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국제마케팅전략,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실패와중국성공,NOKIA마케팅전략,NOKIA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OKIA 기업설명
2. NOKIA 마케팅 전략
3. Marketing Mix - 4P
4. SWOT 분석
5. 성공 사례 - 중국
6. 실패 사례 - 한국
본문내용
1. NOKIA

업종 : Networks
      Mobile phone
설립자 : 프레드릭 이데스탐
설립일 : 1865년
본사 : 핀란드 에스푸
한국지사: 노키아 코리아
현재 CEO : 스티븐 엘롭

슬로건

노키아의 슬로건은 “Connecting People”
사람들을 통신으로 연결하여 세계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고자
하는 노키아의 희망을 담고 있다.
참고문헌


- 해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의 현황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1년 6월호
-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3년 8월호
- 세계 최고 IT기업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 21세기 북스
-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타케스에 다카히로 / 동방미디어
- 노키아 홈페이지- http://www.nokia.com/
- 노키아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nokia.co.kr/nokia_apac/korea/home
- 모바일 컴 기사 자료 통계 - http://www.infoguru.co.kr
- 삼성경제 연구소 - http://seriecon.seri.org/
- http://www.sap.co.kr/about/customer/nokia.htm
- 『중국 이동 통신단말기시장에서의 해외기업의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삼성 Anycall및 Nokia를 중심으로』/2008, 정철
- 『휴대폰 산업에서 원가 우위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 NOKIA 사례를 중심으로』/2008, 송영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노키아 한국진출 성공 전략
  • 노키아 실패 분석(실패의 요소)가)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나) 휴대전화 통신방식의 문제다) 소비자 제품성향의 문제 (단순한 디자인 기능의 단순함 소품종)라) 한국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마) AS지원여건 부족바) 부분적인 현지화Ⅲ. 결 론 1). 중국과 한국에서의 노키아의 전략과 그 결과2). 노키아가 국내에서 성공하기 위한 제안가. 브랜드 이미지- 공격적 마케팅나. 국내 생산주체의 변화다. 디자인의 변화NOKIA, 한국에서

  • [국제경영] 노키아의 생존전략
  • 『목차』Ⅰ.서론Ⅱ. 핀란드와 NOKIA1. 핀란드의 경제 2. NOKIA의 역사 및 전반적 개관3. 핀란드와 노키아의 관계Ⅲ. NOKIA의 경영전략1. NOKIA의 SWOT분석1)강점2)약점3)위기4)기회2. 불황을 성공으로 이끈 NOKIA의 생존전략1) 선택과 집중2) 뛰어난 리더십3) 물류 인프라 전략4) 연구개발 투자전략5) 성장의 거점, 핀란드3. 미래전략 Ⅳ. 결론Ⅰ.서론오늘날 인류는 제2의 새로운 유목사회라고 불리우는 이동정보 사회에 들어섰다. 비행기, 노트북, 휴대폰,

  •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분석
  • 노키아” 의 국제경영전략 분석목차1.본론에 들어가면서2.회사 소개3.NOKIA 의 연혁4.CEO소개 – 요르마올리라5.기업 현황6.NOKIA의 경영 전략1) 선택과 집중2) 정확한 환경 분석3) 세계 최대 휴대폰 제조 업체4) 앞서가는 글로벌 전략5) 국제 R&D 개발6) 국제 마케팅7) 국제 생산,판매8) 전략적 제휴,인수 합병7.노키아 제품8.SWOT 분석9.한국시장에서의 경영 활동10.노키아의 향후 전략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둘

  • [휴대폰] 중국의 휴대폰 시장
  • 국제화 추세3) 시장요구의 다양화4) 국산제품의 도약 5. Local Vender의 경쟁력 향상1)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중국 브랜드의 시장점유율2) 정부의 지원과 마케팅전략의 성공 3) 중국 브랜드의 자체생산비중이 빠르게 증가할 전망6. 중국내 자국 휴대폰 생산 업체1) 커지앤 (科建)2) 보다오(波導)3) 하이얼(海爾)4) 캉지아(康佳)5) 샤화(厦華)6) 동팡통신(東方通信)7) 쫑싱통신(中興通信)8) 소우신(首信)7. 중국내 외국 휴대폰 생산 업체1) MOTOROLA2) NOKIA3) ERI

  • [경영혁신] 노키아 NOKIA의 한국 진출 실패와 재진출 방안
  • NOKIA의 한국 진출 실패와 재진출 방안Index노키아 소개노키아의 국제적 위상국제 마케팅 방안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노키아의 한국시장 재공략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글로벌화에 발맞쳐사업지역다각화 전략을위한 해외아웃소싱전략적 제휴 체결고무회사, 전선회사와의M&A를 통해 노키아 그룹으로 통합핀란드에서 목재 펄프 공장으로 시작1970~1990년대 다각화를통해 핀란드 최대 그룹으로탄생2001~2002년 한국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