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기업분석,현대자동차전망,미국진출사례,자동차산업,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SWOT분석
02. VALUATION
03. ISSUE
(1)미국에선 현대 COMPACT CAR가 대세!
(2)유럽자동차공업협회 정식 회원사로 가입
(3)브라질과 러시아로 질주
(4)타임오프제 시행으로 인한 현대자동차의 노사갈등
(5)현대 아산공장의 파업
(6)현대 자동차 CEO 정몽구
04. 영업실적 분석
05. 영업실적 전망
본문내용
01. SWOT분석

Strength
* 강력한 리더십
- 빠른 변화에 신속한 대응
* 높은 시장점유율과 강력한
유통구조 지배
*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품질
* 다양한 차종 보유
* 고객가치 프로그램
- 보증수리기간 관리
- 사고, 고장 파손차량 복구

Weakness
* 빈번한 Recall 문제
* 노사문제
- 국내에서 가장 강성 노조
- 타임오프제 실시 후 노사관계 더욱 악화
* 중소 부품업체의 부도
* 강력한 리더십이 기업 구성원들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저해하므로 약점으로 작용되기도 함
* 기아차와의 cannibalization

Opportunity
* 중국, 북미 등 해외에서의 매출, 점유율 증가
* 주력 품목인 소나타가 속하는 중형차 시장의확대
* 여성들의 경제 활동 증가에 따른 구매
증가로 고객층 확장
* 하이브리드카 개발 선도 기업으로서 하이브 리드카 시장 확대에 따른 점유율 증가 기대

Threat(Risk Factor)
* 북미 시장에서의 미국 정부의 자국 차 보호를 위한 통상 압력
* 국내 시장에서의 해외 차 수입 개방
* 중동 정세 불안으로 인한 유가의 불안정성
* 탄소 배출량 규제로 인한 자동차 이용억제
* PL (제조물 배상책임) 제도의 시행
* 잦은 조업 중단으로 인한 신뢰성 추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투자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TV 및 LCD, 스마트폰, 반도체를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집중 분석할 것이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 노루표페인트의 국제화
  • 기업일줄 알았다. 하지만 무역학개론 시간의 수업을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 방법을 배우게 되고 조사를 통해서 기업이 어떤 방식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지를 직접 찾아 보면서 배경지식을 넓혔고 이를 통해 노루페인트가 국내에만 있는 기업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노루社’의 모습은 21세기가 무한경쟁의 국제화시대가 되어가고 본국지향형기업에서 세계지향형기업이 되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 하나의 사례라고 생각한다. ‘노루社’

  • BMW 한국진출 마케팅,서비스전략분석과 BMW의 성과분석및 BMW 향후 마케팅전략방안 제안
  • 사례가 늘어나자 ‘삼진 아웃’제도 같은 감찰 제도를 도입하여 현재는 부작용을 막고 있다.4. BMW의 성과분석1). 럭셔리 자동차로 포지셔닝된 BMW의 브랜드 이미지BMW는 80년대 경기침체와 일본 자동차들의 영향으로 판매량이 절반으로 떨어지는 등 고전을 면치 못했다. 이에 BMW는 고품격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여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성능향상과 독특한 디자인, 첨단 기술력에 쏟아 부었다. BMW는 과거부터 가지고 있던 기술력과 고성능 이미지를 바탕

  • [다국적기업론] 아이리버 iriver 미국시장 진출과 위기분석
  • 분석목 차1. 레인콤(아이리버)선정이유2. MP3플레이어 산업의 개요(1) 산업의 특성(2) MP3 플레이어 산업의 성장성(3) MP3플레이어의 제품종류3. 레인콤의 개요(1) 설립배경(2) 사업영역과 제품군(3) 기업의 사명과 목표(4) 기업이념 및 CEO 경영철학(5) 해외진출사례4. 미국시장 진입전략(1) 시장선정이유(2) 시장 진입방법5. 아이리버의 미국시장 성공분석(1) 브랜드구축(2) 차별화 된 디자인(3) 글로벌 판매량 마련과 입소문마케팅(4) 기술과 스피드에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경영전략
  • 현대자동차의 판매실적자료출처 : www.hyundai-mortor.com- 회사소개본론.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모험, 인도진출현대자동차는 지난 1980년대 캐나다 진출 사업에서 뼈아픈 실패를 맛본 이후, 해외 진출 사업이 상당히 위축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세계 자동차 시장은 점차 치열한 글로벌 경쟁 구도로 접어들고 있었고, 국내 자동차 산업의 리더인 현대자동차도 이를 결코 간과할 수 없는 입장이었다. 현대자동차의 가장 큰 수출 대상은 역시 미국이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