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재무분석,풀무원재무제표분석,풀무원기업분석,CJ제일제당재무분석,CJ제일제당재무제표분석,CJ제일제당기업분석,재무분석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기업 연혁
4 사업소개
5 비전과 전략
6 두 기업의 SWOT분석
7 재무분석, 재무제표분석, 재무비율 추세분석
8 경쟁기업 분석 & 지배원리 분석
9 증권시장선 작성 및 분석
10 정리
11 출처
본문내용
1. 기업선정이유

1. 풀 무 원


▶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음


▶ 기업 이미지구축의 중요성


▶ 기업의 영속성 측면에서도 당장의 이윤을 올리기 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기업문화를 조성할 필요성 대두

2. CJ 제일제당


▶ ‘풀무원'에 초점을 맞추어 기업을 찾아본 결과

식품분야에서 1위인 ‘CJ제일제당’을 찾음


▶ 두 기업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일반식품 이 외에

풀무원은 화장품, CJ제일제당은 제약/사료사업


▶ 그리하여 동일한 사업 부분에서 각각의 기업이 얻는 수익을 비교하거나,
혹은 다른 사업부분에서 각 기업이 얻는 수익을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여 조사하게 됨
참고문헌
▶ 한국거래소 www.krx.co.kr

▶ 한국은행 http://www.bok.or.kr

▶ 코코인포 www.kocoinfo.com

▶ CJ 제일제당 www.cj.co.kr

▶ 풀무원 www.pulmuone.co.kr

▶ 권택호 교수님 홈페이지 http://altair.chonnam.ac.kr/~thkw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재무재표주식회사 풀무원재 무 제 표 에 대 한감 사 보 고 서제 2 기2009년 01월 01일 부터2009년 12월 31일 까지안 진 회 계 법 인외부감사인의 감사보고서주식회사 풀무원주주 및 이사회 귀중본 감사인은 첨부된 주식회사 풀무원의 2009년 12월 31일 현재의 재무상태표와 동일로 종료되는 회계연도의 포괄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및 현금흐름표를 감사하였습니다. 이 재무제표를 작성할 책임은 회사 경영자에게 있으며 본 감사인의 책임은 동 재무제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사례>요리와 결합한 마케팅농심의 라면요리왕 선발대회와 오뚜기의 가족요리대회→소비자와 친밀감이 가장 중요한 요건인 식품기업시장에서 두 기업은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각분야 1위 기업이라는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Ⅲ. 시스템적 접근 - 기능관리1.재무제표 손익계산서 (단위:억 원)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구분2009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 총매출액19,54012,17713,39615,21716,45016,00315,81816,05417,764 매출원가13,4398,5719,32210,34

  • [조직구조론] 삼양사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성공적인 다각화 전략
  • -목차-Ⅰ . 서론 1. 기업 소개Ⅱ. 본론 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 (1) 가치 사슬 분석(2) 중요도와 경쟁우위(3) VRIO 분석3. 사업 다각화 전략(1) 기업전략 다각화전략(2) BCG MATRIX(3) 핵심역량(4) 다각화 방향Ⅲ . 결론1. 삼양사의 사례를 통해 알아본 성공적인 다각화 전략(1) 과감한 사업정리를 통해 투자여력을 확보한다.(2)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구축한다. (3) 전략적 제휴(4) 기민한 후속 조치2. 사례질문Ⅰ . 서론 1. 기업소개(1) 창립 : 1924년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사례>요리와 결합한 마케팅농심의 라면요리왕 선발대회와 오뚜기의 가족요리대회→소비자와 친밀감이 가장 중요한 요건인 식품기업시장에서 두 기업은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각분야 1위 기업이라는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Ⅲ. 시스템적 접근 - 기능관리1.재무제표 손익계산서 (단위:억 원)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구분2009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 총매출액19,54012,17713,39615,21716,45016,00315,81816,05417,764 매출원가13,4398,5719,32210,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