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위기관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요타의 잘나가던 시절
- 기업소개
- 도요타의 핵심 성공요인
Ⅱ. 도요타 왕국의 붕괴
- 원인?
- 이어지는 자충수
Ⅲ. 부활하는 도요타?
Ⅳ. 시사점
본문내용
1937년 도요타 자동차 공업 설립

1989년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 출시

2007년 GM을 제치고 전세계 판매대수 1위 등극

일본 공업 성공신화 및 품질관리의 대표적 아이콘

.
.

도요타의 핵심 성공요인 - JIT

-평준화 생산의 중심
-포드의 대량생산 방식과 대치되는 방식
-필요한 물품을,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장소에 제공
-원자재, 인력, 재고 등 생산에 필요한 자원 최소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기업분석 도요타 경영전략 도요타 자동차시장 도요타 브랜드마케팅 도요타 서비스마케팅 도요타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기업소개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기업 문화010203항상 장기적인 것에 집중하라-단기적인 결정보다는 장기적 전략을 선호하라-연구할 시간을 갖고 전속력으로 실행하라현재가 아닌 미래 트렌드로 도약하라-조직과 함께 기꺼이 발전하라-권력이 없는 듯 행동하는 관리자를 보유하라모두가 책임감을 갖도록 자질을 키워라-진실을 알려서 품질을 개선하라-닿을 수 없는 높이까지 바를 올려라기업소개기업소개 |

  • [품질경영 TQM 기업사례연구] 품질경영 TQM 개념,특징,도입이유분석및 품질경영 TQM 기업 성공,실패사례와 향후전망,나의의견
  • 기업사례연구CONTENTS1. 품질경영의 개념2. TQM의 특징3. 기업들이 품질경영 도입하는 이유4. 품질경영 성공사례(1) 리츠칼튼 호텔 품질경영 사례(2) 락앤락 품질경영 사례(3) 스타벅스 품질경영 사례(4)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사례5. 품질경영 실패사례(1)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실패사례(2) 도요타 리콜사태6. 품질경영의 향후전망과 나의의견1. 품질경영의 개념근년에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QM (Quality Management)을 품질경영으로 번역하고 있다. 생산관리

  • 도요타 자동차리콜에 따른 우리 자동차산업 운영방안00
  • 적은 제품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것이 분명하다. 그런 면에서 도요타 리콜 사태는 우리자동차 산업의 나가야할 길을 정확히 제시해 주고 있다. 도요타 사태로 인해 총 900여만 대의 차량을 리콜하는 데 드는 비용은 약 1000억엔, 여기에 판매 감소 비용 800억엔을 합치면 모두 1900억엔의 손실이 예상되나 이익 잉여금이 11조엔에 달해 손실 규모는 크지 않다고 도요타측은 밝히고 있다. 그러나 시장 점유율의 하락이나 기업 명성의 추락, 게다가 소비자의

  • [국제경영] 도요타의 국제시장 진출 전략
  • 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9.미국 내 리콜 및 실패요인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중국에 공장 설립 2.중국인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접근 3.도요타 ‘야오밍효과’로 중국공략 강화 4.중국시장에서

  • 도요타자동차 기업분석 도요타자동차 리콜사례 도요타자동차 자동차시장 도요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도요타자동차 서비스마케팅 도요타자동차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도요타의 성장을 이끈 기념비적인 모델로 평가 받고 있음→1966년 첫 선을 보인 1세대 코롤라와 11세대(2014년형) 코롤라시장분석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주요 차종 소개- 렉서스(lexus)경쟁차보다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고급승용차 Benz 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유인효과개별 브랜드 전략 도입: Lexus 와 Toyata 의 연관성을 강조하지 않음품질과 가격의 포지셔닝으로 Lexus 의 가치 상승시킴판매믹스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