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초분석보고서,LG생활건강,슈퍼타이, 테크, 퐁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선정기업분석
1. 선정기업 개요
1.1 선정기업 배경
● 선정이유
페리오 치약, 퐁퐁, 자연퐁, 슈퍼타이, 테크, 코카콜라, 비타민워터, 포카리스웨트, 이자녹스, 더 페이스샵 등 우리가 살아오면서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친숙한 이름 들이다.
이와 같은 생활용품과 음료는 우리가 매일 생활하는데 있어서 때어 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다. 이에 더해 사회가 급격히 변화하고, 미에 대한 추구와 인식이 더욱 발전하면서 화장품 또한 우리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는 위와 같은 제품의 이름은 알고 있지만, 정작 그것을 제조하고 생산하는 기업에 대해서 그 기업이 얼마나 가치가 있고, 시장에서의 위치와 영향력에 대해서는 특별히 그런 분야에 관심이 없다면 잘 알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앞 서 열거한 제품들에 대해서 제조, 생산, 판매를 하고,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이 기업의 제품을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정도로 생활필수품의 종합선물세트라 불리는 ‘LG생활건강’을 선정하였다.
또한, 앞으로 LG생활건강이 어떤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 내의 조직구성은 어떻게 이루고 있는가,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얼마나, 어떻게 행사하고 있는가, 그리고 얼마나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서 분석하고 평가하도록 하겠다.
● 선정기업 현 위치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의약외품, 화장품, 음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현재는 생활용품과 의약외품을 밑바탕으로 화장품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서 음료기업인 (주)코카콜라보틀링과 한국음료, 다이아몬드샘물을 인수하였다.
생활용품과 의약외품은 단연 국내 1위의 마켓쉐어를 가진 기업으로써 그 영향력이 크고, R&D를 통한 더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시장지배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화장품부문은 국내 굴지의 화장품업계 최고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을 맹추격하고 있다. 판매채널을 늘리고, 다양화하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수익성에서 정체되어 있는 반면, LG생활건강은 3년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율이 20% 이상 늘고 있고, 앞으로의 화장품 성장성에 대해서는 더 지속될 전망이다.
음료부문은 2007년 (주) 한국 코카콜라보틀링 인수를 시작으로 2009년에 국내 최초로 생수판매를 허가받은 다이아몬드샘물을 인수하고, 2010년에 음료 OEM/ODM 업체인 한국음료를 인수하여 사업의 다각화의 일환으로써 음료시장에 진출하고, 그 영향력 및 마켓쉐어를 키워나가고 있다.
또한, 낙농제품이나 유제품 시장 진출을 위해 세계최대 낙농업체인 다논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파스퇴르유업을 인수추진 중에 있다.
LG생활건강은 한국의 P&G를 목표로 우리생활에 필요한 필수품에 대해서 꾸준히 사업다각화 및 전략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여러 분문에서 그 가치를 점점 높여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