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ing사,Airbus사,보잉사마케팅전략,보잉사경영전략,Airbus경영전략,해외민간항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국제경영전략

3.Boeing in ASIA

4.Boeing vs Airbus

5.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설립자 및 배경

윌리엄 보잉 [1881.10.1~1956.9.28]

♣ 임야 매매를 통해 재산을 모은 후 미해군 기관사
웨스터 벨트와 함께 보잉의 보트창고에서 이중부력
수상비행기를 제작.
♣ 웨스터 벨트와 윌리엄 보잉의 이름을 따서 B&W
라고 이름을 짓게 됨.

1916년 7월 15일, 보잉의 비행기 제작 사업은
‘Pacific Aero Products Company'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였다.
참고문헌
1. 성일석 외. 『국제통상의 이해』. 2003.
2. http://search.msn.com/results.asp?cp=1252&q=boeing&FORM=A8
3. http://www.kansas.com/mld/kansas/businss/companies/5295217.htm
4. 조선일보 2004-03-24일자 “보잉 경쟁력은 다국적 기술,인력서 나온다”
5. 송의달 『한국의 외국인 CEO』(서울: 조선일보사. 2004) pp114~125
6.『The Korea Herald』. 2004.10.12. “Boeing introduces new jetliner to
Korea”
7.『Business Week』 2004.09.24 “Boeing VS. Airbus: It’s getting ugly”
8. http://myhome.thrunet.com/%7Ekhha1118/etrade21databank/e2.htm
9.http://www.outsourcing21.com/binary/%C1%A6%C1%B6%BE%F7%B0
%F8%B5%BF%C8%AD.pdf
10.http://www.boeing.com/companyoffices/financial/finreports/annual/0
3annualreport/
11. 김성수. 『21세기형 글로벌 경영전략』(서울: 삼영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업의 개요와 항공업 및 아시아나항공 성공사례 분석
  • 해외여행의 대중화에 기여하게 되었다.(3)공급량의 대폭적인 증가는 각 항공사 간의 경쟁을 격화시켰다. 손익분기점 이상의 여객과 화물을 수송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활동과 서비스경쟁이 펼쳐지게 되었다. 그 결과 여행업체에의 수수료 제공 등에 의한대량 판매시스템이 확립되였다. 객실공간의 충분한 확보와 양질의 기내식, 오락 등의 서비스가 다양하게 펼쳐지게 되었으며 마일리지 프로그램등에 의한 고객확보를 위한 전략이 전개되기에

  • [산업마케팅] 4C관점으로 접근하는 B2B마케팅
  • 사과거 시멘트 산업은 저성장, 높은 자산 비율, 수요 예측의 어려움으로 인해 대표적인 범용상품으로 인식 되었지만, 세멕스의 최고 경영자 로렌조 잼브라노는 시멘트 산업은 순환적 범용상품이 아닌 고객 맞춤형 고부가 산업이라는 차별적 비전을 가지고 시장 조사 단계부터 R/D에 이르기까지 제품 관점보다 고객 니즈 관점을 바탕으로 마케팅활동에 주력세멕스의 성공요인1. GPS에 의한 운송차량 추적 시스템▶▲ GPS를 이용한 중앙통제2. CEMEXNET을

  • [국제경영] 엠브라에르(EMBRAER) 위기 극복
  • 사용중이다. 2007부터 2009년까지 제작 하였으면 현재에는 Embraer 신동100을 제작을 하지는 않는다. Embraer 신동100의 디자인은 일반적인 4인 승객을 위해 만들어 졌으나, 한명의 승무원과 6명의 승객까지 수용할수 있다. 현재 파키스탄, 영국, 포루투갈, 미국, 인도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엠브라에르(EMBRAER) 경영전략-니치마케팅wrap content 작게 행동하고 크게 얻는 ‘니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EMBRAER의 가장 큰 성공 전략으로 손꼽히는 니치 마케팅은 수요

  • [경영전략] 대한항공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항공사와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로 국제 여객 시장에서 해외 항공사의 점유율은 매년 1%가량 상승하고 있고 제주항공, 에어부산을 중심으로 한 저가항공사들이 국내여객시장을 점점 형성해가고 있는 추세에 있다.2) 경쟁기업의 동질성과 이질성 시장이 과점을 형성하고 있고 그 기업 간의 동질성이 클수록 가격 등의 담합이 매우 커질 수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모두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을

  • 항공사경영론,저가항공사,LC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의 실패 사례1. 국외 저가 항공사(1) 브리티시 항공의 저가 자화사 Go(2) KLM 의 저가 자회사 Buzz(3) 영국의 Debonair2. 국내 저가 항공사 (1) 한성항공 다. 아주 특별한 저가 항공사의 서비스 라. 저가항공사의 안전성▣ 결론 가. 저가 항공사의 공통된 성공, 실패요인 나. SWOT분석▣ 서론가. 문제제기1. 외국 화 추세현대 시대는 여가생활에 증가로 인하여 여행을 많이 하는 추세이며, 단순한 근거리 여행 뿐 아니라 발달된 교통수단을 통하여 해외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