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_마케팅_보고서,마케팅전략사례,게릴라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

(1) 마케팅 (2) 마케팅 전쟁 (3) 게릴라 마케팅

2. 게릴라 마케팅의 발생배경

3. 게릴라마케팅의 장점 및 활용방안

4. 게릴라 마케팅의 유사 개념

(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마케팅

5.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

(1) 마케팅 전략에 따른 분류

① 스텔스 마케팅 ② 래디컬 마케팅 ③ 앰부쉬 마케팅

(2) 형태에 따른 분류

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③ 그 외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경기불황으로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낮아지고 있다. 불황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기업은 마케팅 비용을 늘리기는커녕 유지하기도 힘든 상황이다. 손발이 묶인 상태에서 뛰어야 하는 마케터들은 곤혹스럽기만 하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이 마케터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소비자는 홍수처럼 넘쳐나는 광고에 점점 흥미를 잃고 있다. 광고 매체가 다양해지고 매체에 노출되는 횟수 또한 많아지면서 광고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광고 예산이 적은 기업일수록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기가 더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충분한 마케팅 예산을 확보해야만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집착해 기업 스스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에 소홀했던 것은 아닌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마케팅 자원을 얼마나 확보했는지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한정된 자원으로 얼마나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한정된 자원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마케팅의 ‘효율성’과 ‘생산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리고 소비자의 고정 관념을 바꿀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이다. 물론 적은 예산으로 효과적인 광고를 설계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돈이 적게 드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찾는 것 못지않게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한 솔루션은 바로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야기할 때 항상 언급되는 방법으로 고정관념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잘 구축한 브랜드 파워는 불황기에도 소비자 구매를 촉진시키는 직접적인 힘이 될 뿐 아니라 경쟁사의 세일즈 프로모션을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은 불황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면 단기적인 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가격 전략이나 할인쿠폰, 경품과 같은 세일즈 프로모션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경우 브랜드 파워에 손상을 줄 수도 있다.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은 오히려 불황기에 광고할수록 시장점유율 하락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래에 다가올 호황기의 시장 선점을 대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기업은 브랜드 파워를 지속하면서도 단기적으로는 소비가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도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소비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게릴라마케팅 전략이 바로 그것이다.

참고문헌
(단행본)

김대영,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미래의 창, 2001).
김연호,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서울e비즈북스, 2009).
김현홍, 『무한한 적용가능성으로 새롭게 주목 받는 OOH 미디어』, (팝사인, 2010).
이명천·김요한,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채서일, 『마케팅』, (학현사, 1993).
Al Ries and Jack Trout, 『Marketing Warfare』, 조경애·김형철(역), 『전쟁론에서 배우는 마케팅 불패의 전략』, (길벗, 1995).
Levinson Jay Conrad, 『게릴라 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9).
Levinson Jay Conrad, 『30일간의 게릴라 마케팅』, (북스넛, 2006).
Levinson Jay Conrad, 『Start up 게릴라 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9).
Marcia L. Turner, 『마케팅의 귀재들』, (좋은책만들기, 2001).
Tom Himpe, 『크리에이티브 게릴라』, (디자인하우스, 2008).


(논문)

박창용,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판도, SP미디어의 세계」, 『세계기획사보』 4월호.
변재웅,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유럽연구』 28권 2호, (한국유럽학회, 2010).
여준상, 「마케팅의 군살을 빼라」, 『동아비즈니스리뷰』 vol.16, (동아일보사, 2008).
오성배, 「벤처기업의 성장전략:IPO 이후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이성렬, 「게릴라 전술의 마케팅 적용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이종숙, 「설치미술의 표현특성을 이용한 앰비언트(Ambient)광고에 관한 연구:공익광고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이종필, 「슬림마케팅 유형에 따른 앰비언트 미디어에 관한 고찰」,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그 외)

깡통 블로그(http://www.stupidhoony.com).
네이버 백과사전(http://100.naver.com).
네이버 지식사전(http://terms.naver.com).
사람바이러스(http://saramvirus.com).
스카이 콜의 블로그(http://wifisland.blog.me)
스투시의 Marketing & AD Factory(http://blog.naver.com/stussy9505).
타인의 취향(http://theothers.tistory.com)
DongA.com(http://news.dong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서
  • 게릴라 마케팅서론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본론1 게릴라 마케팅(1)게릴라 마케팅의 정의(2)게릴라 마케팅의 전략(3)게릴라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고려사항(4)유형별로 보는 게릴라 마케팅2 외국의 게릴라 마케팅 3 한국의 게릴라 마케팅 (1)게릴라 마케팅의 성공사례(2)게릴라 마케팅에 적합한 한국 시장의 요건결론게릴라 마케팅의 전망서론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는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

  •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NC소프트”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NC 소프트 기업소개2. 게임산업분석3. NC소프트 해외진출현황4. NC소프트 SWOT분석5. NC소프트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NC소프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NC소프트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관계마케팅 전략(2) 게릴라마케팅 전략(3) 사회지향적 마케팅전략8. NC다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이므로 판촉에 활발한 투자가 필요하다. 8.clone의 선별화 ▶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되고 있지 않은 점이 바로 짝퉁의 선별이다. 판매자가 가짜상품을 진품이라 속여 판매한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진짜 진품을 판매하는 판매자 역시 이런 악덕한 판매자로 인해 구매자들에게 진실되게 어필하지 못하고 있다. 구매자는 제품을 구입하는 순간까지도 신뢰성을 갖고 있지 않는 것이다. 옥션이 앞으로 전자상거래상에서의 자리

  •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의 이해와 사례 및 전망
  • 게릴라 마케팅의 이해와 사례 및 전망- 목 차 -I. 서론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II. 본론1. 게릴라 마케팅(1)게릴라 마케팅의 정의(2)게릴라 마케팅의 전략(3)게릴라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고려사항(4)유형별로 보는 게릴라 마케팅2. 외국의 게릴라 마케팅 3. 한국의 게릴라 마케팅 (1)게릴라 마케팅의 성공사례(2)게릴라 마케팅에 적합한 한국 시장의 요건III. 결론게릴라 마케팅의 전망 I. 서론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마케팅의 사전적

  • [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게릴라마케팅
  • 마케팅은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구매 패러다임을 만들어냈으며, 브랜드 전략이 가장 중요한 브랜드마케팅 시대에 있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 브랜드 전략 요소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다. 이후 마케팅에 있어 새로운 주인공이 나오기 전까지는 - 조두환(더 브레인 컴퍼니 기획이사)게릴라마케팅 아시나요 사람이 많이 모인 도심에서 기습적으로 광고를 하는 `게릴라마케팅` 방법이 기업들 사이에 붐을 이루고 있다.LG전자(www.lge.com)는 서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