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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치소비의 심리학
2. 사치소비의 유형
3. 사치권하는 사회
4. 사치에서 삶으로
본문내용
1.사치소비 심리학 --명품이라는 용어의 변화--

‘훌륭하기 때문에 이름이 난물건’

예술품,장인정신이 깃든 예술적 작품



고가품은무조건 명품

사치품,고가품이라는 명칭이 소비자에게 거부감

소비자 선망을 불러들임

1.사치소비 심리학 --사치품의 가격구조와 상징성--
사치품 가격

1.가격-품질 연상심리: [착시현상 ] 높은 가격은 좋은 품질을 의미
비싼 사치품은 저렴한 제품보다 품질이 우수

2.품질과 가격의 괴리: 실제로 사치품이 품질이 우수하더라도 그 품질이
가격에 비례하는가? (ex.오디오와 음질)

3.소비의 상징성: 희소성의 원칙=지위의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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