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 `코카콜라`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 정 동 기
2. 시 장 현 황
3. 코 카 콜 라 광 고 특 징
4. 코 카 콜 라 광 고 분 석
1) C O N S U M E R D E C I S I O N M A K I N G
2) 소 비 자 의 사 결 정 과 정
3) 정 보 처 리 과 정
4) 소 비 자 의 태 도 형 성 과 변 화
5) 개 인 적 영 향 요 인
6) 환 경 적 영 향 요 인
5. 광 고 의 성 공 요 인
6. 광 고 를 통 한 시 장 전 망
7. 결 론
본문내용
3. 코카콜라 광고의 특징
코카콜라의 광고 전략은 뉴스시간 전에 광고를 하지 않는다는 철칙이 존재한다고 한다. 이는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뉴스가 자사 제품인 코카콜라에 좋지 않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형적인 visual effect를 통한 광고이다. 강한 비트의 BMG와 자극적인 색깔(빨간색 : 젊음을 상징)을 사용해 ‘상쾌한 이 순간’을 위해서는 ‘언제나 코카콜라’를 마시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갈증 해소에 관한 한 전 세계적 음료이고 젊은이들의 “갈증을 가장 잘 해소해 주는 음료”임을 상징하고 있다.

※ 코카콜라의 슬로건
l“마시자 코카콜라(Let's drink Coca-cola)" 68-69년
l"오직 그것뿐(It's the real thing)" 70-77년
l"즐거움을 더해주는 코카콜라(Coke adds life to...)" 78-80년
l"코카콜라와 함께 웃어요(Have Coke and a Smile)" 81-82년
참고문헌
http://www.cocacola.com(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777event.cocacola.co.kr(코카콜라777응원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코카콜라, 펩시콜라,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트라이,BYC, 빅맨 등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광고에서는 고전적 조건화의 원리가 나타나고 있다.파블로의 실험에서 개에게 주는 음식이 맛이나 냄새가 좋을수록 무조건적 반응이 강화되는 것처럼, 텔레비전 광고의 내용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좋을수록 그 제품의 소비자 반응이 좋다. 여기서 반복의 횟수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1회의 광고는 고전적 조건화의 효과를 가져오지 않으며, 여러 반복광고가 이루어

  • 종교적 세분시장의 소비자 행동 및 마케팅
  • 많은 공허함과 외로움에 있기 때문에 편안함과 아기자기한 것들에 대한 마케팅도 괜찮을 듯 싶다. 무교 8. 마케팅 전략 → 무교가 많은 나라는 중국이다. 그래서 대체적으로 중국국민들을 살펴볼 때, 아무것도 믿지 않기 때문에 도벽또한 심하다. 질보다는 양이 중요하다. 제품의 가격도싸고 누구나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의 마케팅 필요※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론(브레인 코리아, 리대룡), 국제서비스무역론(형설, 성일석) →Thank you

  •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 분석하여 유사품을 개발하는 경우이다.셋째, 사소한 변화만을 추가한 제품을 과대포장하여 신개발 상품인 것처럼 인식하게 하거나 크게 달라진 제품으로 광고하고 가격을 올려 받는 경우이다.넷째, 동일한 가격에 내용물의 양을 줄임으로써 결국 가격을 올려 받는 결과를 낳게 되는 경우이다.이들 중에서 자유경쟁체제하에서는 지연구식화는 문제가 안 되고, 설계구식화도 자유경쟁체제 하에서는 ‘내구성’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수요 때문에 독점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 분석으로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 도출
  • 목차I. 서론 . 4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42. 연구의 구성 II.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개념 . 51. 관계의 개념 52. 관계 성립의 핵심요건 . 53.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대한 기존 연구 64.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차원 . 75.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유형 . 86.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 차원 9III. 실제 인터뷰 및 분석 결과 11제 1절 개인 사례 분석 111. 사례I : 00 112. 사례II : 00 153. 사례 III : 00 214. 사례 IV : 00 275. 사례 V : 00 . 306. 개별 사례 분석의 요약 3

  • [소비자행동론] 마시는 홍초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소비자들의 건강과 멋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들에게 차별화한 식초 건강법을 제안하고 있다. 식초 전통 발효법과 식초 음용법 등 식초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이 마시는 식초 매니아와 식초 음료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초를 즐겁게 마시는 방법을 알리고 있다.(4) Promotion- 광고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그들은 스타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배우 김희선을 텔레비전 광고 모델로 기용해 세간의 화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