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소비자,여성라이프스타일,여성소비패턴,여성집단유형,여성집단특징,라이프스타일,여성소비자,여성마케팅,여자마케팅,여성소비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여성 소비자에 주목하는 이유

2. 라이프스타일이란?

3. 소비자를 이해하는 두 개의 축

4. 여성 집단의 유형과 특징

5. 집단 유형에 따른 체계적 접근

6. 각 집단에 적합한 마케팅

7. 토론
본문내용
2. 라이프스타일이란?


초기의 시장세분화- ‘Who’ 자사의 제품을 구매하는가???

→ 자료수집용이
소비자의 특징 묘사 수월
(연령, 소득, 주거지역)
소비자 집단 설정 쉬움

But !! 이는 단순히 집단에 의한 시장의 특성만 묘사할 뿐...

동기+욕구
심리적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대한민국 여성 소비자 -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을 읽고
  • 소비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웠다. 그리고 이렇게 소비자들의 성향을 나누어 분석해 놓았다는 것이 신기했고 한편으로는 무서웠다. 나도 기계적으로 이들 중 한 타입으로 섞여 들어가 기업 소비 마케팅의 사냥감이 되어주고 있을 테니까 말이다. 그래서 나는 어느 타입인지 책을 읽어가며 요모조모 비교해 보았다. 하지만 다양한 사람들을 분류해 놓은 표라서 그런지 우리나라 여성들을 완벽하게 분류해 놓진 못했나보다. 여러 집단들에 들

  • [소비자와 시장] 영국, 대한민국, 브라질 3개국 소비자의 의사결정능력 테스트 방안
  • 소비 패턴이나 그에 따른 의사결정과정역시 상당한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소비자 의사결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구매 전 상황부터 시작하여 구매 후 행동까지 다양하고 넓은 관점에서 살펴보아야 한다. 이러한 과정 사이사이에 단순히 판매자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그 민족 특유의 문화와 사고방식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누적 되어 온 라이프 스타일, 또한 개인적인 특징 등이 그에 영향을 미친다는

  • [소비자와 시장] 나라별 소비자 의사결정
  • 소비 패턴이나 그에 따른 의사결정과정역시 상당한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소비자 의사결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구매 전 상황부터 시작하여 구매 후 행동까지 다양하고 넓은 관점에서 살펴보아야 한다. 이러한 과정 사이사이에 단순히 판매자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그 민족 특유의 문화와 사고방식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누적 되어 온 라이프 스타일, 또한 개인적인 특징 등이 그에 영향을 미친다는

  • [마케팅] 아침식사(주)명가아침의 마케팅전략
  • (echarmzone.co.kr) 2003.10월호외식경제 신문(foodbank.co.kr) 2003.1.2조선일보 (chosun.com) 2002.8.23KBS, MBC, SBS의 보도자료 -참고서적-단숨에 배우는 마케팅 (MARP, 2002년)외식조리마케팅 (김성혁, 2002년)호텔외식관광마케팅 (정규엽, 2004년)그 외 각종 수업자료-검색사이트-구글 google.com네이버 naver.com야후 yahoo.co.kr다음 daum.net엠파스 empas.com - END -2005.04.14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명가아침의 마케팅 전략 과 목 명: 소비자행동론담당교수님: 팀 원:

  • 현대카드 문화마케팅
  • 소비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집중적으로 연구한 것이다. 여기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블랙 센투리온 등 해외에서 성공한 슈퍼 프리미엄카드 고객과 그들의 소비성향 등에 대해서도 면밀한 조사를 진행했다. 두 번째 접근은 국내외 신용카드 시장 및 타 업계의 VVIP 마케팅에 대한 과학적 분석이었다. 당시까지 출시되어 있던 일반 프리미엄 카드의 서비스나 국내 프라이빗 뱅킹 마케팅 분석은 물론 세계적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등과 같이 타 업계의 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