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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화장품 산업
1.1 화장품 산업의 변천
1.2 화장품 산업의 특성

Ⅱ. 화장품 채널별 유통과정
2.1 방문판매
2.2 시중판매
2.3 기타판매 방식

Ⅲ. 수입화장품의 유통
3.1 수입화장품의 유통과정
3.2 수입화장품 유통의 문제점

Ⅳ. 화장품 선택에서의 가치와 유통변화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화장품 채널별 유통과정
2.1 방문판매

구 방문판매
-유통과정 : 제조회사 → 판매자 → 소비자
-일종의 세일즈 개념 - 물건을 직접 들고 찾아가서 보여줌
-잠시 쇠퇴기에 있었지만 브랜드 고급화를 통해 다시 활기를 띔
(아모레퍼시픽이 구방판 시장의 70% 점유)
-전체 시장의 ¼ 규모

신 방문판매
-유통과정 : 제조회사 → 대리점 → 상위판매자 → 하위판매자 → 소비자
-방문판매 방식의 유통에, 다단계의 직급이라는 판매 동기부여를 접목
-1980년대 말 코리아나가 처음으로 도입
-전체 시장의 7% 차지
참고문헌
1. 논문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주)에뛰드 사례 중심으로
이윤호, 건국대학교 석사 논문

화장품에 대한 구매 형태 및 사용 실태 관한 연구
최원석 숙명여대 원격대학원

2. 신문

장업신문 - 온라인 화장품 시장 ‘판도 변화’
장업신문 - 유통 화장품의 매력에 빠졌다.
장업신문 - 화장품 spa는 이제 남의 이야기
장업신문 - 화장품 업계에도 spa 시대오나
전자신문 - 일본화장품 통판 1위 DHC
emars - "화장품통판업체,DHC"
emars -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emars -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
한국경제 - "유통시장 혁신, 초저가 시장 개척"
한국경제 - "가치혁신 시대를 열자"
한국경제매거진 - "뚜렷한 브랜드 콘셉트“

3 .기타 사이트

뷰티누리 www.beautynury.com
통계청 www.kostat.go.kr
뷰티넷 www.beautynet.co.kr
네이버 블로그 : 코스메틱 월드

4. 기타 문서 자료

(2009년)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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