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전략,하나투어분석,여행사분석,여행사마케팅,여행사전략,여행상품마케팅,재무재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여행산업이란?
1.1 여행산업의 흐름
1.2 여행산업의 Key Indicator
1.3 여행산업계의 현황
2. 하나투어 기업분석
2.1 SWOT 분석
2.2 Attribute frames 분석
2.3 기업 전략 분석
3. 하나투어 재무제표 분석
3.1. 수익성
3.2. 활동성
3.3. 유동성
3.4. 위험성(레버리지)
3.5 성장성
4. 가치평가
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
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
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
- 본문내용
-
1. 여행산업이란?
1.1. 여행산업의 흐름
여행산업은 세계화 흐름으로 인한 국가간 출입국 제재 완화 등 국가간 경계가 사라짐으로 인한 국가별 유동인구의 폭발적 증가로 매해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세계적인 부의 증대와 맞물려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경제 위기와 전염병 등의 영향으로 성장세가 주춤했었지만, 최근 경기 회복세를 타고 다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고객들의 자율성과 접근성이 증대됨에 따라 기존에 존재하던 FIT(Free Independent Travel, 개별자유여행) 시장 수요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임에 따라 업계 질서가 재편되는 과정이다.
항공사에 종속되어 단순 항공권 대매업을 영위하던 기존 여행사업의 개념이 현재 컨텐츠 사업으로 거듭나며, 최상위 업체는 규모의 경제를 기반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패키지 상품 판매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여행산업의 추가적인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며, 기존의 경기변동에 대한 취약성을 극복하고 여행산업의 범주를 넓히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1.2. 여행산업의 Key Indicator
1.2.1 규모의 경제
현재 여행산업은 8,000여 개 업체가 등록되어 있지만 실제로 여행 패키지를 개발하고 구성할 수 있는 상위 30개 정도의 업체가 주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시장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여행상품을 기획․개발하고 고객을 모집하며 그 여행상품들을 소매여행사들에게 대량으로 팔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대형 도매여행사이다. 이들은 규모의 경제효과를 가질 수 있다. 일단 항공권 부분에서 많은 좌석을 할당 받아 처리해줄 수 있으므로 성수기에도 지속적으로 좌석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현지 숙박업체와의 협상력에 있어서도 규모의 경제효과가 발휘될 경우, 비용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에 따라 현 여행산업은 규모의 경제 달성이 가능한 대형 홀 세일업체들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