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율이 높은 우리나라에서 결혼준비교육의 실질적인 필요성에 대해 찬반론으로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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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결혼준비교육의 개념
1) 결혼준비교육의 정의 및 연혁
2) 결혼준비교육의 종류
(1) 일반적인 결혼 예비교육
(2) 혼전 상담
(3) 결혼강좌
2. 결혼준비교육의 실질적인 필요성에 대해 찬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결혼준비교육의 개념
1) 결혼준비교육의 정의 및 연혁
결혼준비교육은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그들 자신들의 관계와 결혼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평가해 보도록 하고 결혼과 가정에 대한 올바른 과정을 이해하도록 하며 결혼 후의 예상되는 문제나 어려움에 관하여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노력과 관계하여 전적으로 예방적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결혼준비교육은 Grovers가 보스턴 대학에서 정규강좌로 시작하였는데 주로 상담전문
.
.
2. 결혼준비교육의 실질적인 필요성에 대해 찬반 의견
결혼은 준비한다고 된다는 것이 아니고 살면서 서로에게 맞춰가야 하기 때문에 결혼준비교육 같은 것은 필요 없다는 의견이 있다. 또한 20년 이상을 따로 지내다가 결혼이라는 제도를 통해 두 남녀가 결합하는 것을 교육 혹은 상담만으로 준비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라는 의견도 만만치 않다. 뿐만 아니라 낳지도 않은
참고문헌
- 김옥희, “부부갈등이 청소년 비행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2003
- 김경란, “건강가족 형성을 위한 교회의 가족생활연구”, 안양대,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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