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기업분석,비타500마케팅전략,비타500경영전략,박카스마케팅전략,박카스기업분석,에너지드링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박카스의 특성
(1) 40년의 서민 자양강장제
① 업계 시장점유율 1위
박카스에 근접하는 드링크류는 30년 이상 부재
현재 27개 제약사가 90여개 품목의 자양강장제를 내놓고 있지만
박카스에 비하면 미약

일양약품의 원비디와 영비천은 각각 최초인지율 3.8-5.0%,
비보조인지율 11.5-17.0%, 호감도 4.3-4.4%로 3-5위권

② 장수 브랜드
상품이 장수하려면 적절한 시장분석과 관리, 판촉 및 광고,
후속 모델 개발 등 다각적인 작업이 병행

장수상품은 소비자에게 각인된 `브랜드 자산'으로 존속할 때
엄청난 가치를 지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드불 마케팅사례분석과 레드불 국내시장 실패요인분석 및 레드불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으로 3개 축구팀과 3개 프로 레이싱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럽과 미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에너지 드링크’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이다. 그리고 각종 익스트림 스포츠의 상징 음료로 각광 받고 있으며, 우리가 ‘피로회복’ 하면 박카스나비타 500을 떠올리는 것처럼 유럽과 미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에너지 드링크’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이다.2) Customer (고객분석)에너지 음료에 대한 인식 전환으로 레드불은 소비자층에

  • 박카스의 국제 마케팅 전략
  • 기업을 살펴보던 중, 젊은 층으로 표적시장을 확장하여 성공했던 것으로 인상깊었던 박카스의 국제마케팅은 어떤지가 궁금해졌다. 박카스는 지난 40년간 시장에서 1등자리를 유지해 오면서 중국,미국,베트남 등에 진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 왔으나 최근 웰빙(Well-being) 붐으로 인해 비타 500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1위를 추월당하기도 하는 등 위기에 처해있다. 과거에도 여러번 위험이 있었으나 박카스는 촉진전략을 변화하거나 타켓 대상을 넓히는 등

  • [마케팅원론] 바카스의 성공와 위기
  • 비타민 음료들의 마켓 등의 일반 유통 등으로 인해 박카스는 결국 1위의 자리를 추월당하기도 하였다. 특히 비타 500은 최근 급성장하는 비타민 음료로서, 비타 500의 인기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최근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우리는 40여년간 드링크 업계의 정상의 자리를 단 한번도 뺏긴 적 없는 박카스가 2000년 이후 비타500등의 강력한 경쟁 제품들의 등장으로 인해 박카스의 왕좌자리를 빼앗긴 점에 흥미를 느꼈고, 이러한 사건을 마케팅을 공부하는

  • 비타500의 드링크 업계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 기업 외부 상황을 잘 파악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타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으로 기존의 시장 선두업체를 추월한 대표적인 기업성공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도전자를 면밀하게 분석한, 박카스의 장기적인 서민 마케팅 전략에 많은 소비자들이 다시 움직이게 되었고, 2006년부터는 다시 박카스의 시장 독주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1년간의 업계1위였지만, 비타500은 ‘드링크 업계의 철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제약계의 자존심목 차● 서론 - 광동제약- 비타500소개- 동아제약- 박카스 소개- 선정 이유● 본론 - STP- 4P분석- SWOT 분석- 개발과정 6단계1단계- 아이디어 관리(창출, 선별)2단계- 컨셉트개발 및 테스트 -(stp활용)3단계- 사업성분석4단계- 시험제품 개발5단계- 시험마케팅6단계- 시장 출시(상업화)-전략유형 (반응전략, 선제전략) - 사례포함● 결론 -두 제품의 비교-두 제품의 선호도-느낀 점-참고문헌● 서론1.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이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