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기업분석,두산인프라코어M&A,두산인프라코어해외진출사례,M&A성공사례,엠엔에이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두산인프라코어 소개
1. 연혁
2. 사업 분야
M&A 성공 사례 - 잉거솔랜드 인수 사례
1. 잉거솔랜드 소개 및 인수 배경
2. M&A 과정
3. 두산인프라코어의 인수자금 조달방식
4. M&A의 전략적 성과와 효과
5. M&A 시사점
자회사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진출
1. 중국시장 진출 현황
2. 중국시장 진출 배경
3. 중국시장 진출 과정
4. 기회와 위협요인
5. 4p 전략
6. 현지화전략
7. 진출 성과
8. 향후 과제
성장전략과 경제적 성과
1. 성장 전략
2. 성장 동력
3. 성장 기반
참고문헌

본문내용
두산인프라코어 소개

1. 두산인프라코어 연혁

두산 인프라코어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출범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 기계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온 한국 최대의 기계회사로서 부단한 기술·품질혁신을 통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중공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21세기 세계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현지투자 및 선진업체들과의 기술협력, 사업제휴를 확대하는 등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는 두산 인프라코어는 건설 중장비, 산업차량, 공기·자동화 시스템 및 엔진·소재 등 모든 사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및 품질보증체계에 입각한 제품생산을 통해 ISO 9000s, ISO 14000s 등 각종 국제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한 서비스체제를 확립하여 제품의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는 등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경영자원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 ‘ISB분야 글로벌 TOP5’를 새로운 비전으로 정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선순환 규모 달성 및 최고 수준의 품질 확보, 지속적 운영혁신 추진, 글로벌 조직역량 강화’를 중기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두산 인프라 코어의 연혁을 살펴보면, 두산 인프라코어(주)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최초 출범하였다. 인천에 설립된 조선기계제작소는 이 땅에 세워진 최초의 대단위 기계공장으로서 이후 1963년에 국영기업체인 한국기계공업(주)로 새롭게 발족하여 한국의 산업 근대화에 이바지해 왔다. 한국기계공업(주)는 디젤엔진, 지게차, 철도차량을 비롯한 다양한 기계제품을 한국 최초로 생산하였으며, 기계류 국산화를 위한 공장 확장 및 생산설비 근대화에 매진하였다. 70년대에는 현대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연구조직을 신설하여 선진기술의 도입 및 자체기술의 개발, 확보에 매진하며 종합기계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80년대에는 1980년대 들어 두산 인프라코어는 참여 사업을 적극 확대하며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하였다. 1983년에 미국 CATERPILLAR사와 지게차 OEM 계약을 체결하여 지게차 사업의 도약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항공 사업에도 새로 참여하여 1984년 미국 GENERAL DYNAMICS사와 F-16 기체 수출계약을 체결하였고, 방산장비 전용 생산 공장을 준공하는 등 사업규모를 크게 확장하였다. 두산 인프라코어는 1990년대 들어 해외시장 개척 및 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해외사업의 확대에 매진하였으며, 더욱이 두산 인프라코어는 2000년 이후 글로벌 경쟁력 확충 및 해외사업 비중 확대에 매진하여 2002년에 5억불 수출 탑, 2004년엔 10억불 수출 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참고문헌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김남국, 정재엽, 김동재) p. 23-37

두산인프라코어 2010 annual report

삼국지보다 재미있는 중국진출 이야기 p.33-39

아시아경제 2010년 4월 30일
‘두산인프라코어 굴삭기 中 칭하이 지진피해 지원’- 채명석기자

국토일보 2010년 2월 1일
‘두산인프라코어, 중국서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이경운 기자

두산인프라코어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좋은 경영 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두산중공업 경영,마케팅사례연구] 두산중공업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두산중공업 마케팅전략*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망및 전략제안
  • 두산중공업 기업사례연구 보고서INDEX1. 두산중공업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사업분야(3) 두산중공업 기업 History2. 두산중공업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3. 두산중공업의 주요 마케팅전략(1) 기업이미지개선 마케팅전략 (2) 스포츠마케팅 전략(3) 환경마케팅 전략(4) 사회적 마케팅전략 (CSR)4. 두산중공업의 주요 경영전략(1) 경쟁우위전략(2) 다각화전략(3) 해외진출전략5. 두산중공업 해외진출전략6. 두산중공업 향후전

  • [경영학] 두산그룹 분석
  • 해외시장의 개척과 출판, 광고 등의 신사업 진출을 꾀하였으며, 1995년에 외부환경 악화에 따른 수익성 부진으로 구조조정을 단행하게 된다. 그 1단계로서 비효율자산의 매각을 통한 현금 확보, 2단계로 그룹의 사업영역 재편과 IMF 구조조정을 이용한 유력 기엽과 M&A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한국기네스협회에서는 1995년 10월 두산그룹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으로 선정하였고, 두산그룹은 1996년 창업 100주년을 맞아 사업구조를 개

  • [마케팅원론] 스포츠마케팅의 성공전략
  • 기업의 이미지를 관리하며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제고하려 한다. 크게 본다면 기업이나 단체의 스폰서십 활동과 매우 유사한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일부로 보아도 무방할 정도다. 주로 이런 기업이나 단체들은 로고나 상품, 서비스 등을 선수들의 의류에 부착하거나 광고 지면 등에 활용한다. 때문에 이 선수들은 1차 노출과 2차 노출로서 경기장에서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등을 통해서 대중 매체에 노출된다. 2) 스타마케팅의 성공사례주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 성공전략
  • 기업의 이미지를 관리하며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제고하려 한다. 크게 본다면 기업이나 단체의 스폰서십 활동과 매우 유사한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일부로 보아도 무방할 정도다. 주로 이런 기업이나 단체들은 로고나 상품, 서비스 등을 선수들의 의류에 부착하거나 광고 지면 등에 활용한다. 때문에 이 선수들은 1차 노출과 2차 노출로서 경기장에서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등을 통해서 대중 매체에 노출된다. 2) 스타마케팅의 성공사례주

  • [재무관리] 두산중공업 경영분석 사례연구
  • 분석기업의 개요두산중공업 주요 연혁경영분석 8조1962년 회사 설립1973정부의 중공업 육성계획 발표1980년한국중공업으로 사명 변경1999년 발전설비사업 구조조정에 따라 현대중공업 및 삼성중공업 발전설비를 두산중공업으로 일원화  2000년 기업공개 및 증권거래소 상장2001년 민영화 및 사명 변경 (한국중공업→두산중공업)2003 년 고려산업개발 인수2005 년 대우 종합기계 지분 양수도 계약공기업으로 출발각종 M&A와 정책의 힘으로 발전한 기업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