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과광고,페미니즘,광고사례,광고마케팅,패러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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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1-2. 모더니즘의 특징
1-3. 모더니즘의 문제점

2. Post-modernism
2-1. 포스트모더니즘이란?
2-2.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등장배경
2-3. 포스트모더니즘 광고 특징 유형

3. 포스트모더니즘 시와 광고카피
3-1. 포스트모더니즘 공통적 요소
3-2.현대시와 포스트모더니즘

4. 포스트모더니즘 유형 및 광고사례
4-1. 페미니즘
4-2. 예술장르간의 혼합 및 상호침투
4-3. 반 형식
4-4. 패러디와 패스티쉬
4-5. 현실과 허구의 혼합

5. 포스트모더니즘 긍정적인 기여

6.포스트모더니즘광고의 문제점과 대안
본문내용
I.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근대주의’ 또는 ‘현대주의’라고도 하는 모더니즘은 1920년대 일어난 근대적인 감각을 나타내는 예술상의 여러 경향으로, 기존의 리얼리즘과 합리적인 기성도덕, 전통적인 신념들을 일체 부정하고 극단적인 개인주의, 도시문명이 가져다 준 인간성 상실에 대한 문제의식 등에 기반을 둔 다양한 문예사조이다.
인간의 이성에 대한 믿음을 강조, 합리적 사고를 중시했으나 지나친 객관성 주장으로 20세기 들어 도전받기 시작했다.

1-2. 모더니즘의 특징
교회의 권위 또는 봉건성을 비판하며 과학이나 합리성을 중시하고 널리 근대화를 지향한다. 또한 이들은 획기적으로 발전한 과학 기술의 기계화 과정과 병행하면서 전통과의 단절과 기술적 실험정신을 그 기초로 삼았다.

1-3. 모더니즘광고의 문제점
많은 비평가들과 이론가들이 모더니즘에 가한 비판은 크게 3 가지 입장으로 요약된다.
첫째, 모더니즘의 난해성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전위적 실험성을 강조하는 모더니즘은 불가피하게 난해하다는 특성을 지니지 않을 수 없다. 너무 지나치게 주관성과 복잡성을 강조하는 모더니즘 문학이 낭만주의나 자연주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간적인 요소를 배제함으로써 예술의 비인간화 현상을 불러왔다고 말한다. 특히 그 난해성 때문에 이해하는 독자층, 이해하지 못하는 독자층으로 나뉘게 된다는 점을 지적한다. 둘째, 모더니즘은 그 동안 비정치적이고 비역사적이라는 비판을 받아 왔다. 1926년에 일어난 영국의 총파업과 1929년 뉴욕 증권 시장의 몰락과 더불어 불어 닥친 경제 위기, 그리고 이탈리아의 파시즘과 독일 나치즘의 대두가 몰고 온 정치 위기는 모더니즘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모더니즘의 권위주의적이고 전체주의적인 특성과 관련된다. 특히 모더니즘은 정치적으로 지극히 보수주의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리하여 몇몇 비평가들과 이론가들은 모더니즘이 나치즘이나 파시즘과 같은 극우파적 정치 이데올로기와 밀접하게 관련되었다고 주장해 왔다. 주로 마르크스주의 문학 이론가들이 주장해 온 이러한 비판은 사실상 상당 부분 과장되어 있거나 왜곡되어 있기에 별다른 타당성을 지니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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