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 복지적 관점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있다면 무엇인가 곰곰이 생각해 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 복지적 관점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있다면 무엇인가 곰곰이 생각해 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세요.

경주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정책방안

Ⅰ. 목적 및 의의

경주는 신라천년의 고도이자, 우리민족의 숨결이 살아있는 대표적인 역사문화도시로써 역사적 측면의 관광자원이 풍부한 도시이다. 전국의 문화재 현황을 살펴보면 총 8,119점으로 그 중 경북이 1,465점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신라 고도 경주의 문화재가 393점으로 많은 역사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박명희 1994). 또한,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 위원회에서는 1995년 불국사와 석굴암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고, 2000년 11월에는 경주역사유적지구(남산지구, 월성지구, 대능원지구, 황룡사지구, 산성지구)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경주가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임을 입증하였다. 그러나 지난 10여 년 동안 산업화의 물결 속에서 경주는 현대적 상업시설과 대형 건물이 들어서고 문화유적이나 역사적 시설물들은 제대로 보존되지 못하였을 뿐 아니라 자연환경이
참고문헌
경주시 (2000), 통계연보
김일룡 (2000), 경주시 관광형황과 금후의 변화, 경주연구, vol.9
박종희 (1998), 21세기를 대비한 경주의 관광개발 정책방향, 문화유산 관광경쟁력 강화
윤창운 (1994), 현대적 관광사업의 재평가와 운용방향, 관광정보9-10월호, pp.41-55
이영경 (2000), 역사문화도시의 지속 가능한 계획 및 관리에 대한 연구, 98인문사회 중점영역연구과제, 학술진흥재단
한국관광공사 (2000), 통계연보
현소환 (1996), 한국관광, 세계로 미래로, 서울:연합통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폭넓은 지식으로 설득력이 높은 내용이었습니다
  • kjseok0***
    (2016.09.27 21:08:36)
회원 추천자료
  • [교훈이야기 사례]교훈이야기 사례1(명상), 교훈이야기 사례2(자주), 교훈이야기 사례3(교수잡사), 교훈이야기 사례4(생명), 교훈이야기 사례5(초등학교교육), 교훈이야기 사례6(고전), 교훈이야기 사례7(위인) 분석
  • 할 인격특성은 어떤 것인가?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3) 소설 속의 등장인물을 통해 너희가 가장 잘 배운 것은 무엇인가?4) 어떤 등장인물을 가장 싫어하는가?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이 사람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가?5) 네가 좋아하거나 가장 싫어하는 등장인물을 선택하고 간단하게 기술해 보라. 그리고 종이 위에 다음에 대해 답하라.이러한 인물의 개성과 성질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가 있다면 무엇인가?책 속에 나타난 의미 있는 사건이나 경험에 대

  • [가족관계론] 가족형성기의 고부갈등으로 인한 부부관계
  • 사회적으로 공표하고 약속하는 자 리라고 할 수 있다. 결혼 당사자들은 이러한 결혼식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형식이나 겉치레보다 서로의 약속에 충실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한다는 데 보다 큰 의의를 부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2) 혼수와 결혼 비용(1) 혼수와 결혼 비용 지출 실태혼수나 결혼 비용의 규모와 액수에 차이가 있을 뿐 결혼에 임하는 생각과 자세는 서민층 이나 일부 부유층이나 별로 다를 게 없다. 신부 측은 남에게 내놓아도 부끄럽

  • [아동가족학] 해결중심 단기가족치료
  • 내담자에게 적절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도록 한다.(3) 내담자의 잠재적인 변화 욕구를 인정하고 중요시한다. 내담자가 변화과정에서 저항을 나타낸다고 보는 개념을 거부한다. 내담자는 진정으로 변화하고 협조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내담자들이 저항하는 것은 치료자의 해석이나 개입이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보았다. (4) 치료자의 역할은 열쇄를 사용하도록 돕는데 있다. 치료자의 역할은 내담자에게 무엇을

  • [교수학습방법론] 협동학습
  • 내게 되는 학교에서는 어떠한가? 학교에서도 건전한 사회적 기술을 배우기에는 역부족이다. 남을 이겨야만 승리하게 되는 평가제도, 다른 친구들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잘 공부할 수 있는 구조, 특별히 다른 사람과 잘 지내는 기술을 가르치지 않는 환경 속에서 많은 아이들은 무엇이 올바른 사회적 기술인지 모르게 된다. 오히려 개인주의를 은연중에 학습하게 된다. 협동기술이 다음세대들이 더욱 필요한 이유는 제3의 물결이라는 정보화시대라는 미

  • [가족치료] 아동 성학대와 가족
  • 무엇인가 특별하고 재미있는 것이라고 아동을 유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Sgroi, Blick & Porter, :1985:13), 둘째, 아동은 사회가 성인에게 부여하고 있는 힘과 권위로 인하여 쉽게 가해자가 제시하는 행동이 사회적으로 허용되는 것으로 간주하고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경향이 있다(Sgoroi, blick & Porter, 1985:13). 셋째, 가해자가 아동과 안면있는 사람인 경우 이들은 아동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뇌물성 선물이 통할 것이라는 점을 익히 아는 경우가 많다(Ibi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