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노키아 기업소개
2. 노키아가 세계최고기업이 될 수 있었던 요인
(1)외부환경적요인
(2)내부환경적요인
(3)인사조직측면의 성공요인
(4)문화 측면의 성공요인
3.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
(1) 한국시장내의 4P분석
(2) 시장에서의 고객 needs를 따라 가지 못함
(3)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4) 개발과정에서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텔슨)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함
(5) 통신방식의 차이
(6) 익스프레스 뮤직폰의 실패
4. SWOT분석
5. 스마트폰 시장 현황
(1)스마트폰 시장 성공의 필수 아이템 -앱스토어
(2)각 회사별 앱스토어 시장의 비교
6. 향후 노키아의 한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1) 디자인
(2) A/S 정책/센터
(3) 어플리케이션 시장
(4) 한국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
7. 결론
- 본문내용
-
1. 노키아 기업소개
1865년 핀란드 남서부 탬퍼러에서 목재 펄프 공장으로 시작한 기업이 노키아(Nokia)다. 140여 년의 적지 않은 세월 동안 기업을 유지하면서 목재 펄프에서 시작해 자전거 및 자동차 타이어, 신발, 개인용 컴퓨터를 거쳐 전화기 생산에 이어 현재는 세계 최대의 휴대폰 생산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에서 평가한 2007년도 노키아(Nokia)의 브랜드 자산가치는 336억9,600만 달러로 100대 기업 중에서 5위를 차지했다.
사실 한국에서는 맥을 못 추고 있지만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노키아 브랜드는 난공불락이다. 노키아가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절대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 일관된 이미지를 형성해 놓고 있기 때문이라는 점을 빼놓을 수 없다.
노키아의 브랜드 슬로건은 ‘커넥팅 피플(Connecting People)’이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고리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노키아 브랜드 전략의 핵심은 인간이다. 고객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단순한 디자인이 핵심 경쟁력이다. 또 전 세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격대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격 정책을 펴고 있다. 노키아는 시장 차별화 전략을 펴고 있다.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다는 목표다.
알맞은 때 알맞은 시장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노키아 브랜드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노키아는 현재 100개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다양한 지역에서 시장의 특성에 맞는 서로 다른 성격의 제품을 판매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 노키아(Nokia)다. 저가 제품의 공략을 통해 중국 및 인도와 같은 신흥시장을 장악했다. 중국과 같은 신흥시장에서는 현지 실정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내놓는다. 예를 들어 중국 시장에서는 대당 45달러짜리 휴대폰도 판매한다. 중동과 아프리카에서는 노키아의 시장 점유율이 약 56%에 이른다.
- 참고문헌
-
● 해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의 현황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1년 6월호
●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3년 8월호
● 세계 최고 IT기업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 21세기 북스
●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타케스에 다카히로 / 동방미디어
● 노키아 성공사례 분석 - 조영탁 / 휴넷
● 알기 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 지호준 / 범문사
● 노키아는 왜 세계적인가 - 신원식 동방미디어 2000
● 노키아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nokia.co.kr/nokia_apac/korea/home
● 모바일 컴 기사 자료 통계
● 삼성경제 연구소 - http://seriecon.seri.org/
● http://www.mk.co.kr/ 매일경제 2003/03/11
● 노키아, 고객서비스센터 개설- 매일경제 2001.9.27
● 스마트폰 이야기 앱스토리 http://www.appstory.co.kr/event/20100426_teaser.html
● 想像's IT Gargle - 앱스토어이야기 , 다음 티스토리http://jsksoft2.tistor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