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의 브랜드 글로벌화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5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홍진크라운
1.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2. 브랜드 세계화 배경
3. HJC와 Cirus 두 개의 브랜드를 개발, 개별 브랜드에 부합하는 역할을 설정
4. 세계 시장 진출 계기
5. 브랜드 촉진전략 및 성과
6. 브랜드 촉진을 위한 유통전략
7. 유통채널 관리 성공
8. 노사화합

Ⅱ 로만손
1. 로만손의 고유브랜드 수출 동기
2. 브랜드 전략
3. 브랜드 이름
4. 디자인 전략
5. 유통전략
6. 브랜드 성공 요인

Ⅲ 진로
1. 브랜드 차별화 전략
2. 브랜드 개발
3. BI전략
4. 제품 및 디자인 개발 노력
5. 주요 성공요인

Ⅳ 농심
1. 브랜드 세계화 배경
2. 농심의 브랜드 아이덴디티

Ⅴ Fubu
1. 경쟁 구조
2. 유통전략
3. Fubu의 주요 성공 요인
본문내용
홍진크라운

홍진 크라운은 고유 브랜드 HJC로 미국시장에 진출해 제 1의 오토바이 헬멧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미국 오토바이족 10명중 4명, 캐나다는 2명중 1명이 착용하는 홍진크라운의 HJC헬멧은 해외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미국 입성 8년만에 HJC헬멧은 안전한 헬멧이라는 소비자의 인정을 받았고, 기존 북미시장을 주름잡던 일본의 쇼에이를 제치고 6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이미 세계 헬멧 시장의 13%, 미국시장만 해도 40%의 점유율을 차지

<중 략>

브랜드 네이밍 배경을 지닌 진로는 일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갖춘 최고의 가격의 고급 주류로 인식되고 있다. 일본소비자들에게 있어 진로는 그냥 진로일 뿐이며, 소주도 아니고 위스키도 아닌 독자적인 제품 이미지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진로는 어느 나라 제품인지 모른 채 마시며, 마시는 것도 칵테일 방식이 보급돼 있어 일본 소비자는 구미산 양주의 일종이려니 하고 여기고 있다. 진로는 일본의 고급 클럽에서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소주이기도 하다.

<중 략>

신라면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면, 간장과 된장 같은 전통적인 장맛이 국물 맛의 기본이었던 1986년 이전까지의 라면 시장이 시간이 지나면서 맛의 한계를 보이기 시작하였고, 성장률 또한 정체하게 됨에 따라서, 농심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야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래서 농심은 FGI를 통한 소비자조사(1년에 4번)을 통해서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알맞는 것을 찾아내고자 노력하였고, 결국 발견해낸 것이, 소고기국물을 바탕으로 한 매운맛이었다. 이러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농심은 매운맛을 찾기 위해서, 매운맛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고추를 1년 넘게 찾아 내어서 지금의 신라면을 탄생시키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독자적 브랜드 개발의 필요성과 브랜드 글로벌화 방안에 관한 연구 ,문영근 저 | 忠南大學校經商大學經營同友會 발행
글로벌화 전략 제안을 위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추호정 저 | 한국의류산업학회 발행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통한 한국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문경섭 저 | 순천향대학교 발행, 국제통상학 전공
동아시아 기업의 글로벌화 : 사례분석을 통한 탐색적 연구 ,정구현 저 | 延世大學校經營硏究所 발행
한국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육성 마케팅 전략,이철 저 | 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성공사례 -(주)레인콤(아이리버) 분석
  • 기업성공사례 - (주)레인콤(아이리버) 분석Ⅰ. 서 론(주)레인콤은 설립 5년만인 2003년 2,29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MP3 플레이어 업계이다. 아이리버라는 MP3 플레이어 브랜드를 가진 이 (주)레인콤은 IT벤처의 성공신화로 일컬어지고 있다. 레인콤은 99년에 미국 Cirrus Logic의 반도체를 국내에 독점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2000년에 옵티로직을 흡수합병하면서 Optical Storage분야로도 진출했고, 이후 본격적으로 MP3 플레이어 사업에

  • K POP열풍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고수준에 이르렀고 지역별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점점 세계적으로 K-POP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다. K-POP열풍의 지금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장점은 더욱더 강화시키고 문제점은 보완한다면 아시아를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도 더욱더 성공 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극대화시키면 한국의 K-POP과 한국의 문화콘텐츠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세계문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기업인 거원이나 현원 등과의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중소기업의 제품이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이다. 개발 당시부터 디자인 전문업체에 디자인을 맡겼으며 이러한 디자인의 역발상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바탕에는 MP3의 주 사용층이 10~30대 사이의 젊은 층이라는 것을 고려한 적절한 시장세분화 및 타켓팅 분석을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국내 최대 채널망과 고객 DB를 통해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IT기업인 Microsoft, Adobe, Autodesk, TrendMicro, Symantec, McAfee, IZEX, Quest Software, Coolgram, Sybase, WareValley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습니다.휴렛패커드(HP)와의 결합-유통망 확대애플사가 컴퓨터 전문 업체인HP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HP 상표를 단 (HP에 아이팟 상표를 부착하고 모든 컴퓨터에 아이튠스를 깔아줌) 휴대형 뮤직 플레이어 아이팟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HP브랜드

  • 놀부 NBG 기업 분석
  • - 목 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