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ing사,Airbus사,보잉사마케팅전략,보잉사경영전략,Airbus경영전략,해외민간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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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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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국제경영전략
3.Boeing in ASIA
4.Boeing vs Airbus
5.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설립자 및 배경
윌리엄 보잉 [1881.10.1~1956.9.28]
♣ 임야 매매를 통해 재산을 모은 후 미해군 기관사
웨스터 벨트와 함께 보잉의 보트창고에서 이중부력
수상비행기를 제작.
♣ 웨스터 벨트와 윌리엄 보잉의 이름을 따서 B&W
라고 이름을 짓게 됨.
1916년 7월 15일, 보잉의 비행기 제작 사업은
‘Pacific Aero Products Company'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였다.
- 참고문헌
-
1. 성일석 외. 『국제통상의 이해』. 2003.
2. http://search.msn.com/results.asp?cp=1252&q=boeing&FORM=A8
3. http://www.kansas.com/mld/kansas/businss/companies/5295217.htm
4. 조선일보 2004-03-24일자 “보잉 경쟁력은 다국적 기술,인력서 나온다”
5. 송의달 『한국의 외국인 CEO』(서울: 조선일보사. 2004) pp114~125
6.『The Korea Herald』. 2004.10.12. “Boeing introduces new jetliner to
Korea”
7.『Business Week』 2004.09.24 “Boeing VS. Airbus: It’s getting ugly”
8. http://myhome.thrunet.com/%7Ekhha1118/etrade21databank/e2.htm
9.http://www.outsourcing21.com/binary/%C1%A6%C1%B6%BE%F7%B0
%F8%B5%BF%C8%AD.pdf
10.http://www.boeing.com/companyoffices/financial/finreports/annual/0
3annualreport/
11. 김성수. 『21세기형 글로벌 경영전략』(서울: 삼영사,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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