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기업분석] 한국GM 경영전략분석-업체들과의 협력강화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GM 기업분석] 한국GM 경영전략분석-업체들과의 협력강화 PPT자료
목차
Ⅰ. 동반성장 프로그램 가동


Ⅱ. 글로벌 구매시스템 활용


Ⅲ.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


Ⅳ. 상생협력팀 구성


Ⅴ. 경쟁차량 부품 벤치마킹
본문내용
Ⅰ. 동반성장 프로그램 가동

한국GM은 출범 당시 40만대였던 자동차 판매량을 2010년 170만대, 2012년에는 190만대 수준까지 늘렸다. 이 회사는 국내 부품 협력업체들의 노력 덕분에 이런 고속 성장이 가능했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GM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한국GM은 GM의 그룹으로서 한국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시장에서 높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국내 자동차시장의 경우에 현대자동차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GM은 현대자동차보다는 낮은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외국자동차업체로서는 높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43976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7130318136781813678&cDateYear=2013&cDateMonth=07&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93867
<천지일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61216
<이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5259490
<뉴시스>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51664
<경인일보>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news/20130711/00000013
<아크로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257333
<뉴시스>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552146
<노컷뉴스>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0984
<뉴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한국에서의 BMW 경영전략
  • 강화해 나가고 있다.이러한 BMW의 대고객 서비스 전략은 BMW가 한국에 직접 법인을 세울 당시에 시장 저변에 깔려 있던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한 결과 나타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진입 당시 소비자들은 수입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욕구는 있었으나 기존 외국 기업 딜러들의 서비스 부재와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수입차의 구입을 꺼리는 경향이 있었다. BMW는 진입 당시부터 이러한 시장 상황을 꿰뚫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함으로써 서비

  • [국제경영]BMW 한국 시장 진출전략
  • 강화해 나가고 있다.이러한 BMW의 대고객 서비스 전략은 BMW가 한국에 직접 법인을 세울 당시에 시장 저변에 깔려 있던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한 결과 나타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진입 당시 소비자들은 수입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욕구는 있었으나 기존 외국 기업 딜러들의 서비스 부재와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수입차의 구입을 꺼리는 경향이 있었다. BMW는 진입 당시부터 이러한 시장 상황을 꿰뚫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함으로써 서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경영정보] TOYOTA(도요타)의 TPS(Toyota Productivity System)와 JIT(Just in time) 도입 사례
  • 분석도요타는 TPS 생산방식을 발판으로 하여 세계 최고의 자동차 생산 기업이 되었다.TPS 생산방식은 원가를 절감하고 생산시에 낭비되는 모든 것들을 줄이려는 노력의 총체다. 또한 과다한 재고와 인력을 줄임으로써 생산의 효율성을 제고 시킨다. TPS 생산방식에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다. 우선 JIT 생산 방식으로 꼭 필요한 물자를, 꼭 필요한 양만큼, 꼭 필요한 장소에서, 꼭 필요한 시간에 생산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간판방식은 비닐로 씌여 있는

  • [국제경영]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전략
  • 한국을 공략하는 것은 기업입장에서 필수적인 전략인 셈이다.외부환경분석2-1. 거시환경분석정치한미FTA10월 18, 19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방한이 예정되어 있다. 북핵문제가 가장 큰 사안이 되겠지만, 오바마 대통령의 방한일정에 맞추어 미국 의회의 민주, 공화 양당의 의원 88명이 한미FTA의 신속한 비준을 촉구하는 서한을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냈다. 따라서 양국 정상회담 가운데서 한미FTA가 비중 있게 다루어질 전망이다. 특히 오바마 대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