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전략,하나투어분석,여행사분석,여행사마케팅,여행사전략,여행상품마케팅,재무재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여행산업이란?
1.1 여행산업의 흐름
1.2 여행산업의 Key Indicator
1.3 여행산업계의 현황

2. 하나투어 기업분석
2.1 SWOT 분석
2.2 Attribute frames 분석
2.3 기업 전략 분석

3. 하나투어 재무제표 분석
3.1. 수익성
3.2. 활동성
3.3. 유동성
3.4. 위험성(레버리지)
3.5 성장성

4. 가치평가
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
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
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
본문내용
1. 여행산업이란?

1.1. 여행산업의 흐름
여행산업은 세계화 흐름으로 인한 국가간 출입국 제재 완화 등 국가간 경계가 사라짐으로 인한 국가별 유동인구의 폭발적 증가로 매해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세계적인 부의 증대와 맞물려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경제 위기와 전염병 등의 영향으로 성장세가 주춤했었지만, 최근 경기 회복세를 타고 다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고객들의 자율성과 접근성이 증대됨에 따라 기존에 존재하던 FIT(Free Independent Travel, 개별자유여행) 시장 수요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임에 따라 업계 질서가 재편되는 과정이다.
항공사에 종속되어 단순 항공권 대매업을 영위하던 기존 여행사업의 개념이 현재 컨텐츠 사업으로 거듭나며, 최상위 업체는 규모의 경제를 기반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패키지 상품 판매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여행산업의 추가적인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며, 기존의 경기변동에 대한 취약성을 극복하고 여행산업의 범주를 넓히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1.2. 여행산업의 Key Indicator
1.2.1 규모의 경제
현재 여행산업은 8,000여 개 업체가 등록되어 있지만 실제로 여행 패키지를 개발하고 구성할 수 있는 상위 30개 정도의 업체가 주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시장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여행상품을 기획․개발하고 고객을 모집하며 그 여행상품들을 소매여행사들에게 대량으로 팔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대형 도매여행사이다. 이들은 규모의 경제효과를 가질 수 있다. 일단 항공권 부분에서 많은 좌석을 할당 받아 처리해줄 수 있으므로 성수기에도 지속적으로 좌석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현지 숙박업체와의 협상력에 있어서도 규모의 경제효과가 발휘될 경우, 비용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에 따라 현 여행산업은 규모의 경제 달성이 가능한 대형 홀 세일업체들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두투어 주식투자
  • 여행사로 선정 03. 04 법인세납세 우수상 수상 남대문 세무서 07. 15 산업자원부 선정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선정 12. 13 한국 경영진흥원 주관 한국 서비스 경영 대상 수상 2005년 - 09. 27 제32회 관광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상 07. 26 모두투어네트워크 코스닥 상장 02. 16 모두투어네트워크로 법인명 변경 선정이유회사개요주식구입주식매각가격변화추이시황모두투어전략제안사항경쟁상황Mode Tour*경영목표 및 비전경영 목표직원 만족과 인재

  • [회계원리](주)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2010)
  •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 목차1. 여행산업이란?1.1 여행산업의 흐름1.2 여행산업의 Key Indicator1.3 여행산업계의 현황2. 하나투어 기업분석2.1 SWOT 분석2.2 Attribute frames 분석2.3 기업 전략 분석 3. 하나투어 재무제표 분석3.1. 수익성3.2. 활동성3.3. 유동성3.4. 위험성(레버리지)3.5 성장성 4. 가치평가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

  • 의료관광알선 전문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 기업의 역사3) 사업 구조HOMS 중개 사이트를 통하여 의료 관광을 원하는 고객과 이런 고객들을 유치하려는 의료기관, 여행사들을 연결시켜 주는 오픈 마켓을 형성함. 오픈 마켓에서 고객은 직접 상품을 구성할 수 있고 의료 기관은 사이트를 통한 해외 의료 관광 고객들을 자연스럽게 유치할 수 있음. HOMS는 이외에도 고객들을 위한 One-stop service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의료기관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Ⅱ. 산업 및 시장 분석1. 목표 시장 분석1)

  • [기업분석] 넥스투어 기업분석
  • 및 제작(디자인 작업)사이트 개발/ 구축프로그램 개발상품 기획온라인 예약관리고객상담 및여행상품 판매관리항공권 예약/발권 관리호텔/렌터카 예약 관리법인영업 관리인센티브 관리기업체연수관리전시회 기획관리네트워크 구축/운영사이트 운영/제작 유지보수DB설계/구축/운영여행사업부CEO영업 전략기획영업 분석인터넷사업부패키지 사업팀디자인팀콘텐츠 기획팀프로그램팀마케팅 마케팅/제휴광고/홍보신규 사업 기획

  • [관리회계] 하나투어 vs 모두투어 재무제표 분석
  • 기업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회계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비율분석을 함께 직접 해봄으로써 수업시간에 놓쳤던 부분을 보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조는 현재 우리나라 대표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모두투어를 선정하여 비교함으로써 두 기업의 재무 상태를 분석하였다. 이 두 경쟁기업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현재 여행사 업계의 흐름 및 현황을 알고, 미래를 예측해보고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의논해 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1) 하나투어사업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