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제품품질개선및혁신,농심의품질관리실패,품질관리실패사례,농심기업분석,품질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喜 농심의 제품 품질 개선 및 혁신

怒 농심의 품질 관리 실패

哀 농심의 잘못된 판단

樂 농심, 진정한 1위를 위해…
본문내용
4. 품질 개선을 넘어선 혁신 사례 - 라면

▶ 제품 연구 개발로 인하여 라면 사업부에서의 제품 개선과 혁신을 이룩하였다.

진짜진짜 제2의 신라면 :

차별화 포인트
고소한 매운맛(기존의 맵기만 한 신라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고기를 우린 진한 국물에 청양고추보다 2~3배 매운 하늘초 고추를 접목시킴]

국물 - 국내 식품기업 가운데 농심만 보유하고 있는 고온쿠커공법
[고온쿠커에서 고기를 고아내 진한 농축액을 얻으면 원심분리공법으로 깨끗하고 신선한 국물만 모아 만듬]면발 - 고급소맥분에 햅쌀을 섞음
[밀가루 특유의 꼬들하면서 탄력있는 식감이 햅쌀의 찰기와 합쳐져 차별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
14종의 라면 시장 신제품 중, 12년 상반기 ‘하얀국물’ 유행을 멈춤.

둥지냉면 냉면의 새역사

차별화 포인트
건면 형태로 상온 보관 장기 보관 및 대량 구매가 가능

네스팅(Nesting) 공법 - 면발을 새 둥지처럼 말아 바람에 그대로 말린 새로운 형태의 냉면
[새롭게 개발한 이 적용돼 냉면 특유의 쫄깃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편리하게 조리 가능]
라면 제조기술/ 이탈리아 건면 파스타 제조기술 접목

2010년 둥지냉면은 월평균 20억 원의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출시 이후 2010년까지 5100만 봉지가 판매됐고 660억 원 매출을 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일즈용_농심ppt
  • 7조 품질관리기업사례분석(농심)Contents1.품질관리란?2.농심 기업소개3.농심의 품질관리시스템4.품질관리 실패사례분석5.개선방안 제시 및 결론통계적 품질관리(SQC : Statistical Quality Control)가장 유용하고, 더욱 시장성이 있는 제품을 가장 경제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생산의 모든 단계에 통계적 원리와 수법을 응용하는 것종합적 품질관리(TQC : Total Quality Control)회사의 전원이 QC를 이해하고 조직적으로 제품의 질을 높이려고 노력하는 것설계, 제

  • 세일즈용_농심보고서
  • 생산운영관리경영학부담당교수 : 『생산운영관리 사례분석 최종보고서』7조 - 생산 사례분석 최종보고서주제 : 농심-품질관리 Contents ※서론(사례를 통한 문제제기)→최근 문제화되고 있는 농심의 품질관리 실패사례 ex)새우깡-쥐머리, 육개장-애벌레 발견※본론제1장 ‘품질관리’란 무엇인가?1-1. 품질관리의 정의 및 개념1-2. 품질관리의 목적 및 목표1-3. 품질경영제2장 기업사례분석(농심)2-1. 농심기업 소개 2-2. 농심의 품질관리 시스템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사례발표를 통해서, 서구화된 음식만이 fast-food화해야지 만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기존관념을 깨고 과감히 우리의 주식인 쌀밥을 fast-food해서 성공하고 있는 제일제당의 햇반에 관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라는 호기심이 생기었고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분석하려고 한다.(3) 햇반의 사업현황1) 연혁 연 도내 용1996국내 상품밥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식생활 패턴의 변화

  • [제품관리] 햇반 신상품 성공 사례
  • 사례.hwpREPORT제 목 : 신상품 성공 사례- 든든한 나의 하루 ‘햇반’ 과 목 명 : 제품 관리< 목차 > 1. 선정 배경 • 집밥 보다 더 맛있는 밥 “햇반” 2. 즉석 밥의 시장 환경• 국내 상품 밥의 시장 변화사 • 햇반의 도입 전국 내 즉석밥의 비활성 원인 • 왜 CJ는 햇반을 선택 하였는가 ? 3. 햇반의 성공 사례• 재무적 성과 • 비 재무적 성과 • 성공 요인 4. 햇반의 SWOT 분석 5. 햇반의 STP분석 6. 햇반의 4P분석 7. 현 햇반 마케팅의 평가 및 제안 사

  • [노사관계론] 농심의 노사관계 조사
  • 농심, 노조가 올 임금교섭 사측에 일임㈜농심(회장 손 욱)은 최근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와 노동조합이 함께 하는 노사화합 선언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농심은 이번 노사화합 선언문에 노동조합과 회사가 상호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 향상 및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만전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노동조합은 2009년도 임금협약에 대해 별도의 교섭 없이 회사에 이를 위임한다는 사항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지재영 농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