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에 따른 교육과정 문제,개인차이에따른교육,교육과정의문제점,교육과개인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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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인차란?
- 개념적 의미와 사회적 의미

교육과정의 변화
- 7차 교육과정 개정 주안점
- 변화되지 않는 문제점 “개인차”

사회적 문제
- 개인차 고려하지 않은 조기교육
- 교내 수행평가 시 개인차 고려 부재

대안
-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 제시

결론
- 개인차를 고려한 교사의 자세
본문내용
개인차란?

넓은 의미
개인과 개인들 간의 차이

좁은 의미
유사한 특성을 가진 구성원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지속적인 차이를 말한다
→외관, 지능과 성격에 있어서는 물론
감각기능·지각기능·가치관 등에 있어서도
개인간의 차이가 뚜렷하다.



교육과정의 변화

* 7차 교육과정의 개정 주안점
-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의 편성과 학생 선택 중심교육과정의 도입
- 재량 활동의 신설·확대
- 창의성, 정보 능력 배양
- 수준별 교육과정의 도입
학생의 능력(개인차)에 따른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교과 특성에 따라 단계형, 심화·보충형, 과목 선택형 등 세 가지의 수준별 교육과정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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