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풀무원,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현대에는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것이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다. 더불어 위생이 중시되며 비위생적인 식품이 판을 치는 이 시대에 천연재료, 유기농은 사회의 이슈이자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바람을 타고 풀무원은 오래전부터 자연에 가까운 컨셉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에게 다가왔다. ‘바른 먹거리 풀무원’이라는 로고송이의 영향으로 풀무원은 깨끗하고 정갈하게 모든 제품을 만들 것 같다는 이미지를 알렸다.
최초로 두부에 물을 넣고 개별포장을 하여 판매한 풀무원의 시도는 매우 성공적 이였으며 대기업의 공세에도 굴하지 않고 두부시장의 독과점적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최근 두부시장 점유율이 점진적으로 떨어지면서 풀무원의 위상이 떨어지고 있다.
작은 야채가게에서 시작해 현재는 연 매출 3000억 원을 노리는 국내 두부 소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을 조사하기로 했다. 특히 풀무원은 평소 그린마케팅으로 유명하고 국내 처음으로 포장두부 개발과 함께 현재 선도 기업으로써 다양한 두부 종류의 출시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흥미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풀무원(www.pulmuone.co.kr)
2009 식품산업분석보고서
2009 사업보고서
감사보고서/지속경영보고서

통계청(www.kosis.kr)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1인 이상),
연령 초혼연령별 기혼여성인구(15세 이상) 시도,
연령 혼인상태 경제활동상태별 인구(15세 이상) 시도

한국농촌 경제연구원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성향과 마케팅 전략(2008.4)

보건복지가족통계연보
국내 산업 대비 식품산업비중

매경 이코노미
국내 두부시장 연혁

코참비즈(www.korchambiz.net)
풀무원 재무제표

국회도서관(www.nanet.go.kr)
국내 두부 패키지디자인 BI시스템에 관한 연구(한혜진, 2008),
사용자의 유용성을 고려한 친환경제품 및 패키지 개발사례 연구(남성호, 2009),
산업게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 이행 보고서(환경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마케팅,경영전략사례] 풀무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풀무원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와 향후전략제언
  • “풀무원”기업분석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풀무원 주요브랜드3. 풀무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풀무원의 주요 경영전략(1) 윤리경영 전략(2) 환경경영 전략(3) SCM 전략(4) 품질경영 전략5. 풀무원 마케팅전략(1) 웰빙 마케팅전략(2) 고객지향 마케팅전략(3) 마케팅믹스 4P전략6. 풀무원 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1984년 5월에 설

  • 풀무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SCM사례및 풀무원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풀무원 위기극복과 향후시사점
  • 풀무원경영전략마케팅SWOT,STP,4P향후시사점-목차-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 경영전략(1) 고객기쁨경영 (2) 바른마음경영(3)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4) 물류경영전략과 SCM3. 풀무원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마케팅믹스 4P전략4. 결론(1) 풀무원 위기상황과 극복사례(2) 향후시사점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원 CI: 풀무원의 ‘얼굴’에는 Global LOHAS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 CI는 기업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 풀무원 기업분석과 풀무원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풀무원 미래전략제언 PPT
  • 마케팅“국악 공연 프로모션”- ‘전통식품 선두 기업’의 이미지와 상응- 국악과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 →소비자로부터 긍정적 반응- 불경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문화마케팅을 통해 감성적으로 접근→기업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를 높임(3)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無 첨가원칙친환경 원료 사용콜드체인 시스템Price- 고급화를 통환 차별화전략질 차별화를 위한 재료과정의기술로 인한 가격상승Promotion풀무원의 대표 제품과 교차 프

  • 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풀무원 마케팅전략 분석1. 풀무원 소개1-1) 풀무원 CI1-2) 풀무원 기업비전1-3) 풀무원의 경영원칙2.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3. 시장 분석4. 풀무원의 현재 마케팅전략4-1) SWOT 분석4-2) 마케팅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5.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5-1) 광고전략제안5-2) 시장 확대전략1. 풀무원 소개1984년 5월에 설립된 풀무원은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 류, 김치 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벽

  • 풀무원 마케팅전략
  • 기업 소개제품 소개풀무원의 그린 마케팅시장 분석경쟁업체 마케팅전략SWOT 분석 및 STP 분석설문 조사 및 평가INTRO: 목차마케팅 전략 제시기업 소개풀무원 성장과정제품 소개그린마케팅이란?1.마케팅 측면기업이 소비자를 단순한 제품 구매자가 아닌 하나의 상호공동체(相互共同體)적인 인식 아래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상품,서비스의 판매뿐만 아니라 ,사회 생태학적 밸런스(Social-ecological Balance)와 인간복지의 지향이라는 보다 높은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