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광고학개론] 쿠첸 기존광고 비판 및 개선광고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입
1. 전기밥솥 소개
2. 브랜드 쿠첸 소개
Ⅱ. 시장상황
1. 전기밥솥 시장분석
1) 경쟁상황
2) 전기밥솥시장의 점유율
3) 제품수명주기 곡선
2. 경쟁사분석
1) 경쟁상황
2) 경쟁사 : 쿠쿠
3) 경쟁사 : 리홈
3. 자사분석
1) 쿠첸의 상황
2) SWOT분석
Ⅲ. 기존광고
1. 기존광고 소개
2. 기존광고 분석 및 비판
Ⅳ. 개선광고
1. STP, 목표, 컨셉
2.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 본문내용
-
Ⅰ. 도입
1. 전기밥솥 소개
인류역사와 함께 진화해 온 전기밥솥은 1기압 이상의 압력이 필요한 가마솥의 원리를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적용시키기 위하여 발명되었다. 밥솥은 나온 지는 얼마 안 되었지만 재질의 변화도 이룩할 만큼 큰 발전을 꾀하고 있다.
1921년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밥 짓는 기계가 발명되고 더불어 1995년에는 스위치를 넣으면 밥 짓는 전기밥솥이 개발되면서 전기밥솥의 역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1970년대 들어서는 전기밥솥에 밥을 한 후 보온이 되는 기능까지 개발되었다. 이에 힘입어 1980년대에는 일본관광을 하던 여행객들이 밥솥을 사들고 오면서 국내에 퍼지기 시작했다.
국내 첫 전기밥솥은 1992년 대웅전자가 대통 무쇠솥 원리를 이용해 시장에 도입하기 시작했다. 반면 일본의 전기밥솥 시장에서는 열판식 밥솥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IH방식 밥솥이 등장했다. 이에 따라 국내시장에서도 IH방식과 압력식 결합이 개발되었는데 1995년에 LG전자에서 최초로 IH식 전기압력밥솥을 출시했으나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반응을 얻지 못했다. 하지만 월드컵 기간에 다양한 밥솥이 출시되면서 IH식 전기압력밥솥은 급성장을 하게 되었다.
마침내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IC칩의 개발과 열 제어 방법의 개발로 전기밥솥은 고객의 요리과정을 최적으로 맞출 수 있는 기능까지 함유하게 되었다. 따라서 많은 첨단기술이 집결된 제품이 출시되면서 프리미엄 밥솥 경쟁이 시작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