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옴므분석-아모레퍼시픽,남성화장품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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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 선정동기
Ⅱ. 기업사명
Ⅲ. 기업목표
Ⅳ. Environmental Analysis
1. Internal Environment
2. External Environment
3. SWOT Analysis
Ⅴ. STP
1. Segmenting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Analysi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Ⅶ. 결론
참고문헌․사이트
본문내용
Ⅰ. 브랜드 선정 동기
근래에는 남성들도 당당히 미에 대한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젊은 남성의 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화장품과 의류 전반에 걸친 그루밍(Grooming)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산업환경으로 인해 '남성 화장품'이라는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 개척되었으며,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는 이미 남성용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남성용 화장품이 있었지만, 여성 화장품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기존에 존재했던 여성 화장품 브랜드에서 남성용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고 그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라네즈 옴므'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그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기업사명
1. CEO
▪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의 정수를 선보이는 기업을 사명으로 함
- 빈곤이 없는 세계, 깨끗한 지구 환경, 여성이 여성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세계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분명히 함.
-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의 이념을 실현.

참고문헌
▪ 참고문헌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태평양의 프랑 스 및 중국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이수현, 성균관대 대학원 석사논문 ,2005

▪ 기사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77560 (2008.4.2.)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77560 (2008.4.2.)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071223215207
3&sec_id=560101&pt=nv (2007.12.23)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8250086 (2007.8.25)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13544 (2007.11.26.)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77560 (2008.3.3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
0&aid0000255273 (2004.08.13)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37123 (2007.1.23)
http://sports.hankooki.com/lpage/culture/200707/sp2007073107291858810.ht
m (2007.7.3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462340 (200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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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1 (2007.3.5)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080430202535
6&sec_id=540101&pt=nv (2008.4.3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545781 (2007.10.10)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life/200707/200
70711/77k29001.htm

▪ 화장품 사이트
라네즈 (http://www.laneige.co.kr/)
마몽드 (http://www.mamonde.co.kr/)
보닌 (http://www.vonin.co.kr/)
소망화장품 (http://www.somangcos.co.kr/)
스킨푸드 (http://www.theskinfood.com/)
신세계몰 (http://mall.shinsegae.com/)
이자녹스 (http://www.isaknox.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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