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사례,문화마케팅효과및중요성,부동산문화마케팅,부동산문화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목적
2 문화마케팅의 개념
- 문화마케팅 이란
- 등장배경
- 전통마케팅과 비교
- 기업문화 마케팅이란
3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4 문화마케팅의 효과
5 문화마케팅의 사례
- 국내
- 국외
6 부동산 문화마케팅
- 효과
- 국내 사례
7 결론
본문내용
2. 문화마케팅의 개념
의의
생산자(예술가,제작,기획자)가 생산품(예술품)의 소비촉진 및 고객확대를
위하여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컨셉을 도입하는 활동을 말함
최근에는 문화 자원을 이용해 기업의 이미지를 재고하거나 재화나 서비스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행위를 의미

등장배경
현대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서의 문화마케팅인 메세나의 진화
어떤한 반대급부를 노리지 않고 문화 및 사회의 여러 분야를 지원하는 자선
개념의 메세나가 산업화 이후 점차 문화후원의 개념으로 인식되며 현대에
이르러 문화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기업과 문화 예술의 상호 이익을 추구
하는 문화마케팅으로 진화
오늘날 기업의 입장에서 문화마케팅이란 ‘문화예술’이라는 감성코드를 활요한
대중과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정보 채널이 다양화되어 더 이상 기업
일방의 메시지 전달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게 되자, 문화 예술에 대한 지원
활동이 소비자의 직접 관계 구축에 유효한 수단으로 등장
참고문헌
`기업메세나 운동의 효과 분석`, 한국문화정책개발원(2002)
손일권, `브랜드아이덴티티`, 경영정신(2003)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전략, MARKETING, 이동철, 박옥련, 김주희, 이현지, (2009)
삼성경제연구소,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2002)
인터넷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례로 헤이리 아트밸리에 조사하게 되었다.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일반적인 주거형 부동산이나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연구보다는 우리 조의 특징인 건축과와 부동산과의 조화를 살려 건축의 작품성에 역점을 두고 개발한 문화예술마을인 헤이리 아

  • 커피빈,커피시장,커피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전략 Ⅵ. PR 전략Ⅶ. 전략 효과 분석 및 결론Ⅷ. 한계점I. 조사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에는 커피를 마신다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달리 부여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커피의 개념이 단순히 차의 한 종류로써 그저 맛을 즐기기 위한 수단에 그쳤으나,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그들의 다양한 기호나 취향에 따라 즐기고 선택하는 문화생활의 하나로서 받아들여지고 있다.21세기 현대사회는 경제 여건과 커피 산업 환경이 놀라울 정도

  • [마케팅관리]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 `커피빈` 마케팅전략(A+리포트)
  • 마케팅 전략Ⅳ.커피빈무엇이 부족한가?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피빈 마케팅 전략 Ⅵ. PR 전략Ⅶ. 전략 효과 분석 및 결론Ⅷ. 한계점I. 조사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에는 커피를 마신다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달리 부여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커피의 개념이 단순히 차의 한 종류로써 그저 맛을 즐기기 위한 수단에 그쳤으나,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그들의 다양한 기호나 취향에 따라 즐기고 선택하는 문화생활의 하나로서 받아들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및 개편 방안 2) 동시공학팀의 구성3) Integration-responsiveness framework 4) 보상시스템 5) 종업원교육6)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7) 5년 이후의 장기적 전망(3) R&D1) 횡성연구소 중심(4) 마케팅1)제품2) 유통3)글로벌 마케팅Ⅳ.결론1.종가집 김치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2.현지화의 중요성Ⅰ.서론두산 종가집은 전통김치를 상품화시키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 나라의 문화적 특징 그 중에서도 음식의 경우, 세계화를 이루

  •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마케팅의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시오
  • 및 필요성2. 사회복지조직 홍보 및 마케팅의 내외부적 한계점자원의 제한성과 그 영향사회적 인식과 문화적 장벽기술적 접근성과 디지털 격차3.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의 개발타겟 오디언스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이해스토리텔링과 감성 마케팅의 활용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의 역할4. 사회복지조직 홍보 및 마케팅의 장기적 전략과 지속 가능성전략적 파트너십과 협력의 중요성지속 가능한 자원 개발과 기금 조성5. 국내외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