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불황기 중소 건설사 브랜드화 전략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5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략 수립의 출발
당사에 대한 정량적 인식
기존의 방식
주도 브랜드와 전달 브랜드의 관계
성공한 아파트 브랜드 그 이면에는 -
그렇다면 당사의 선택은
커뮤니케이션 목표
메시지 전략의 핵심
실체 추출
슬로건
슬로건 탄생
최종 이미지
표현 가이드 라인
홍보전략 - 건축박물관
Media Mix
매체 집행안
노출 전략 - Schedule
전략 전개 후는 ...소비자 반응
분양을 위한 SP
분양을 위한 온라인
- 본문내용
-
그럴 듯한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
당사에 대해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 접점인 “아파트를 브랜드화” 하여 대표브랜드로 육성한 후
그 아파트 브랜드 자산을 통하여 당사를 인식시킨다
아파트 브랜드
주도 브랜드와 전달 브랜드의 관계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 David A. Aaker)
전달브랜드
주도브랜드
Gillette
Sensor
주도 브랜드의 주장에 대해
지원과 신뢰성 제공 역할을 한다.
오랫동안 Gillette가 쌓아온 브랜드
자산을 통하여 신뢰성을 제고한다.
Corporate Brand
주도 브랜드의 성공은
전달브랜드의 강력한 자산에서 비롯된다.
<중 략>
매체 집행안 - 잡지
타겟을 남성과 여성으로 구분하여, 각 타겟의 열독율이 높은 매체 지속적 집행
■ 시사지 : 시사저널,주간조선,한겨레21 등 3대 시사지를 격주 집행
( TV시청량이 적은 남성 타겟 (특히,중산층 샐러리맨) 을 선별 소구 )
■ 경제지 : 매경 이코노미,이코노미스트 등 2대 경제지를 격주 집행
(재테크 등 경제문제에 관심이 많은 타겟 공략 : 부동산 관련 기사와 연동
시너지효과 제고 시킴 )
■ 여셩지 : 주부생활,우먼센스.여성동아,행복이 가득한 집 등에 집행
(여성지는 열독률과 회람율이 높음으로, 주 타겟인 주부에게 폭 넓게 노출될 수 있음)
- 참고문헌
-
통합 브랜드광고의 표현전략에 관한 연구 : 건설브랜드 TV-CF를 중심으로
김병수 저 | 경성대학교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건설회사의 브랜드 전략 실태에 관한 연구
홍재관 저 | 계명대 대학원 발행, 건축공학 전공
국내 건설시장의 브랜드에 관한 연구 : 아파트를 중심으로
정미희 저 | 동국대 경영대학원 발행, 부동산학 전공
후발 건설업체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양수영 저 | 아주대 대학원 발행, 건축학 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