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 `코카콜라`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 정 동 기
2. 시 장 현 황
3. 코 카 콜 라 광 고 특 징
4. 코 카 콜 라 광 고 분 석
1) C O N S U M E R D E C I S I O N M A K I N G
2) 소 비 자 의 사 결 정 과 정
3) 정 보 처 리 과 정
4) 소 비 자 의 태 도 형 성 과 변 화
5) 개 인 적 영 향 요 인
6) 환 경 적 영 향 요 인
5. 광 고 의 성 공 요 인
6. 광 고 를 통 한 시 장 전 망
7. 결 론
- 본문내용
-
3. 코카콜라 광고의 특징
코카콜라의 광고 전략은 뉴스시간 전에 광고를 하지 않는다는 철칙이 존재한다고 한다. 이는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뉴스가 자사 제품인 코카콜라에 좋지 않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형적인 visual effect를 통한 광고이다. 강한 비트의 BMG와 자극적인 색깔(빨간색 : 젊음을 상징)을 사용해 ‘상쾌한 이 순간’을 위해서는 ‘언제나 코카콜라’를 마시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갈증 해소에 관한 한 전 세계적 음료이고 젊은이들의 “갈증을 가장 잘 해소해 주는 음료”임을 상징하고 있다.
※ 코카콜라의 슬로건
l“마시자 코카콜라(Let's drink Coca-cola)" 68-69년
l"오직 그것뿐(It's the real thing)" 70-77년
l"즐거움을 더해주는 코카콜라(Coke adds life to...)" 78-80년
l"코카콜라와 함께 웃어요(Have Coke and a Smile)" 81-82년
- 참고문헌
-
http://www.cocacola.com(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777event.cocacola.co.kr(코카콜라777응원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