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 BC카드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시장현황 및 선정동기

II. 본론
광고분석
1. 광고모델 선정
2. 뛰어난 시적 카피의 선정 및 그 의미
3. 계절적 변화와 상황에 따른 Communication 기능
4. 차별화된 광고 전략
5. 통합체적인 관점에서 BC카드 광고 살펴보기
소비자 행동
1. Consumer Decision Making
2. 정보처리과정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난해 약 400조원의 매출을 올린 신용카드 업계가 올 들어 광고비를 대폭 늘리는 등 치열한 광고전에 들어갔다. 올해 카드시장 규모는 약 700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가맹점의 수도 150만점에 다다를 것으로 추정된다. 늘어나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카드사들의 광고전은 현대카드 등 신규카드사의 진출과 기존 카드업계의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인해 매출증가율보다 훨씬 더 높은 2000억원(전년대비 250%)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카드사들은 광고비뿐 아니라, 남녀 고객층을 구별한 멀티광고를 내보내는 등 모델 수에서도 물량공세를 퍼붓고 있다. 정우성,고소영(삼성카드), 배용준(엘지카드), 김정은(비씨카드), 정준호•장진영(현대카드), 송윤아(외환카드) 등이 모델 대열에 추가 합류했다.

카드업계 성장의 궤적을 보면 최근 수년간 동안 – 정확하게 말 하면 98년 외환위기 이후라 해야 하겠다 - 을 황금기라고 할 만 한다. 올 2ㆍ4분기까지 카드발행매수가 1억장을 넘어서 경제활동인구 1명이 4.5장의 카드를 소지할 만큼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는 현 정부의 카드사용 촉진과 카드업계의 경쟁이 맞물리면서 카드산업이 초 팽창시대를 맞았던 결과이다. 가히 '신용카드전성시대'라고 할 만한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카드사들의 광고전쟁이 흥미를 끌었으며 또한, BC카드사의 TV광고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고 느끼기에 이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말보로의 마케팅 전략(소비자행동론)
  • 광고고향 엄마의 이미지, 고향의 맛 다시다조건 반응조건 자극고향 엄마의 이미지김혜자무조건 반응무조건 자극장기간에 걸쳐 모델이나 표현 분위기를 일관성 있게 유지해 나감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원하고자 하는 바람직한 이미지를 확실하게 포지셔닝 함고전적 조건화 이론II 본론 (6) 학습이론을 적용한 우리나라의 마케팅 사례  ▶ 실제 사례 2) – BC카드 광고대리 학습 이론대리 학습 - 소비자가 보상이나 처벌을 직접적으로 경험하지

  • [졸업][유통]대형할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소비자생활정보학과000목 차Ⅰ. 서론Ⅱ. 이론적배경제1절 대형할인점1. 대형할인점의 개념 2. 대형할인점의 특징3. 대형할인점의 국내 현황4. 대형할인점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제2절 소비자 구매행동 1. 소비자행동2. 소비자구매행동3. 충동구매Ⅲ. 연구 방법제1절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1. 변수의 정의2. 연구문제3. 연구모형의 설정제2절 조사도구 및 조사방법1. 조사도구2. 조사방법제3절 분석방법제4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인

  • [백화점 운영전략] 백화점 운영전략에 대한 이해
  • 백화점의 운영 전략에 대한 이해목 차제 1 장 서 론 제 2 장 백화점 및 대형 할인점의 제정의 및 기초이론 제 1 절 소매상의 정의 제 2 절 소매상의 기능 제 3 절 소매상의 분류 1. 점포 소매상 2. 무 점포 소매상(non-store retailing) 제 4 절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의 정의 1. 백화점(Department Store) 2. 대형 할인점 3.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간의 전략비교 제 3 장 소비자 행동분석 제 1 절 소비자와 점포선택 관계 1. 소비자 구매행동 2. 소비자의 점포선택 동

  • [조직행동론] 제8장 커뮤니케이션
  • BC%80%EC%9D%B4%EC%85%98+%EA%B3%BC%EC%A0%95+%EB%AA%A8%ED%98%95&hl=ko&newwindow=1&biw=1003&bih=565&tbs=isch:1&tbnid=jPwAdRlREZaFTM:&imgrefurl=http://cmos00.tistory.com/14&imgurl=http://c2down.cyworld.co.kr/download%253Ffid%253D64222282f028d811e18a23d97e1e1858%2526name%253DUntitled-1.jpg&zoom=1&w=550&h=229&iact=hc&ei=smAgTan-HInGsAOWg7WiAg&oei=gmAgTfnrAZCosAPCy9yVCg&esq=7&page=1&tbnh=78&tbnw=188&start=0&ndsp=14&ved=1t:429,r:3,s:0▶ 네이버 영화:(URL : http://movie.naver.com/), 2010년 12월 28일 검색▶중앙일보, 2010년 9월 14일자▶강정애 외, 『조직행동론』, 시그

  • [여행사 인터넷마케팅]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광고라든지 사회이탈의 성격을 드러낸 청바지 광고를 들 수 있다. 그러면 광고의 기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간단하게 이 세 가지의 기능으로 간추릴 수 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1) 메시지 전달(2) 설득의 기능(3) 오락의 기능2) 광고의 역할여기서 역할은 곧 목적이라 바꾸어 얘기해도 좋다. 광고의 목적은 결국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거나 소비자와 사용자를 만족시켜 주는 것이다. 이는 궁극적으로 사회나 경제의 측면에서 복지를 증진시켜 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