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국가브랜드필요성과사례,다이나믹코리아,MB정부의 국가브랜드정책,국가브랜드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국가브랜드의 필요성과 다른나라 사례
02/ 참여정부의 다이나믹 코리아
03/ MB정부의 국가브랜드 정책
04/ 대안
본문내용
01/ 국가브랜드 개념 정의

국가브랜드란?
한 국가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의미

왜 중요한가?
대한민국 이라는 국가 브랜드가 우리 국민이나 기업의 제품, 서비스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작용

"우리가 한 상품을 보고 국가 이미지를 떠올릴 때 일반적인 국가 이미지 외에 그 나라가 지금까지 생산한 전체 상품의 이미지와 개별 상품의 이미지를 함께 생각하게 된다. 따라서 좋은 국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은 향후 제품 선택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되며, 역으로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것은 향후 그 국가의 다른 제품의 평가와 국가 이미지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
[PR커뮤니케이션 체계, 수사, 비판 이론의 통합, 김영욱(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농학과] 최근경제성장과 관련하여 저탄소녹색성장 Greenomics정의하고 주목받는이유와 경제적효과 전망을 경제기사 종합하시오o0.
  • 필요도 있다.  이번에 발표된 저이산화탄소 녹색성장 정책은 원론적으로 타당하고 바람직하지만 또 다른 선언에 그쳐서는 안 될 것이다. 이미 선진국들은 몇 단계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부터라도 전력 질주하지 않으면 추월하기는커녕 따라가지도 못할 것이다. 사회 전반의 행동양식을 바꾸고 기업의 생산활동 방식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정부의 강력한 목표 설정과 실천 위주의 정책이 지속적으로 추진돼야만 가능하다. 정부만의 의욕을 앞세운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성과를 내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찻잔 속의 태풍’이라는 비아냥거림까지 받았다.하이얼코리아는 고객의 마음과 추구하는 이미지(image)까지 읽어 제품에 반영한다는 스마트웨어(Smartware)라는 비전 갖고 한국 시장에 진출했지만 2010년까지 한국 내 3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달성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1.2 가전 시장의 특성 및 2008 글로벌 경제 위기1.2.1 가전 시장 특성가전시장은 생활의 편리성을 증진시키는 전형적인 내구소비재로서

  • 환경생태경제학4A)저탄소녹색성장정책이 지속가능한경제발전 이어지기위한방안0kk
  • 정책4) 새로운 일자리 창출5) 기업의 경쟁력 강화6) 국토도시건축교통 개조7) 소비패턴까지 바꾸는 생활혁명8) 녹색성장은 교육환경정책9) 환경 친화적인 세제정책10) 국가브랜드를 높이는 외교정책7. 우리나라의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발전방안1) 연료개발을 위한 공정 개선, 대체에너지원의 적용 같은 수단을 강구해야 한다. 2) 에너지 생산과 소비에 관한 체질을 바꿔야 한다.3) 국민의 적극적인 호응이 필요하다.4) 중앙정부의 적극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정책제언① 모터사이클(완성차) 업계ㅇ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다양한 후원 및 프로그램 등의 마케팅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판단된다.ㅇ 신흥시장으로의 생산기지 진출 모색- 미래 유망 틈새시장의 개발과 부품업체와의 공동 해외 진출로 인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적극적인 검토할 필요가 있다. 베트남을 2020년까지 동남아 모터사이클 수출거점으로 육

  • [벤처창업론] 관광상품 컨설팅 사업 계획서
  • 정부 정책에 따라 달라지는 관광 상품의 변화Ex) 관광 산업 군 지정 및 개발금액 지원 여부국외 관광상품이 저렴 해짐에따라 국내 관광객 유출국외여행사들의 진입 사업 추진 일정1) 지자체의 의뢰 및 영업 성과2) 해당지역자료 수집3) 자료분석 – 특성화 가능 컨텐츠 검토4) 컨텐츠 개발 5) 컨텐츠 지역 적용6) 프로젝트 완료7) 프로젝트 성과 분석 성장 전략 및 중장기 전략연속화 전략 - 관광상품을 통해 부가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