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국순당재무분석,국순당재무비율및재무현황,재무분석사례,재무비율사례,막걸리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국순당
1. 기업개요
2. 기업현황
3. 기업연혁
4. 주류산업분석
5. 주류산업 및 국순당 향후 전망

Part2: ㈜국순당 재무현황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요약대차대조표
4. 요약손익계산서

Part3: 재무비율 및 분석
1. 유동성 비율
2. 재무레버리지 비율
3. 자산활용도
4. 수익성 비율
5. 시장가치 지표

Part4: 총평 및 권고
1. 총평
2. 권고
본문내용
Part1 : ㈜국순당
1.기업 개요
국순당은 1970년 설립된 한국 미생물 공업연구소가 모태이다. 1982년 ‘생쌀발효법’을 개발하여 특허를 취득한 것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통술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1983년 ㈜배한 산업을 설립하였고, 1988년 ‘이조 흑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을 전통약주 시장에 진입하여 불모지나 다름 없는 한국의 전통주 시장에서 1992년 백제주 출시로 약주의 전국 시판의 길을 개척하였으며, 전통주의 대중화뿐만 아니라 고급화에도 주력하여 전통주의 위상을 크게 신장시켜왔다. 또한, 국순당은 전 제품에 걸쳐 차별화 되고 고급스러운 제품, 건강에 도움이 되며 즐길 수 있는 술이라는 제품 이미지를 제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왔다.

2.기업 현황
국순당은 전통주 제조업체로는 드물게 자체 부설연구소를 두고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 다양하고 새로운 약주의 복원과 개발을 마쳤거나 진행 중이다. 주요 매출은 주류제품 판매로 발생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강장 백세주, 백세주, 명작시리즈, 예담차례주, 국순당쌀막걸리 등이 있으며 ‘백세주 마을’과 ‘우리술상’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백세주 마을’은 직영 음식점으로 전국에 9개의 매장이 있으며, ‘우리들 술 맛나는 세상’은 외식사업브랜드로 현재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80여 개의 도매점 운영 등 독특한 마케팅과 저도 주(酒)시장의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통주 시장의 2/3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백세주는 단일품목으로 1998년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한 이래 전통주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며 성장 중이다. 2010년 매출액은 주류시장 내 경쟁 심화 및 내수 소비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막걸리 열풍에 힘입어 총567억 원의 막걸리 매출을 올리면서 전사적으로는 2004년 이후 6년 만에 1,000억 원이 넘는 매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지난해 4월에 출시한 우국생은 1년 미만의 국내산 햅쌀과 강원도의 맑은 물, 개량화된 누룩을 사용하여 출시 10개월 만에 2,000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225.8% 성장한 14억 원을 기록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시장환경 분석9∼18경제환경분석정치환경분석사회문화 환경분석법률/제도 환경분석주류시장 현황 및 전망소주시장 현황 및 전망경쟁환경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

  • [경영전략] `국순당` 경영전략 사례
  • 국순당 - 경영전략 사례 조사 -과 목 명 : 경영전략담당교수 : 제 출 일 : 12월 12일조원 < 목 차 >Ⅰ 서론연구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Ⅱ 본론국순당 분석과 현재소개기업개요기업소개환경분석국내주류시장 환경제품수명주기SWOT분석약주시장의 산업구조 분석국순당의 핵심역량 분석생쌀 발효법독자적인 물류시스템R&D투자국순당의 경쟁우위 유형차별화 우위경쟁우위 지속성 분석(VRIO)경쟁우위를 강화실킬 수 있는 지속적 수단Ⅲ 결론

  • 국순당 분석 레포트
  • 시장에 산함유 조효소제 신국 수출개시산함유조효소제 신국 출고1986. 9. 수원공장 완공 및 정제효소생산개시 1988. 5. 이조흑주 생산개시(강원도 강릉시)1989. 제1회 약주제조기술 세미나 개최1992. 백세주 출시 1993.(주)국순당으로 회사명칭이바뀜배상면회장, 과학문화 연구원이사 취임. 무증자 캔막걸리바이오탁 시판개시1994.약주공급구역제한 폐지전통약주 백세주,흑주 등 전국판매개시 캔막걸리 바이오탁 일본수출 선적 개시탁주,약주 50만

  • 국순당 기업분석
  • 기업이미지, 사회공헌1. 기업이미지2. 사회공헌SWOT 분석인재상 및 채용정보복지정책인터뷰기업소개1. 주류시장현황2. 기업연혁 및 비전3. CEO, 기업비전4. 조직현황5. 재무분석6. 제품분석, 생산 관리기업문화1. 기업이념과 핵심가치2. 현장조사마케팅, 유통전략1. 국내 마케팅-국내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2. 해외 마케팅-성공적 해외 성공: 사케-국순당 만의 차별화기업 소개주류별계국내분수입분합 계78,90768,82910,078막 걸 리4,0984,098

  • [재무관리] 국순당 재무비율분석
  • 비율분석목 차I .서론1 . 기업의 소개(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3) 경영진의 구성(4) 소유구조-주주현황 및 발행 주식 현황 2 . 사업의 내용(1) 주요사업 영역 (2) 주요사업 분석3 . 시장에서의 지위(1) 시장점유율 (2) 매출액II . 본론4 . 재무 분석- 유동성- 레버리지- 활동성- 수익성- 안정성- 성장성- 생산성- 시장가치III . 결론- 문제점 진단- 해결책제시. 시사점I. 서 론1. 기업의 소개(1) 기업 개요 - 이 회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국순당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