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기업조사 기업분석,침대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개 요
1. 서 론 : Intro
1) 주제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기업이념(경영철학)
4) 기업위상
5) 가구산업 내 위치
2. 에이스침대의 마케팅전략
1) 기업의 마케팅 이념
2) 마케팅 전략
(1) 찾아가는 침대과학 서비스
(2) 에이스침대 광고 변천사
3) 에이스침대의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에이스침대의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물류와 생산공정
1) 물류체계분석
(1) Inbound side
(2) Outbound side
2) 에이스침대의 주요 생산 공정
(1) 매트리스 생산 공정
(2) 프레임 생산 공정
4. 재무상태 분석
1) 재무제표 분석
(1) 요약 재무제표 분석
(2) 일반 분석
(3) 심층 분석
(4) 재무제표 분석 결과
2) 주식 동향 분석
5. 조직/인사의 특징
1) 최고경영자 분석
2) 최고경영자의 경영전략
3) 침대 시장에서 안씨 3부자의 위치
4) 에이스침대의 조직도
6. 결론
1) 문제 제기 및 해결방안
2) 기업 전망
3) 소감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 주제선정동기
가구산업에는 많은 종류의 기업들이 존재한다. 현재 한국의 산업과 기업에서 인지도 측면에서 디스플레이산업이라 하면 LG, 자동차산업이라 하면 현대, 마찬가지로 많은 가구산업 관련 기업들 중 유독 사람들의 유명세를 타고 인지도가 높은 침대, 그 중에서도 ‘에이스 침대’에 대해 기업조사 프로젝트를 수행해 보려고 한다. 공학도로 주요 관심분야인 전자기기, 자동차, 건설, 화학 산업에만 주로 치중되어 있었는데,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데 기반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 활동에 도움을 주는 산업에는 조금 뒷전이었다.
따라서 심도 있는 가구산업 기업조사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가구산업을 지탱한 기반의 발자국과 현 주소, 기술력과 투명성을 분석하고 살펴보며, 앞으로 미래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2) 기업소개
- 기업명 : (주)에이스침대
- 기업 대표자(CEO) : 안성호
- 사업종류 : 매트리스 및 침대 제조 업(기타 목재가구 제조업)
- 주요 취급품목 : 침대, 매트리스
- 기업유형 : 외부감사 법인회사, 코 스닥시장 상장 법인회사 [그림 1.1 에이스침대 연혁 및 CEO 소개]
- 기업규모 : 현재 상시 근로자 수가 약 550명 정도에 한 해, 연 매출액 약 1500억 수준의 대기업
- 기업역사
1963년 9월,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 에이스 침대 공업사가 현 (주)에이스침대의 전신이며, 창립자는 ‘안유수’ 회장이다. 1977년 이름을 (주)에이스침대로 바꾸고 주식회사로 법인 형태를 변경하였다. 1978년에 성남시로 공장을 옮긴 뒤, 가구업계 최초로 KS마크를 받았다.
1982년에는 (주)리오가구공업을 세우고 이탈리아에 밀라노 지사를 열었으며, 84년에는 스페인 발렌시아에 사무소를 세웠다. 1990년도에는 고령공장을 설립하였고, 94년에는 세계 침대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인 ISO9001(International Standardization Organization : 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지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을 인증받고 획득하였다. 즉,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증명하게 되었다.
90년대 후반에는 계열사인 리오가구와 리오로사를 합병하였고, 03년도에도 아트레와 합병하였다. 02년도에는 안유수 회장의 장남인 ‘안성호’(현 CEO)가 에이스침대 대표이사 부사장에 취입하였다. 그 이후에도 각종 박람회 참가, 기술 우수상 수상, 특허 허가 등의 명예를 안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3) 기업이념(경영철학)
Artistic Comfortable Enivironment [그림 1.2 ACE침대 로고]
고객을 위한 아름답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이념으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 라는 경영철학으로 남다른 열정으로 끊임없이 연구해왔다. 이 덕분에 침대 과학을 실현한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그림 1.3 Artistic, Comfortable Environment 설계 침대]
기업이념을 크게 3가지로 품질경영, 고객 감동경영, 윤리경영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는 장인정신을 근본으로 하여 최고의 품질을 제품에 구현하는 기업을 지향하며, 격조 높은 가구문화를 창조하여 소비자에게 안락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며, 창의, 성실, 근면을 바탕으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책임과 사명을 다한다는 정신을 표명함을 뜻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궁극적 존재이유는 사회공익에 있다는 기업이념에 맞게 사회 공익적인 사업을 점차 확대 운영하고 있다. 즉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의미이다. 현재 큰 규모의 경로회관과 각종 봉사활동으로 이를 기업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7. 참고문헌
임성훈, 20세기 국내가구산업의 디자인 경향에 관한 연구, 건국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박인희, 가구산업의 재무적 특성과 경영 효율성 제고에 관한 연구, 단국대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권진용, 경쟁우위의 원천과 시장리더 기업의 성공요인 사례연구: 가구산업을 중심으로, 2008,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8
김진태,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 인간공학회 발표자료, 2009
에이스침대 공식홈페이지 (http://acebed.co.kr)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ecos.bok.or.kr/)
네이버 금융 (http://finance.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한국타이어기업조사 기업분석,타이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STX조선해양기업조사 기업분석,조선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