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의SCM,포스코,SCM,e-SCM,기업사례,포스코도입배경,포스코설계,포스코효과,SC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CM, e-SCM
정의, 등장배경, 효과 등

기업사례 - POSCO
도입 배경•설계•효과 등

시사점
본문내용
SCM (Supply Chain Management)
e-business 환경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현관문 앞까지 전달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가

↓ 해결책

SCM
구매, 제조, 운송 기능간의 프로세스 융합에 초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해서, 전반적인 조직의 개편이 단행되어야만 했던 것이다. 이러한 조직내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삼성전자에서는 아래에서 소개될 프로그램들을 도입하기에 이른다.3. 변화의 대상 한마디로 삼성전자에서 변화의 대상은 개인이 아니였고, 조직전체가 그 변화대상이었다. 개개인의 변화가 조직의 변화를 이뤄낸 것이 아니라, 조직전체를 기반부터 다시 설계함으로써 새로운 조직에 개인이 활약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이

  • 포스코의 SCM 구축성공사례
  • 효과 발생 고객사 측면 : 실수요 고객사의 유통단계 축소에 의한 구매비용 240억 절감2000년2001년2002년2003년9억원26억원103억원102억원경매판매 매출액() : 경매판매 효과고객사 수1,199사725억원(66억원)1,519사2,518억원(133억원)2,161사2,613억원(22억원)2,537사2,838억원(244억원)2000년2001년2002년2003년ERP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SCP 모듈구현체계적이고 충분한 Test 실시로 Data 정합성 확보세계적인 우수 구축사례로 선정 최고 경영층의 강력한 후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효과 1조 4,000억 원, 투명성 증대 등의 무형 효과는 2000억 원 등 5조 4000억 원의 기업가치가 증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포스코가 포스피아를 가동하고 e-business의 선두 주자로 탈바꿈한 것은, e-business의 물결 속에서 기업의 생존 여부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변화의 필요성과 그 방향의 관점에서의 시사점은 매우 크다. 우리 조는 포스코의 고객화를 위한 수단으로서의 e-SC의 도입과 타당성을 불러일으킨 포스코 환경의 변화와 배경, 포스코의 e-SC의 방향

  • scm의 전반적인 개요와 아모레 퍼시픽의 scm성공사례
  • SCM: Supply Chain Management)란 무엇인가?1.2 공급사슬관리(SCM)의 등장배경1)기업환경의 변화2)공급사슬상의 문제3)정보기술의 발전1.3 왜 공급사슬관리인가? - 공급사슬관리의 필요성1.4 국내외 SCM 도입현황 ♣ SCM 도입 주요 비교사항 - 국내 VS 국외 -1)SCM 진행정도 및 기업의 관심사항 2)기업 간 제휴 환경 및 표준화 정도 II. SCM 도입성과 및 성공사례 분석 2.1. SCM의 일반적인 도입성과 1)정량적 효과2)정성적 효과2.2. SCM 성공사례1) (주)아모레퍼시픽의 S

  • [경영정보시스템, mis] posco 포스코 scm 적용사례
  • IT를 활용하여 경쟁력을 키운 기업의 사례POSCO발표일자 5월 24일개요 1. SCM 1.1 정의1.2 등장배경1.3 필요성1.4 도입효과2. e-SCM2.1 정의2.2 효과2.3 발전단계2.4 실행전략2.5 성공의 전제요건3. 기업사례 - POSCO3.1 기업소개3.2 SCM 도입배경3.3 SCM 도입설계3.4 SCM 도입과정, 효과 3.5 시사점4. SCM의 발전방향 - 설문지, 인터뷰5. 참고문헌1. SCM1.1 정의SCM을 바라보는 시각과 범위에 따라 그 정의는 다양하게 내려질 수 있다. Lambert(2000)의 정의에 의하면 SCM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