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불황기 중소 건설사 브랜드화 전략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략 수립의 출발
당사에 대한 정량적 인식
기존의 방식
주도 브랜드와 전달 브랜드의 관계
성공한 아파트 브랜드 그 이면에는 -
그렇다면 당사의 선택은
커뮤니케이션 목표
메시지 전략의 핵심
실체 추출
슬로건
슬로건 탄생
최종 이미지
표현 가이드 라인
홍보전략 - 건축박물관
Media Mix
매체 집행안
노출 전략 - Schedule
전략 전개 후는 ...소비자 반응
분양을 위한 SP
분양을 위한 온라인
본문내용
그럴 듯한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
당사에 대해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 접점인 “아파트를 브랜드화” 하여 대표브랜드로 육성한 후
그 아파트 브랜드 자산을 통하여 당사를 인식시킨다

아파트 브랜드
주도 브랜드와 전달 브랜드의 관계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 David A. Aaker)
전달브랜드
주도브랜드
Gillette
Sensor
주도 브랜드의 주장에 대해
지원과 신뢰성 제공 역할을 한다.
오랫동안 Gillette가 쌓아온 브랜드
자산을 통하여 신뢰성을 제고한다.
Corporate Brand
주도 브랜드의 성공은
전달브랜드의 강력한 자산에서 비롯된다.

<중 략>

매체 집행안 - 잡지

타겟을 남성과 여성으로 구분하여, 각 타겟의 열독율이 높은 매체 지속적 집행

■ 시사지 : 시사저널,주간조선,한겨레21 등 3대 시사지를 격주 집행
( TV시청량이 적은 남성 타겟 (특히,중산층 샐러리맨) 을 선별 소구 )
■ 경제지 : 매경 이코노미,이코노미스트 등 2대 경제지를 격주 집행
(재테크 등 경제문제에 관심이 많은 타겟 공략 : 부동산 관련 기사와 연동
시너지효과 제고 시킴 )
■ 여셩지 : 주부생활,우먼센스.여성동아,행복이 가득한 집 등에 집행
(여성지는 열독률과 회람율이 높음으로, 주 타겟인 주부에게 폭 넓게 노출될 수 있음)

참고문헌
통합 브랜드광고의 표현전략에 관한 연구 : 건설브랜드 TV-CF를 중심으로
김병수 저 | 경성대학교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건설회사의 브랜드 전략 실태에 관한 연구
홍재관 저 | 계명대 대학원 발행, 건축공학 전공

국내 건설시장의 브랜드에 관한 연구 : 아파트를 중심으로
정미희 저 | 동국대 경영대학원 발행, 부동산학 전공

후발 건설업체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양수영 저 | 아주대 대학원 발행, 건축학 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GS건설 `Xi 자이`의 마케팅전략분석
  • 건설이 택한 전략은 ‘target의 니즈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브랜드를 알리자’는 것이었다. 이에 따라 자이의 target인 35세~45세 사이의 주부들, 그들이 ‘한 번쯤은 살아보고 싶은 생활, 자이에서는 가능하다’는 전제에서 출발해 ‘앞선 사람들이 택한 최첨단 아파트’라는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도출하였다. 이는 우선 자이만의 강점인 ‘첨단’을 말해주는 동시에, 추후 자이가 No. 1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에 핵심 코드가 될 ‘고급스러운 자부심’을 나

  • [도시계획, 부동산, 부동산브랜드] 글로벌 부동산 브랜드
  • 브랜드화라 불리어지고 있는 현상이다. 이러한 주택의 브랜드화 현상은 아파트 중심의 분양주택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우리나라 주택시장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며, 한편으로 최근의 주택시장이 경쟁적 시장구조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과거 주택시장이 공급자주도시장이었던 시기에는 주택을 건설하기만 하면 시장에서 충분한 수요가 존재하였기 때문에 주택건설업체 입장에서는 판매 또는 마케팅 전략이 그렇게 중요하

  • `(주)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캄보디아 신도시건설 전략 -`시아누크빌(Sihanoukville) 녹색 관광 도시`건설
  • ‘기업전략과 혁신’ ‘(주)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캄보디아 신도시건설 전략: ‘시아누크빌(Sihanoukville) 녹색 관광 도시’ 건설- 목 차 -Ⅰ. 서론II. 본론1. 외부환경 분석2. 삼성물산 건설부문 내부환경 분석3. 삼성물산의 캄보디아 신도시건설사업 진출 전략 제안4. 캄보디아 건설시장의 리스크 관리Ⅲ. 결론- Abstract -그동안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첨단건설기술이 집약된 핵심 상품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중심으로 업계 선두두자의 자리를 지켜

  • 가구전문업체 매장 및 인테리어소품 매장의 VMD요소 분석
  • 커뮤니케이션수단으로 시각적 상품 연출기법인 VMD는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효과, 능동적인 고객활동의 유도를 통한 기업의 새로운 이익 창출과 평생고객 확보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전략이라 할 수 있다.또한, 가구 전문 업체 및 인테리어 소품 전문점은 소비환경의 변화에 기인하여 기능에 만족하던 시대에서 벗어나 개성표현, 자기만족, 유행의 반영 등 패션화 경향을 띄게 되었다. 따라서 이미지에 대한 높은 비중을 두고 있는

  • [마케팅조사] 건설업환경분석과 마케팅능력-아파트브랜드를 중심으로
  • < 목 차>Ⅰ. 아파트건설업 개황 및 주요기업 비교1. 건설업 전체 개황2. 주택시장 (아파트건축시장) 개황3. 주요 건설 업체간 비교Ⅱ. 업체 선정 및 그 이유1. 아파트 공급업체 및 업체별 브랜드2. 업체 선정 기준-브랜드 선호도에 따른 가격차3. 마케팅 측면에서 leading 기업 선정 및 부동산 마케팅 전략Ⅲ. 삼성 건설의 Marketing Capability1. 개 요2. 마케팅 개별능력(1) 지식기반 (2) 정보 분석3. 마케팅 과정능력(1) 조직내부 상호작용 (2) 조직외부 상호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