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경영전략사례,경쟁사분석(엠넷,벅스뮤직),제품│유통경로│판매가격│판매촉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멜론이란?
-기업연혁
-서비스 특징
-멜론의 장점과 단점
2. SWOT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3. STP분석
- 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
4.시장상황
5. 4P분석
- 제품│유통경로│판매가격│판매촉진
6. 경쟁사 동향
- 엠넷 │ 벅스
7.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서비스 특징
-융합형 휴대용 디바이스 수용
-pc 모바일 tv dmb 등을 통한 음원 공급 활동
-휴대폰 및 mp3 제조사와의 자사 기술 지원 계약
-저작권의 중요성 존중 (MLB)
-국내 최다 음원 확보 성공
→ 음원권자와 멜론의 윈윈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 디지털 콘텐츠 권리 관리기술 개발 및 적용

참고문헌
http://unrz.blog.me/167322427
http://ggomajae.blog.me/120155059147
http://news.nate.com/view/20121102n10372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94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04761&g_menu=020310&rrf=nv
http://mobizen.pe.kr/1080
네이버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브랜드3.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제3장 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제품㉡ Promotion 유통㉢ Place 경로㉣ Price 가격▶ STP

  • KT뮤직 산업분석
  • 뮤직은 넥슨과 음악 서비스 제휴를 맺고 유무선 음악포털 올레뮤직 서비스를 넥슨 포털에 제공한다. KT뮤직은 넥슨과 음악 서비스 제휴를 맺고 유무선 음악포털 올레뮤직 서비스를 넥슨 포털에 제공함으로써 음악과 게임콘텐츠서비스의 비즈니스 접목 확대라는 관점에서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KT뮤직 매출 현황5. 산업 구조 분석/ SWOT 분석1) 산업 구조 분석(1) 시장 경쟁 강도업계 1위인 멜론을 기점으로 엠넷, 벅스뮤직, KT뮤직, 소리바다 등의 기업

  • SM엔터테인먼트의 2011년 성공적인 해외진출과 한류 마케팅 전략의 성공 비결과 시사점, 향후전략
  • 분석현재 전략분석향후추천전략과 전망분석기업분석음악시장환경분석경쟁사분석제품분석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BCG매트릭스 분석포터의 경쟁모형 분석향후추천전략분석(SO,ST,WO,WT)시뮬레이션 적용앞으로의 전망 분석표 1-1. 조사내용SM엔터테인먼트의 기업, 제품, 환경 등을 분석하고 현재전략을 분석하여 향후추천전략과 전 망을 도출한다. 제품분석은 가수를 산업재로 인식하고 프로듀싱과 전략을 통해 창출된 제품인 음악서비스 (음원,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분석㉡ 시장분석② 기업 내부 요인㉠ 기업전략 분석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② BCG 매트릭스 분석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3) 방안 제시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유통 및 스폰서십 계약2011년 8월 업계 최초 허니콤용 음악 감상 앱 출시2011년 12월 벅스와 페이스북 서비스 연동 2012년 3월 업계 최초 윈도우폰용 음악 감상 앱 출시2012년 12월 구글의 지식 그래프에 벅스 연동2013년 5월 음질향상 솔루션 ‘래드손’ 적용2013년 9월 카카오톡 뮤직 출시3. 벅스뮤직 경쟁사 분석* 로엔엔터테인먼트-멜론네오위즈-벅스CJE&M-엠넷KT-지니뮤직 이통3사 `음악 전쟁` 불붙는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