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II sk2 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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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 SK-II에 대한 소개

Ⅱ. 현황
1. STP
2. 4P
3. Service
4. CRM
5. 경쟁상황
6. 국제화

Ⅲ. 문제점 및 대안
본문내용
Ⅰ기업소개
먼저 SK-Ⅱ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P&G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에게 P&G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 회사는 종합 생활용품 분야에서 세계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SK-Ⅱ라는 화장품으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미 일본에서는 성수라는 극찬과 함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었다. 현재까지 아시아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는 성공신화에 힘입어 영국 런던에도 매장을 오픈했을 정도로 SK-Ⅱ의 성장세는 확연해 보인다.
160여년이 지난 현재 세계 14여개 국가에 진출한 P&G는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비발사순 샴푸를 비롯하여 고급 화장지 TIALS,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11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로 성장하였다.
그 중에서 SK2 라인은 20여년 전 일본에서 개발됐으며 1991년 P&G에게 인수합병 되기 전의 Max Factor 사에 의해 일본 최초로 출시되었다. 그 후 Max Factor는 P&G에 의해 인수 합병 되었으며 과거 아시아 지역사업의 탑을 차지한 경력이 잇는 P&G의 전 회장겸 최고 경영자였던 Jager와 현 회장 겸 CEO인 A.G.Lafely회장의 SK-Ⅱ라인에 대한 호의적 태도에 힘입어 SK-Ⅱ는 자국 내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 나가기 시작했다.
이 라인은 그 후 10년간 한국, 대만, 홍콩으로 판매경로를 확대했고 매출 합계를 두 자리 숫자의 높은 비율로 계속 신장시켰다. SK-Ⅱ는 일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SK-Ⅱ의 글로벌화의 첫 걸음으로 대만과 홍콩에 진출하였는데, 일본 화장품 시장의 십분의 일에도 미치지 못하는 두 지역에서 SK-Ⅱ 총 매출 45%를 판매하는 성공을 거두었고 이에 힘입어 세계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다. 그리고 지난 2000년 유럽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영국에서 발매되었고 그로부터 세계 매출실적은 연평균 16%의 페이스로 성장하여 4억달러에 이르게 되었다.
SK-Ⅱ의 핵심역량은 바로 피테라인데, SK-Ⅱ 피테라는 천연효모가 발효하는 과정에서 탄생하였다. 먼저 피부세포와 닮은 효모를 배양액에 넣어 영양분을 섭취하게 하고 효모가 좋아하는 환경을 만들어 발효액을 배출하게 된다. 이 때 주위의 영양분을 골고루 흡수한 발효액에서 효모를 없애고 남은 물질이 바로 SK-Ⅱ 피테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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