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초분석보고서,LG생활건강,슈퍼타이, 테크, 퐁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선정기업분석
1. 선정기업 개요
1.1 선정기업 배경
● 선정이유
페리오 치약, 퐁퐁, 자연퐁, 슈퍼타이, 테크, 코카콜라, 비타민워터, 포카리스웨트, 이자녹스, 더 페이스샵 등 우리가 살아오면서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친숙한 이름 들이다.
이와 같은 생활용품과 음료는 우리가 매일 생활하는데 있어서 때어 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다. 이에 더해 사회가 급격히 변화하고, 미에 대한 추구와 인식이 더욱 발전하면서 화장품 또한 우리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는 위와 같은 제품의 이름은 알고 있지만, 정작 그것을 제조하고 생산하는 기업에 대해서 그 기업이 얼마나 가치가 있고, 시장에서의 위치와 영향력에 대해서는 특별히 그런 분야에 관심이 없다면 잘 알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앞 서 열거한 제품들에 대해서 제조, 생산, 판매를 하고,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이 기업의 제품을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정도로 생활필수품의 종합선물세트라 불리는 ‘LG생활건강’을 선정하였다.
또한, 앞으로 LG생활건강이 어떤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 내의 조직구성은 어떻게 이루고 있는가,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얼마나, 어떻게 행사하고 있는가, 그리고 얼마나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서 분석하고 평가하도록 하겠다.

● 선정기업 현 위치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의약외품, 화장품, 음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현재는 생활용품과 의약외품을 밑바탕으로 화장품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서 음료기업인 (주)코카콜라보틀링과 한국음료, 다이아몬드샘물을 인수하였다.
생활용품과 의약외품은 단연 국내 1위의 마켓쉐어를 가진 기업으로써 그 영향력이 크고, R&D를 통한 더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시장지배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화장품부문은 국내 굴지의 화장품업계 최고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을 맹추격하고 있다. 판매채널을 늘리고, 다양화하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수익성에서 정체되어 있는 반면, LG생활건강은 3년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율이 20% 이상 늘고 있고, 앞으로의 화장품 성장성에 대해서는 더 지속될 전망이다.
음료부문은 2007년 (주) 한국 코카콜라보틀링 인수를 시작으로 2009년에 국내 최초로 생수판매를 허가받은 다이아몬드샘물을 인수하고, 2010년에 음료 OEM/ODM 업체인 한국음료를 인수하여 사업의 다각화의 일환으로써 음료시장에 진출하고, 그 영향력 및 마켓쉐어를 키워나가고 있다.
또한, 낙농제품이나 유제품 시장 진출을 위해 세계최대 낙농업체인 다논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파스퇴르유업을 인수추진 중에 있다.
LG생활건강은 한국의 P&G를 목표로 우리생활에 필요한 필수품에 대해서 꾸준히 사업다각화 및 전략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여러 분문에서 그 가치를 점점 높여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 경영이념 / 73) 회사연혁 / 8 4) 국내 & 해외 공장규모 / 103. LOCK & LOCK의 시장상황 101) 시장점유율 /10 2) 매출액 / 123) 수출액 / 124. STP 분석 13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 132) 인식(Positioning) / 145. 경쟁사 분석 151) 타파웨어 / 152) 코멕스 / 153) 기타 브랜드 / 166. SWOT 분석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4-3. 중국시장의 STP4-3. 중국시장의 4P4-4. 사업의 다각화 전략4-5.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쿠쿠의 브랜드 구조의 정립Ⅴ.쿠쿠홈시스의 글로벌마케팅 조직 및 통제 활동 5-1. 쿠쿠홈시스의 조직5-2. 쿠쿠홈시스의 통제와 통제 비용☪ 결론 ☪Ⅵ.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및 향후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11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5. SWOT 분석

  • 샤프란,피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했어요?” 부동의 1위 피죤을 넘어서 Contents01. 주제선정사유 (기업소개)02. 환경분석 (시장분석, 경쟁자 분석 산업구조분석, SWOT분석)03. STP 전략04. 4P 전략05.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비교06. 결론07. 시사점01.주제 선정 사유샤프란섬유유연제 시장근 30년간 연속 부동의 1위였던 피죤주제 선정 사유절대 무너지지 않을 줄 알았던 피죤LG생활건강(샤프란) 피죤(피죤) 옥시(쉐리)2007 27% 49% 12%2008 29% 48% 12%2009 30% 49% 11%2010 35% 44% 11%2011(1~2월) 40

  • LG유플러스(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 분석을 통해 LGU+의 현재상황에 대하여 SWOT분석을 하였다.LGU+는 비교적 일찍 LTE시장에 도입하여 타사대비 데이터 서비스의 우위에 있으며,LG전자라는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는 강점이 있는 한편,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의 부재와 자금력 부족이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하지만, 정부의 비대칭규제와 KT의 위기는 LGU+의 기회로 보여진다.SWOT분석을 토대로 Strategy Canvas와 STP분석을 통해 LGU+의 블루오션을 LG전자가 있다는 강점을 이용한 ‘스마트 한방 헬스케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