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나이키글로벌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⓵ 나이키 글로벌 시장
⓶ 나이키 글로벌마케팅
⓷ 경쟁기업
Ⅱ. 본 론
⓵ 경쟁우위에 따른 전략
⓶ 시장점유율 목표에 따른 전략
⓷ 경쟁위치에 따른 전략
⓸ 소싱 전략
Ⅲ. 결 론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Ⅰ. 서론
⓵ 나이키 글로벌 시장
<그림1>
나이키는 1962년 미국 오리건주 비버턴에서 필나이트가 최초로 ‘블루 리본 스포츠(BRS)’로 설립하여 일본 ‘오니츠카 타이거’ 제품과 수입계약을 체결하였으면 1971년에 마크 스워시를 로고를 탄생시켜 나이키(승리의 여신 니케(NIKE))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러다가 1973년에 일본 엔화 상승으로 한국과 대만으로 공급처를 전환하였고 1981년에는 중국으로 생산 공장으로 진출하였으며 2003년에는 나이키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이외 지역의 매출이 미국 내 매출을 앞지르고 현제는 전 세계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⓶ 나이키 글로벌마케팅
㉠ 생산, 판매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나이키의 글로벌 전략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국제적으로 분업화된 생산네트워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나이키는 70년대부터 한국, 대만 등 해외 아웃소싱을 통해 제품을 공급해 왔습니다.
나이키는 이 같은 해외 아웃소싱 국가적 선정하는데 값싼 노동력을 제공하는 생산기지에 이점뿐만 아니라 미래에 판매시장으로써 성장가능성을 고려하였습니다.
향후 현지생산을 통한 물량확보는 물론 판매까지 연결되는 완결적인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장기적인 포섭을 했는데 이는 생산과 판매, 세계화와 현지화를 한꺼번에 해결하는 것입니다.
나이키는 또 세계각지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효율적으로 판매하기 위한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내에 분류를 통합, 조종하기 위해 유럽전역에 흩어져있던 유통망을 하나의 유통센터로 단일화 시켜 72시간 이내 제품배송이 가능 하도록 하는 물류센터를 20여 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skzkakgw?Redirect=Log&logNo=100056783993
http://www.systemplug.com/49
http://blog.naver.com/mikkamjin?Redirect=Log&logNo=15786711
http://blog.naver.com/flakinredeye?Redirect=Log&logNo=80015119774
http://boundless.tistory.com/1147
http://blog.naver.com/barkley?Redirect=Log&logNo=110019272861
http://blog.naver.com/chocolate812?Redirect=Log&logNo=120095062019
http://kiss-love.me/40104588083
http://spn.edaily.co.kr/sports/newsRead.asp?sub_cd=EB11&newsid=01312006592906272&DirCode=0020101
http://cafe.naver.com/rhkdrhdhkghdqh.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
http://blog.paran.com/dhnight/4369685
http://blog.naver.com/ckwjdgml1239?Redirect=Log&logNo=100041548487
http://blog.naver.com/sjysjysj?Redirect=Log&logNo=14005754506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0134621
http://blog.naver.com/goodsm?Redirect=Log&logNo=100016550167
http://blog.naver.com/njh1615?Redirect=Log&logNo=10034390151
http://blog.naver.com/brighteyes79?Redirect=Log&logNo=130024668998
http://cafe.naver.com/2008lalalala1111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57
http://cafe.naver.com/globiz6.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
http://cafe.naver.com/ptuc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
http://www.shoedb.com/shoeclub/adv2/adv.htm
http://feeling-diary.tistory.com/13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