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품의표준화,글로벌제품의현지화사례,현지화사례,표준화사례,이마트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파리바케트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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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rologue
-Standardization
-Localization

2 사례연구
-성공
· · · · 이마트 초코파이 파리바게트
-실패
· · · · 켈로그 월마트 롯데리아 바비인형

3 Epilogue
- Tips
본문내용
Standardization
각국 시장의 환경차이에 관계없이 동일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는 것

WHY?

기업 및 제품의 국제적, 통일적 이미지 부각
고객의 이동성 대응
규모의 경제성 – 생산 및 마케팅 연구개발비용의 절약
체계적인 마케팅 계획 및 통제 가능


Localization
다양한 시장에 적합하기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

WHY?

제품사용조건의 차이 – 자연조건, 사용관습, 기술수준
마케팅 상의 요인
- 시장수요의 차이
- 구매능력
- 소비자 기호의 차이
- 품질, 포장, 제품의 변경
정부의 영향 – 현지국의 법적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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