교육이 부족하다. 따라서, 국순당 백세주 마을의 해외진출을 통해, 막걸리에 대해 교육하고 즐길 수 있는 전문공간을 제공, 장기적으로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충성도 있는 고객층을 확보해야 한다.
백세주 마을의 초기 진출국으로 선정한 곳은 미국, 일본, 태국이다. 미국은 일본 다음으로 막걸리 수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고, 워낙 다양한 인종이 모이는 탓에 새로운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덜한 편이다. 또한 한인이 많이 분포하기 때문에 초기 진출이 용이하다.
일본은 한류의 영향이 강한 곳이라 막걸리에 대한 인기도 이미 높다. 지리적으로도 진출이 용이하고 문화적인 측면도 비슷하기 때문에 백세주 마을의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 등은 일본 소비층에게 어필하기 쉽다. 태국은 저도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저도주이면서 몸에도 좋은 막걸리에 경쟁력이 있다. 태국도 일본 못지않게 한류의 영향이 크고, 한국문화에 익숙하기 때문에 진출이 용이하다. 이렇게 시작하여 점차 세계로 뻗어나가 백세주 마을의 프랜차이즈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국순당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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