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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1. 학교교육을 바라보는 관점
1-1. 기능론 (긍정적 관점)
1-2. 급진론 (부정적 관점)

< 본론 >
2. 학교교육의 한계점( 우리나라 학교교육의 한계점)
2-1. 자주 바뀌는 입시제도
2-2. 입시위주의 교육
2-3. 주입식 교육
2-4. 과밀학급
2-5. 열악한 학교시설

3. 학교교육의 가능성
3-1. 학교제도 내의 대안- 특기적성, 방과후 학교, 수준별학습, 이스쿨링
3-2. 학교제도 밖의 대안- 대안학교

< 결론 >

< 문제제기 >
본문내용
1-1. 기능론


학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을 분류하고 선발하는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능력 있는 사람들에게 높은 사회적 지위나 신분을 획득하게 해준다.


전문적 소양을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제반 역할 수행을 위해 필요한 각종 지적 기술과 규범을 가르친다는 것이다.



기능론적 관점은 현대 서구사회를 다음과 같이 특징짓고 있다

(1) 능력사회관 (Meritocratic Society)

(2) 전문적 사회 (Expert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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