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 기업분석] 본아이에프(본죽,본도시락)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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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아이에프 기업분석] 본아이에프(본죽,본도시락)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Ⅰ. 본죽의 성공 ………………………………3


Ⅱ. 가맹점 출점 수 제한 ……………………4


Ⅲ. 가맹점 관리와 교육기능 강화 …………5


Ⅳ. 해외시장 진출 ……………………………6


Ⅴ. 현지화전략 추구 …………………………6
본문내용
Ⅰ. 본죽의 성공

본죽과 본도시락으로 유명한 본아이에프(대표 김철호)는 2002년 창립 이후 10년간 전국에 가맹점 1430개를 열었다. 한식 브랜드만으로 ‘프랜차이즈 1000클럽’에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것이다. 대표 브랜드인 본죽의 성공은 ‘죽=웰빙 영양식=일반식’이라는 공식을 성립시켜 우리 식생활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본아이에프는 본죽을 성공시키며 시장에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매출 향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본죽에 대한 성공이 나타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은 죽이라는 음식을 즐겨 먹지 않았다. 죽은 몸이 아픈 환자들이 먹는 음식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적극적인 소비가 나타나지 않았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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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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