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한 비디오 게임 시장의 관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시장분석,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브랜드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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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목적
2. 게임산업 내의 비디오 게임
3. 비디오 게임산업의 환경분석
4. 온라인 커뮤니티란?
5. 온라인 커뮤니티와 브랜드 커뮤니티의 관계
6. 브랜드 커뮤니티의 분류
7. 게임소프트웨어도 브랜드가 될 수 있는가?
8. 비디오 게임 시장의 관계마케팅에 대한 필요성
9. 관계마케팅에 대한 고찰
10. 게임시장의 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관계마케팅
11. 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브랜드 강화
12. 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관계마케팅 전략
13. 시사점 및 한계
14. 참고문헌
15. 끝
본문내용
1. 연구목적

비디오 게임시장은 경기침체로 줄어들었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게임시장은 고부가가치의 산업이기도 하며 콘텐츠 산업 중에 상호작용성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어떤 게임소프트웨어들은 후속작을 발매하면서도 꾸준히 더 큰 인기를 얻는가 하면 어떤 게임소프트웨어는 후속작을 내놓았다가 사장되는 불운을 당하기도 합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들이 관계마케팅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생성되는 커뮤니케이션과 유대관계를 통해 게임브랜드의 꾸준하고 지속적인 성장 방법에 대하여 연구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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