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모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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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

Ⅱ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 목표시장 선정
1) 시장세분화
2) 목표고객층
2. 포지셔닝

Ⅳ 고객분석
1. 이용고객 분석
2. Target 고객
3. Target 고객 분석
4. 전략수립

Ⅴ 전략집단도

Ⅵ 비즈니스 모델
1.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

Ⅶ 가치사슬

Ⅷ 결 론
1. 종 합
2. 비평 및 의견
참고자료
본문내용
2. 브랜드 포지셔닝(positioning)

- 하이모 광고하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자연스러운 가발? 대머리?, 하이모광고를 꾸준히 접한 분이라면 아마 가발이나, 대머리, 탈모보다는 배우 이덕화씨가 어느새 머리에 포지셔닝 돼 있다. 모두 알다시피 배우 이덕화씨는 머리숱이 많지 않다. 가발을 벗은 모습을 보지 못해 완전 대머리라 장담할 수는 없지만 대머리과인 것은 대한민국 대부분의 성인들은 알고 있다. 하이모는 이덕화씨의 이런 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해 모델로 가용했고, 광고 안에서 이덕화씨가 하이모를 착용한 후 대머리답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연출은 소비자들의 눈에 더욱 잘 들어왔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더 좋았다. 여기서 우리조의 생각은 옛 말에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넘치면 해가 되는 상황이 찾아 온 듯하다. 처음 하이모가 이덕화씨를 모델로 기용하고 광고를 집행했을 때는 기업으로써 +가 됐을 것이다. 하지만 하이모 광고 때마다 나오는 이덕화씨로 하여금 소비자들도 광고에 지치고 말 것이라는 생각이다. 고집스럽게 이덕화씨를 계속 모델로 기용하는 것도 좋은 점이 있지만 지친 소비자들은 하이모광고하면 이덕화하며 외면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다른 대책을 세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참고문헌
http://www.himo.co.kr - 하이모.

http://www.mall.himo.co.kr - 하이몰.

http://himo.co.kr/mall/homepage.php?homefile=lady_main.html - 하이모레이디.

http://www.seri.org/kz/kzBndbV.html?ucgb=KZBNDB&no=56595&cateno=1 삼성경제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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