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네이밍전략,초콜릿시장분석,가나,허쉬,키스위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Background & Definition
02. Analysis
-Market Analysis
-Corporate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Consumer Analysis
03. Brand Naming Strategy
-Brand name spectrum
-Name Positioning Map
-Concept
-Key-word
-Naming Direction
04. Naming Candidates
05. Consumer Survey
06. Final Recommendation
본문내용
Background_1

2006년 카카오 성분이 함유된 초콜릿 제품 출시

2007년 매출 3450억원
(카카오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몸에 좋다고 알려짐)

2008년 소비자 태도 변화와 멜라민 확산에 의해 13% 감소한 3000억원

초콜릿 시장은 2009년 신제품 출시로 이목을 끌려함.

업계 1위인 롯데제과는 카카오 초콜릿 제품 종류를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 회사 측은 "초기에 이슈화됐던 코코아의 효능이 몸에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자 소비자들이 외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성분이 함유된 초콜릿의 인기가 줄어 들면서 카카오빈만을 엄선하여 제조하고
100% 코코아 버터를 사용하는 도브 초콜릿 또한 인기가 줄게됨

출처 : DB 이데일리 종합뉴스

.
.

Definition
정의
도태되고 있는 카카오 초콜릿 시장에서의 선전을 위한 네이밍과
부정연상을 막을 수 있는 초콜릿에 맞는 네이밍이 요구됨

목표
부정연상이 없는 초콜릿 다운 네임을 개발
초콜릿 시장에서의 선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 [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3) 경쟁시장 분석(4) 시장조사2. SWOT 분석(1) Strength(강점)(2) Weakness(약점)(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협)Ⅲ. STP Analysis 1. 마케팅 전략(Marketing Strategy)의 기본방향(1) 구매 Paradigm의 전환(2) 전략적인 Communication의 접근(3) Mass Market 전략(4) Premium 가치 추구2.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STP전략의 종합Ⅳ. 4P 전략 1. Product(제품)(1)품질의 비교우위 차별화(2) 디자인 (3)상표 (브랜드 네이밍) (4) 포장 (5)고객서비스 2. Price(가격)(

  • 롯데 제과의 신제품 마케팅
  • 롯데 제과의 신제품- “가나 guarana -목 차Ⅰ. 서론1. 기업 분석2. 제품 분석 3. 신제품 개발이유 Ⅱ. 본론1. 성분설명 2. 과업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5. 4P분석Ⅲ. 결론Ⅰ. 서론1. 기업 분석 1) 롯데 제과롯데제과는 롯데그룹의 모기업으로 1967년 설립 이래 3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현재 자본금 71억 원, 종업원 5천500여명으로 서울, 양산, 대전, 평택, 시흥에 대규모 공장을 가지고 있는 제

  • 신제품 개발 퓨어초콜릿 마케팅 전략
  • 리를 끄십시오.여가, 레저시설 이용 직후 공복 상태에서 주로 무엇을 드십니까? 간식류28%거시환경분석 여가, 레저시설 이용 증가 환경분석 SWOT STP 4P 한계점 환경분석거시환경분석 경쟁사의 프리미엄 시장 침투롯데제과 , 크라운제과, 해태제과 올해 하반기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준비 중 환경분석 SWOT STP 4P 한계점 환경분석지속적인 초콜릿 원료의 가격 상승거시환경분석 환경분석 SWOT STP 4P 한계점 환경분석바닥에 떨어진 과자를 재사

  • [마케팅]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초콜릿아이스크림토이제과류초코파이드림파이찰떡파이드림 몽쉘총 4종가나, 드림카카오, 빼빼로아트라스, 크런키, ABC 빈츠, 석기시대, 해바라기아몬드볼, 윈터초콜렛프리미엄가나, 에어셀 넛츠 셀렉션, 아이스버그퐁듀초콜렛 팅클 총16종 스크류바셀렉션월드콘등총 31종돌고레핑핑껌만화풍선등총5종롯데제과 제품믹스총 넓이 : 8, 길이 : 31 평균길이 : 3.8, 깊이 : 드림카카오기준 65 - (2) 드림카카오 4P’s - 가격고가전략 (자사제품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