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선택이유
Ⅱ. 기업소개
1. 기업개요
1) 간략 기업정보
2) 주요 연혁
Ⅲ. 시스템적 접근
1. 경영자원
2. 경영주체
3. 거시경영
4. 경영전략
1) SWOT 분석
2) 글로벌 전략
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1)4C
(2) 성공마케팅사례
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
1. 재무제표
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1) 활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유동성 비율
(4) 생산성 비율
(5) 레버리지 비율
(6) 시장가치 비율
(7) 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
Ⅴ. 위험과 가격 결정모형
1. 평균-분산 모형과 지배의 원리
2. 증권시장선에 따른 주식평가
Ⅵ. 기업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Ⅰ. 기업선택이유
국내에는 수많은 업종에서 수많은 기업들이 각각 영업활동과 생산활동, 재무활동 등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충남대학교 학생들은 어떤 업종에 속해있는 기업에 관심이 많으며 또한 어떤 업종에 속해있는 기업들이 가장 안정적이고 튼튼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까? 우리는 인터뷰와 설문을 통해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분야 상위 다섯 가지 중 식품기업을 선택 하였다.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던 이유와 본 조가 식품제조업을 선택하기로 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바로 우리학생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것, 즉 기숙사 생활과 자취 생활을 하는 대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고 가장 많이 소비하는 것은 바로 식품 중에서도 레토르트 식품이나 과자, 스낵 식품 등이다. 그 기업들이 어떠한 사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재무관리를 배우는 경영학도로써 어떠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진 것이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학생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레토르트 식품 ,또는 라면 등을 제조하는 기업중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농심과 오뚜기를 택하여 과연 위 기업 들은 안정적인 사업활동과 재무 활동을 하고 있는지, 또한 국민생활수준이 향상되어 웰빙에 대한 욕구가 극에 달해 있는 현 상황에서 과연 인스턴트 식품을 우리가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알아보았다.
Ⅱ.기업 소개
1. 기업개요
1) 간략 기업정보
(1)회사의 개요
① 농심
a. 회사의 이념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낳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농심의 C.I 는 농심의 상징씨앗 이다. 그 의미는 심은 대로 거둔다는 믿음이 담겨져 있다.
-개물성무(開物成務) - 농심을 창업하고 성장시킨 창조성과 개척의지를 핵으로 한다.
-농심철학(農心哲學) - 이웃과 더불어 나누고 함께 행복하기를 추구한다.
-도연정신(道延精神) - 더 나은 세계를 열고자 부단한 혁신과 도전의지, 열정.
b.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1965년 9월 18일에 설립. 또한 1976년 6월 기업공개 상장.
c.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가.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370-1
나. 전화번호 : 02-820-7114
다. 홈페이지 : http://www.nongshim.com
- 참고문헌
-
1. http://www.thegoodmorningnews.co.kr - 굿모닝 경제
2. http://cafe.naver.com/gmakorea - 네이버 카페 [좋은경영천사]
3. http://biz.heraldm.com - 헤럴드경제
4. http://sports.chosun.com - 스포츠 조선
5. http://terms.naver.com/list.nhn?dirId=101 - 네이버 경제용어 사전
6. http://www.nanet.go.kr/ - 국회도서관
7. http://www.kostat.go.kr - 통계청
8. http://www.kocoinfo.com - KOKOINFO
9. http://www.nhis.co.kr - NH증권
10. http://dart.fss.or.kr -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