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선택이유

Ⅱ. 기업소개
1. 기업개요
1) 간략 기업정보
2) 주요 연혁

Ⅲ. 시스템적 접근
1. 경영자원
2. 경영주체
3. 거시경영
4. 경영전략
1) SWOT 분석
2) 글로벌 전략
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1)4C
(2) 성공마케팅사례

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
1. 재무제표
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1) 활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유동성 비율
(4) 생산성 비율
(5) 레버리지 비율
(6) 시장가치 비율
(7) 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

Ⅴ. 위험과 가격 결정모형
1. 평균-분산 모형과 지배의 원리
2. 증권시장선에 따른 주식평가

Ⅵ. 기업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기업선택이유
국내에는 수많은 업종에서 수많은 기업들이 각각 영업활동과 생산활동, 재무활동 등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충남대학교 학생들은 어떤 업종에 속해있는 기업에 관심이 많으며 또한 어떤 업종에 속해있는 기업들이 가장 안정적이고 튼튼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까? 우리는 인터뷰와 설문을 통해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분야 상위 다섯 가지 중 식품기업을 선택 하였다.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던 이유와 본 조가 식품제조업을 선택하기로 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바로 우리학생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것, 즉 기숙사 생활과 자취 생활을 하는 대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고 가장 많이 소비하는 것은 바로 식품 중에서도 레토르트 식품이나 과자, 스낵 식품 등이다. 그 기업들이 어떠한 사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재무관리를 배우는 경영학도로써 어떠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진 것이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학생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레토르트 식품 ,또는 라면 등을 제조하는 기업중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농심과 오뚜기를 택하여 과연 위 기업 들은 안정적인 사업활동과 재무 활동을 하고 있는지, 또한 국민생활수준이 향상되어 웰빙에 대한 욕구가 극에 달해 있는 현 상황에서 과연 인스턴트 식품을 우리가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알아보았다.

Ⅱ.기업 소개
1. 기업개요
1) 간략 기업정보
(1)회사의 개요
① 농심
a. 회사의 이념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낳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농심의 C.I 는 농심의 상징씨앗 이다. 그 의미는 심은 대로 거둔다는 믿음이 담겨져 있다.
-개물성무(開物成務) - 농심을 창업하고 성장시킨 창조성과 개척의지를 핵으로 한다.
-농심철학(農心哲學) - 이웃과 더불어 나누고 함께 행복하기를 추구한다.
-도연정신(道延精神) - 더 나은 세계를 열고자 부단한 혁신과 도전의지, 열정.
b.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1965년 9월 18일에 설립. 또한 1976년 6월 기업공개 상장.
c.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가.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370-1
나. 전화번호 : 02-820-7114
다. 홈페이지 : http://www.nongshim.com

참고문헌
1. http://www.thegoodmorningnews.co.kr - 굿모닝 경제

2. http://cafe.naver.com/gmakorea - 네이버 카페 [좋은경영천사]

3. http://biz.heraldm.com - 헤럴드경제

4. http://sports.chosun.com - 스포츠 조선

5. http://terms.naver.com/list.nhn?dirId=101 - 네이버 경제용어 사전

6. http://www.nanet.go.kr/ - 국회도서관

7. http://www.kostat.go.kr - 통계청

8. http://www.kocoinfo.com - KOKOINFO

9. http://www.nhis.co.kr - NH증권

10. http://dart.fss.or.kr -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제 1 장 서 론제 2 장 본 론제 1 절 ㈜농심 의 선정동기제 2 절 ㈜농심 에 대하여1. 역사 & VISION2. 기업이념 & 기업문화3. 사업전망4. 국제화5. 요약재무제표제 3 절 ㈜농심 의 對 중국 F.D.I 분석1. 진출당시 배경과 대상국(중국)선정 이유2. 중국라면시장3. 3C 분석CustomerCompetitorCompany4. 진출전략1) Concept2) 4P3) 현지화전략4) 브랜드가치5. 현지경영의 문제점6. 향후과제제 4 절 전반적인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 개선, 대응

  • 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 과목명 : 마케팅 관리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포함R E P O R T목 차Ⅰ서론▶ 선발업체의 이점에 관한 연구▶ 후발업체에 관한 연구의 등장 / 진행과정Ⅱ조작적 정의에 관한 문제▶ 선․후발업체 정의에 관한 문제▶ 시장 정의에 관한 문제(시장개척의 의미와 시장경계의 문제)Ⅲ후발기업의 전제조건▶ 전략적 혁신, 란체스터 법칙 / 코틀러의 5가지 기본공격전략 이해Ⅳ선발업체를 추

  •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삼양라면마케팅전략INDEX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과 목적산업소개삼양식품 기업선정동기제 2장 환경분석 제 1절 미시적 환경CompanySupplierMarketing IntermadiariesCustomer (고객분석)Competitors (경쟁사분석)Publics제 2절 거시적 환경Demographic EnvironmentEconomic EnvironmentCultural EnvironmentPolitical EnvironmentTechnological EnvironmentNatural Environment제 3장 SWOT 분석제 1절 삼양식품의 SWOT 분석제 2절 오뚜기 SWOT분석제 4장 삼양식품 BCG Matrix 분석제 5장 삼양라면 STP전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기업문화 부문의 개선 방향 284. 전략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 관리 개선 필요성 291)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292) 마케팅 능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29VII. 참고문헌 301. 논문 302. 기사 30VIII. APPENDIX 31APPENDIX 1 연혁 31APPENDIX 2 주요 제품 32APPENDIX 3 시장점유율 32APPENDIX 4 매출액과 순이익 34APPENDIX 5 조직도 35< 교수님의 Feedback 반영사항 및 기타 개선사항>1. 본 사례의 핵심내용은 농심이 왜 현재와 같은 경쟁력을 갖는가에 관한 것입

  • 오뚜기 경영분석
  • 오뚜기 경영분석목 차I. 산업분석1. 산업개요분석2. 산업구조분석II. 영업분석1. 사업구성2. 사업전략3. SWOTIII. 재무분석1. 재무비율분석2. 재무비율 분석사례 : 오뚜기와 농심IV. 경영전략1. 오뚜기2. 위험관리3. 경영진참고문헌I. 산업분석1. 산업개요분석1) 음식료 산업구분주요내용산업개황-음식료 산업-산업의 국민경제적 위치 및 중요성-전후방 연관사업-산업적 특성2)음식료 산업의 일반적 특징- 수요탄력성이 낮고 경기변동에 크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