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광고학개론] 쿠첸 기존광고 비판 및 개선광고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입
1. 전기밥솥 소개
2. 브랜드 쿠첸 소개

Ⅱ. 시장상황
1. 전기밥솥 시장분석
1) 경쟁상황
2) 전기밥솥시장의 점유율
3) 제품수명주기 곡선
2. 경쟁사분석
1) 경쟁상황
2) 경쟁사 : 쿠쿠
3) 경쟁사 : 리홈
3. 자사분석
1) 쿠첸의 상황
2) SWOT분석

Ⅲ. 기존광고
1. 기존광고 소개
2. 기존광고 분석 및 비판

Ⅳ. 개선광고
1. STP, 목표, 컨셉
2.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본문내용
Ⅰ. 도입
1. 전기밥솥 소개

인류역사와 함께 진화해 온 전기밥솥은 1기압 이상의 압력이 필요한 가마솥의 원리를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적용시키기 위하여 발명되었다. 밥솥은 나온 지는 얼마 안 되었지만 재질의 변화도 이룩할 만큼 큰 발전을 꾀하고 있다.
1921년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밥 짓는 기계가 발명되고 더불어 1995년에는 스위치를 넣으면 밥 짓는 전기밥솥이 개발되면서 전기밥솥의 역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1970년대 들어서는 전기밥솥에 밥을 한 후 보온이 되는 기능까지 개발되었다. 이에 힘입어 1980년대에는 일본관광을 하던 여행객들이 밥솥을 사들고 오면서 국내에 퍼지기 시작했다.
국내 첫 전기밥솥은 1992년 대웅전자가 대통 무쇠솥 원리를 이용해 시장에 도입하기 시작했다. 반면 일본의 전기밥솥 시장에서는 열판식 밥솥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IH방식 밥솥이 등장했다. 이에 따라 국내시장에서도 IH방식과 압력식 결합이 개발되었는데 1995년에 LG전자에서 최초로 IH식 전기압력밥솥을 출시했으나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반응을 얻지 못했다. 하지만 월드컵 기간에 다양한 밥솥이 출시되면서 IH식 전기압력밥솥은 급성장을 하게 되었다.
마침내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IC칩의 개발과 열 제어 방법의 개발로 전기밥솥은 고객의 요리과정을 최적으로 맞출 수 있는 기능까지 함유하게 되었다. 따라서 많은 첨단기술이 집결된 제품이 출시되면서 프리미엄 밥솥 경쟁이 시작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아반떼 기존광고비판
  • 광고는 흥미는 끌지만 자칫 소비자로 하여금 소외 되어질 수도 있는 광고라고 판단했다.3. 개선광고의 나아진 점우리는 기존의 아반떼 광고보다 더욱 마케팅적 측면에 비중을 두며 광고를 제작하였다, 특히 아반떼는 기능적인 면에서 다른 준중형 자동차들에 비해 뛰어난 기능이 많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광고는 창의성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전달하였다. 하지만 이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이지 못

  • Fissler(휘슬러)의 광고 비판 및 개선안
  • 광고학 개론 팀 과제Fissler의 기존 광고 비판Step.1 기존광고비판효과적이지 못했던 ‘Fissler’의 광고 기존 광고물: http://www.fissler.co.kr/brandCampaign/tv.asp(휘슬러 광고)이 광고에서는 연예인 전지현이 비 내리는 무대 위에서 우울하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춤을 추고 있는 광고이다. 무대의 조명과 배경음악 모두 우울함과 어두움을 표현한다. 영상의 뒤쪽으로 갈수록 춤은 더욱 격렬해지고 어느새 전지현은 냄비 하나를 붙잡고 넋이 나간 듯이 무대를 휩쓸

  • 피죤 광고분석 레포트
  • 광고학개론 팀 과제 보고서기존 광고 비판 및 개선 광고 제작-목차-시장상황분석 요약정리국내 섬유유연제 시장피죤의 경쟁사 분석피죤의 SWOT 분석피죤의 타겟섬유유연제 시장 분석섬유유연제의 정의섬유유연제의 제품분류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섬유유연제 시장의 트랜드섬유유연제 시장의 주요 이슈피죤의 경쟁사 분석주요경쟁사 및 선정근거샤프란쉐리다우니자사 분석 피죤피죤의 역사와 현재피죤의 SWOT 분석피죤의 주력상품광

  • [마케팅원론] 국내의 광고 산업(광고의 진화를 중심으로)
  • 광고브랜드인지도 향상에 적합한 컨텐츠형 광고검색 결과를 기다리는 사이에 광고하는 틈새형 광고목표고객 선정이 쉬운 푸시형 광고인터넷 사용이 무료인 대신 광고를 보게 하는 인터넷 엑세스형 광고3) 인터넷 홍보의 효과홍보매체로써의 인터넷을 비교핼 볼 때 인터넷은 기존의 매체들에 비해 매우 차별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다.인터넷 광고의 특성홍보분량의 제한에서 탈피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풍부한 응용능력제작과 게재의 편리성

  • [광고학] 광고의 정의 역사 기능에 대해서
  • 광고대리점의 등장(3) 17세기 후반의 광고(4) 광고과세와 비판(5) 18세기의 광고작품5. 19세기 광고의 발전경위6. 19세기 후반 20세기 초반의 광고(1) 1920년대의 광고(2) 소비자주의의 대두(3) 경제공황 이후의 광고7. 오늘날의 광고(1) 1970년대의 광고(2) 1980년대의 광고III. 한국 광고의 역사1. 생성기(1896~1910)년(1) 근대적 의미의 광고 등장(2) 본격적인 광고의 자리잡음2. 태동기(1910년~1945년)(1) 일본식 광고 도입(2) 신문광고의 증가(3) 광고도안현상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