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이해,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믹스,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촉진커뮤니케이션,예약유통시스템,관광마케팅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5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광 마케팅의 이해
관광 마케팅의 정의
관광 마케팅 환경
관광 마케팅 특성 및 계획
2. 관광 마케팅 전략
관광 행동의 이해
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과정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전략
3. 관광 마케팅 믹스
관광 상품 및 서비스의 구성
가격 전략 및 결정 방법
예약 유통 시스템
촉진 커뮤니케이션 믹스
4. 사례
하나투어
- 본문내용
-
1.관광 마케팅의 이해 – 관광 마케팅 정의
1)마케팅의 정의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수요를 결정하고자 하는 모든 전문적이고도 규칙적인 활동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촉진, 전달하는 과정
2)마케팅의 핵심 원칙
①마케팅 개념
②마케팅 지향성
③고객의 욕구와 필요
④시장 세분화
⑤가치와 교환과정
⑥제품이나 서비스의 수명주기 (도입기 – 성장기 – 성숙기 – 쇠퇴기)
⑦마케팅 믹스
4P(제품+유통+촉진+가격)
(인적요소+패키징+프로그래밍+파트너십)
- 참고문헌
-
- 인터넷 여행사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오윤홍 2004
- 관광경영론/김재민, 일신사
- 여행업의 상품결정 요소에 관한 연구/조성극
- 하나투어 홈페이지 : http://www.hanatour.com/
- 모두투어 홈페이지 : http://www.modetour.com/
- 통계청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각종 포털 사이트 기사 참고(naver, empas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