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상권] 동대문시장의 현황과 발전방향 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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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상권] 동대문시장의 현황과 발전방향 PPT자료
목차
Ⅰ. 동대문시장의 속도 경쟁력


Ⅱ. 주문량의 폭발적인 증가


Ⅲ. 품질향상 추구


Ⅳ. 브랜드를 활용한 고급화전략


Ⅴ. 소매 쇼핑몰의 성장
본문내용
Ⅰ. 동대문시장의 속도 경쟁력

동대문 도매 쇼핑몰에서는 디자이너가 만든 옷이 소비자 앞에 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야 하루 이틀이다. 원부자재 공급처가 한곳에 모여 있고 봉제공장도 창신동 장위동 등 주변에 포진해 있는 ‘패션 클러스터’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동대문시장의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동대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게 형성되고 있으며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의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에 저가제품으로만 인식되어 낮은 수요를 형성하는 것에서 이제는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고객들로 하여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동대문시장의 변화로 인해서 새로운 성장이 나타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3039231
<한국경제>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219&r=view&uid=267215
<환경일보>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550217
<노컷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560847
<매일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07/h2013070915504151380.htm
<한국일보>
http://www.cons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156
<건설타임즈>
http://lemontree.joins.com/article/article.asp?aid=13830
<레몬트리>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705000494&md=20130708003426_AS
<헤럴드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7051048309305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546167
<노컷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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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역사 속의 의류중심지 동대문
  • 시장의 소비규모가 커짐에 따라 기존의 상인만으로는 한계에 이르게 되어 자연스럽게 자유상인도 더 이상 막을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게 되자, 1894년 갑오개혁으로 육의전이 폐지되고 결국 금난전권도 없어지게 된다. 이를 계기로 시전상인의 틈바구니 속에서 세력을 키워오던 자유상인들은 배오개와 동대문 일대에서 나름의 상권을 형성하기에 이른다. 급기야 1890년 전후로 서울 상권은 전통적인 시전과 이에 맞서는 새로운 서민상권으로 나뉘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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