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기업분석,구글마케팅사례,스타모형적용,구글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본론

1. 조직결정요인
2. 조직구성요소
3. 스타모형의 적용
4. 조직의 순기능
5. 조직의 역기능 및 해결방안

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기업 선정 동기

인터넷 검색 업체인 구글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에 의해 미국 내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선정됐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은 지난해 회사 창업 13년 만에 최대 규모인 7000명의 인력을 신규 채용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구글은 포춘이 매년 선정하는 미국 내 최고 직장 순위에서 전년도의 4위에 이어 1위로 올라섰다. 포춘은 구글이 1위에 선정된 이유에 대해 직원들의 직장에 대한 충성심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난해 매출과 이익, 주가, 채용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의 점수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구글 부사장은 사람들이 구글을 바라보는 시선은 내부 시설이나 구내식당의 음식에 관한 것이라며 그러나 ‘구글을 이끄는 힘은 다른 곳에 있다.’ 그리고 구글의 창업자이며 최고경영자(CEO)인 래리 페이지는 ‘직원들의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 항상 신경을 쓰며 직원들을 진심으로 존중하면 이는 회사의 생산성 향상으로 돌아온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1위로 선정되는 등 최고의 기업으로 손꼽히는 구글은 어떤 조직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지 궁금증이 생겼고 또한 수업 중에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조사해 보기로 했다.

2.기업 소개



"google의 목표는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포탈사이트의 글로벌기업 구글

구글(Google)은 웹 검색, 클라우드 컴퓨팅, 광고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회사로 1998년에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이 BackRub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했다. 구글은 미국 전체 인터넷 검색의 2/3, 전 세계의 70%를 장악했으며 2008년에는 구글은 자사 웹 페이지 인덱스 크기가 1조 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다른 어떤 검색 엔진보다도 3배 이상 큰 인덱스를 관리하며 2009년 초 구글에서 매일 수십억 개의 검색 결과 페이지가 방문되고, 수백억 개의 구글 광고가 노출되었다.
참고문헌
최만기, 김영복 (공저) 『조직설계 - 이론과 실제』탑북스, 2006
Jay R.갈브레이스 김현주 옮김 『조직설계 방법론』 시그마인사이트컴, 2005
버나드 지라드 『구글은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2010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http://www.kisdi.re.kr
구글 조직문화에 대한영상 http://senzokahara.blog.me/10113490287
(3:12초~4:07 구글의 독특한 아침회의 문화)

구글 코리아 공식 블로그 http://googlekoreablog.blogspot.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kz/kzBndbV.html?ucgb=KZBNDB&no=25254&cateno=1


블로그 자료
http://blog.naver.com/amwaykim?Redirect=Log&logNo=110044970007
http://blog.naver.com/sunlightceo?Redirect=Log&logNo=1500881673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목 차1. 서론(1) 선정 동기(2) Daum 소개(3) 산업 환경(시장 상황)2. 본론(1) STP(Segmentation, Targeting, Promotion)실패분석➊(2) SWOT(Strength, Weakness, Oppotunity, Threat)실패분석➋(3) 4P1) Product실패분석➌2) Price3) Place4) Promotion실패분석➍(4) 경쟁 기업(Naver, Cyworld, Empas, Yahoo)실패분석➎(5) 설문 분석(6) Daum의 부진과 서비스 실패 요인 정리(7) Daum의 미래 :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3. 결론4. 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1. 서론(1) 선정동기A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삼성, LG, 애플, 노키아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1. 삼성 애니콜(Anycall)(1) 삼성 기업소개(2) SWOT 분석(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믹스 (4Ps)(4)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5) ‘애니콜 햅틱’ 마케팅 사례조사2. LG 싸이언(CYON)(1) LG 기업소개(2) STP 분석(3) SWOT 분석(4) LG의 마케팅 믹스(4Ps)(5) 경쟁사 분석(6) LG싸이언 과제 및 제안(7) LG 프라다폰 마케팅 사례조사3. 애플(Apple)(1) 애플 기업소개(2) 애플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3) STP 분석(4) 애플의 마케팅전략 (4Ps)(5) 애플 ‘아이폰’ 마케팅 사

  • 마케팅 미니 북 : 성공하는마케팅전략론
  • 마케팅전략 수립 과정2.1. 상황분석 상황분석이란 기업 경영환경에서 발생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기 위해 경제적, 기술적, 정치적, 법률적, 인구통계적, 사회문화적 등 거시환경요인과 경쟁자, 공급자, 유통고객 등 미시적 환경요인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2.2. 자사분석기업이 처해 있는 자사 상황에 대해 기존고객분석, 마케팅활동에 대한 진단, 자사 자원현황 분석, 웹사이트 서비스 조사분석, 상품조사분석, SWOT분석, 마케팅 포인트 도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Anycall& NOKIA< 목차 >주제 선정 동기 및 배경 조사 계획 일정 Introduce 애니콜 애니콜이란? 애니콜 연혁 애니콜 조직도 애니콜 경영 마인드 Introduce 노키아1) 노키아란? 2) 노키아 연혁 3) 노키아 조직도 4) 노키아 경영 마인드 애니콜 분석애니콜 전략경영 애니콜 환경분석 애니콜 SWOT 분석 애니콜 핵심역량 애니콜 4P 분석 애니콜 STP 전략 노키아 분석1) 노키아 국제경영전략 2) 노키아 환경분석 3) 노키아 SWOT 분석 4) 노키아 4P분석 모바일 시장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을 분석하여보다 창의적이고, 개선된 마케팅 전략을 짜보려고 한다.1.사례선정동기32. 기업 소개국 가 : 미국업 종 : 청량음료 제조설립자 : J.S. 팸버턴설립일 : 1886년본 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한국지사 : 코카 콜라 음료 주식회사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코카콜라의 성공은 특유한 맛에서라기보다는 병의 모양과 로고 등에 의한 광고에서 기인되었다 할수 있다. 코카콜라의 역사를 같이한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 체, 80년 된 코카콜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