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분석을 통한 모두투어의 미래비전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행기업인 모두투어의 SWOT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보고서는 SWOT분석을 SO, WO, ST, WT 네가지로 나누어 결과를 제시하였으며 여러 논문과 다양한 보고서 등을 활용해 작성하였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기업 선정이유

ⅰ. 회사의 개요
ⅱ. 선정이유

Ⅲ. SWOT분석

ⅰ. 모두투어의 내부환경 분석
ⅱ. 모두투어의 외부환경 분석

Ⅳ. SWOT분석에 따른 전략별 모두투어의 발전방향

ⅰ. SO전략 차원의 발전 방향
ⅱ. WO전략 차원의 발전 방향
ⅲ. ST전략 차원의 발전 방향
ⅳ. WT전략 차원의 발전 방향

Ⅴ. 맺음말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본격적인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여가시간 증대, 가처분소득증가, 인구고령화, 원화강세, 항공좌석공급의 증대 등 교통수단의 발달 그리고 국민의 소득 수준 향상으로 국민 관광의 제반 여건이 개선되면서 국민 관광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휴가에 대한 인식도 ‘단순히 놀고 즐기는 것’에서 벗어나 ‘개인의 가치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수단’으로 바뀌었다(이웅규.이광옥, 2013).
여가시간의 증대로 관광 활동은 급속히 대중화, 대량화 되었고 물질적인 번영에 대한 정신적인 풍요와 삶의 보람의 찾으려는 욕구가 사회 각층에서 일어나고 있다. 관광도 종래의 금적 소비적 관광으로부터 복합적이고 시간 소비적 관광으로 그 경향이 변화하고 있다(신국철, 1996).
참고문헌
참고문헌

모두투어사업보고서(2013). 2012년01월01일 부터 2012년 12월31일 까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13.04.01.
하나투어사업보고서(2013). 2012년01월01일 부터 2012년 12월31일 까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13.03.29.
이웅규⋅이광옥(2012). 여행과 휴가의 상관관계에 따른 현대적 의미의 휴가 고찰. 『관광연구저널』 , 23-45(23쪽).
신국철(1996).한국 해외여행 상품의 품질 향상에 관한 연구. 『여행학연구』 , 89-111(23쪽).
한국관광공사 (2010). 방한외래객의 3대 추세-인터넷 정보 입수, 여성 및 고령관광객과 개별여행자 증가. 2010. 06. 19.
장영광.정기만 (2011). 『생활속의 경영학』 , 196-19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올바른 형식이 아니라 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
  • abz***
    (2013.11.09 20:30:33)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분석 (www.kofic.co.kr)단위: 달러연도199519961997199819992000수출액208,679404,000492,0003,073,7505,969,2197,053,745증가율48%22%525%94%18%수출편수153036337538평균수출가13,91213,46713,66793,11479,590185,625연도20012002200320042005수출액11,249,57314,952,08930,979,00058,284,60075,994,580증가율59%33%107%88%30%수출편수102133164194202평균수출가110,289112,422188,896300,436376,2112005년 한국영화의 수출액은 10년 전과 비교하여 약 364배 증가한 760만 달러에 달하고 있으며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공동의 문화’로발전시켜야 함각종 박람회나 포럼,세미나,축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정부에서부터 민간까지 활발하게 교류1국 독식 방식이 아닌 현지화 작업컨텐츠의 질적 제고지역적 차별화 전략 필요53한류를 외국에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안에서도 즐김KVC (Korean-Wave Value Chain)동아시아 문화를 엮어내기 위한 지역네트워크의 구축54한류를 외국에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안에서도 즐김KV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목 차Ⅰ. 기업분석기업소개 및 연혁기업이념 및 비전국제사업 현황주력제품소개(LANEIGE)Ⅱ. 산업분석화장품 시장의 환경분석산업매력도 분석 화장품 시장의 변화화장품 시장의 전망경쟁사분석Ⅲ. 마케팅분석4P’s분석SWOT 분석 SWOT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Ⅳ. 경쟁사분석기업소개 및 연혁주력제품 소개3. 매출액분석 비교4. SWOT분석 비교5. 4P’s 분석 비교6. 핵심역량분석 비교Ⅴ. IMC관리촉진조직촉진예산광고판매촉진상호작용-인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모두 손해를 보지 않으려고, 눈치만 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정부에서는 시장에 개입하지 않으려던 기존의 방침을 철회하고, 7천억원의 자금을 투여해 시장 개입에 나서려는 것이다.정부가 보증을 해줄 테니 걱정하지 말라는 의미가 되겠다. 한편에서는 국민이 낸 세금을 금융 시장을 살리는데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가의 논란이 아직도 진행 중이고, 다른 한편에서는 정부의 개입 시기가 너무 늦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지만, 이러한 미국 정부

  • [경영학] `10억 투자방안`과 `감성경영 사례연구`
  • 관한 연구, 한국관광정보학회, 2003.김성진, 포럼생태관광의 한계와 가능성, 한국환경사회학회, 2003임주환, 환경보전을 위한 생태관광의 필요성과 그 본질, 한국관광연구학회오정준, 생태관광의 지속가능성에 대한연구, 대한지리학회전진형, 생태관광의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연구학회문승권 외 2명,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넥스비즈- 참고 사이트http://www.land.go.kr/ (국토정보 포털사이트, 생태관광)http://www.hanatouro.ne.kr/ (하나투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