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에 따른 교육과정 문제,개인차이에따른교육,교육과정의문제점,교육과개인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수준별교육과정] 수준별 교육과정이 무엇이고 이에 따른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자
- [교육심리] 개인차에 따른 개별지도
- [사회과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사회과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 필요성과 특성, 사회과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사회과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 운영내용과 교수학습자료, 사회과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 방향, 시사점
-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수업][수준별학습]수준별교육과정(수업,수준별학습)개념,의의,종류, 수준별교육과정(수업,수준별학습)학습방법,학습평가,과제
-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학습,수업)도입배경,고려사항,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학습,수업)평가,국내외사례,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학습,수업)개선과제
- 목차
-
개인차란?
- 개념적 의미와 사회적 의미
교육과정의 변화
- 7차 교육과정 개정 주안점
- 변화되지 않는 문제점 “개인차”
사회적 문제
- 개인차 고려하지 않은 조기교육
- 교내 수행평가 시 개인차 고려 부재
대안
-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 제시
결론
- 개인차를 고려한 교사의 자세
- 본문내용
-
개인차란?
넓은 의미
개인과 개인들 간의 차이
좁은 의미
유사한 특성을 가진 구성원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지속적인 차이를 말한다
→외관, 지능과 성격에 있어서는 물론
감각기능·지각기능·가치관 등에 있어서도
개인간의 차이가 뚜렷하다.
교육과정의 변화
* 7차 교육과정의 개정 주안점
-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의 편성과 학생 선택 중심교육과정의 도입
- 재량 활동의 신설·확대
- 창의성, 정보 능력 배양
- 수준별 교육과정의 도입
학생의 능력(개인차)에 따른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교과 특성에 따라 단계형, 심화·보충형, 과목 선택형 등 세 가지의 수준별 교육과정을 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